간접광고의 현황과 쟁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PPL의 정의

Ⅱ. PPL의 등장 배경

Ⅲ. 사례연구
1. 사례Ⅰ - 영화
2. 사례Ⅱ - 드라마

Ⅳ. PPL의 SWOT분석
1.강점(Strength)
2.약점(weakness)
3.기회요인(Opportunity)
4.위협요인(Threat)

Ⅴ. PPL의 효과 극대화 방안 모색
1. 기존광고보다 높은 위험 부담의 완화를 위한 방안
2. 광고주의 단기적 성과주의 탈피 및 문화예술에 대한 지원 필요성
3. PPL은 PPL의 노출빈도보다 노출를 통한 이미지 전달이 관건이다.
4. 신제품의 소비자 반응을 테스트하는데 유용하게 이용될 수 이다.
5. PPL후에 이벤트 통한 시너지 효과 극대화
6. 게임에 대한 PPL의 적극 활용

Ⅵ. PPL 미래에 대한 전망
본문내용
Ⅰ. PPL의 정의

PPL(Product PLacement)이란? 일정한 대가를 지불하고 영화나 드라마 등의 영상매체 속에 기업의 제품이나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배치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기법으로 새로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흔히 ‘간접광고’라고도 불리는 PPL은 영화나 드라마의 주 대상층이 PPL 제품의 목표 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효과적인 IMC 전략의 일환으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영화 ‘쉬리’가 국내 영화계에서 유래 없는 히트를 기록한 이후, 국내 기업들마다 PPL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영화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조건으로 ‘쉬리’의 제작지원에 참여하였던 유니텔, 스피드 011, 모토로라, LG 칼텍스 정유, 아시아나 항공, 테크노 마트 등 무려 30개가 넘는 협찬사들이 예상을 뛰어 넘는 영화 흥행 덕에 영화 개봉 후 폭발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홍보효과가 대단했다. 실제로 SK 텔레콤은 ‘쉬리’의 극적인 마지막 장면에서 “SK 텔레콤 소리샘입니다.”라는 휴대전화 안내 목소리가 흘러나와 커다란 광고효과를 얻었다고 한다.
영화나 드라마 속 등장 인물들이 특정제품을 사용하게 함으로써 제품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최신 PR방법으로 미국, 유럽, 일본 등에서는 이미 차세대의 가장 강력한 광고, 홍보 방법으로 정착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비정규직][기업과 여성 비정규직][기업과 비정규직 노동문제][고용형태]기업과 비정규직 고용형태, 기업과 비정규직 사용비율, 기업과 비정규직 철폐, 기업과 비정규직 노동문제, 기업과 여성 비정규직
  • 현황경기침체로 인해서 일자리가 부족한 현재 비정규직 인력확보의 용이함 정도를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시간제, 임시직, 파견제 모두 인력채용에는 어려움이 없다고 응답한 업체비율이 가장 높았다. 그러나 상대적으로 임시직과 시간제는 파견제보다 인력을 확보하는 어려움이 있다고 응답한 업체비율이 높았다. 즉, 시간제 활용업체의 25.2%는 시간제 인력확보에 상당한 어려움에 있다고 했고, 임시직 활용업체는 46.0%가 인력확보는 쉬우나 적당한

  • 장애인복지론
  • 인격체로 바라보는 것이 중요하며, 과도한 호의와 동정이 아닌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차별을 줄이기 위한 인식의 변화가 나타나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법적인 근거와 환경이 나타나야하기 때문에 정부와 시민사회의 관심이 필요하다. 참고문헌이준일, 「한국 장애인차별금지법의 법적 쟁점」, 안암벅학, 2011이진성, 「징벌적 손해배상제도에 관한 소고」, 동아법학, 2018남용현 외 3인, 「장애인인식개선교육 개선방안」, 한국장애인고용공단, 2011

  • 리얼리티 프로그램의 윤리적 접근
  • 현황과 쟁점』, 언론과 정보 제 2호 27~49박용상 『범죄보도와 익명보도의 원칙』 , 언론중재, 2003양선희 『TV리얼리티 프로그램의 현실효과 장치 분석』, 2000인터넷www.onstyle.co.kr www.imbc.com www.patzzi.com http://weekly.hankooki.com, www.wince.or.kr/pda/cine21/cache/002100100200403040319182715118.htmwww.kpf.or.kr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id=011&articleid=0000059032§ionid=106&menuid=106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id=023&articleid=0000094654§ionid=106&menuid=106

  • [국제통상]상품 원산지규정제도에 대하여
  • 현황① WTO 통일 원산지규정 협상 메커니즘통일원산지협상은 1994년 UR 협상의 결과 WTO 설립협정이 제정되고 이 협정의 부속서로 원산지 규정에 관한 협정이 포함된 후 1995년 7월부터 세계관세기구(WCO)에 서 처음으로 시작되었다.WCO 산하 원산지규정기술위원회(TCRO)에서는 HS 4단위 기준으로 총 1241개에 달하는 푸목에 대하여 생산 공정 등 기술적 검토를 거쳐 총 486개 쟁점으로 정리하여 1999년 6월에 WTO로 송부하였다. 그 후 WTO는 총 486개 미결쟁점에 대

  • [인간행동] 노년기
  • 현황4. 노인 자살의 예방복지부, 노인층 자살예방 공익광고 방영4) 노인 학대1. 노인학대의 정의 2. 노인학대의 개념3. 노인학대의 유형 4. 노인학대의 가해자5. 노인학대의 발생 원인 6. 노인학대의 실태 1) 노인학대 경험 2) 학대유형별 경험비율 3) 노인학대 빈도 및 이유4) 가해자와 학대 피해노인과의 관계 5) 학대 및 폭력의 세대 간의 전이 7. 학대 피해노인의 신체적정서적 증상 및 의료 처치율 1) 신체적 증상 2) 정서적 증상 3) 의료처치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