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라이프스타일과 광고- Metro sexual(메트로섹슈얼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30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메트로 섹슈얼이란?
2. 메트로 섹슈얼의 등장배경
3. 메트로 섹슈얼의 라이프 스타일
4. 메트로 섹슈얼의 사회적 영향
5. 메트로 섹슈얼 광고 분석
6. 메트로 섹슈얼의 광고 전략적 시사점
본문내용
우리는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유형 중 최근 큰 이슈를 불러 일으키고 있는 메트로 섹슈얼에대해 조사해 보았다. 메트로 섹슈얼이 무엇이며 어떻게 등장하게 되었는지 그들의 라이프 스타일의 특징적인 모습은 무엇인지 그에 따라 그들의 소비 행동이나 패턴이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그들의 사회적 영향과 시장에서의 잠재력은 얼마나 큰지 알아보았다. 그리고 이미 메트로 섹슈얼을 타겟으로 시행되고 있는 광고를 분석해 보고 그들에게 맞는 광고의 전략을 도출해 보도록 하겠다.

1. 메트로 섹슈얼이란?

"그 자신을 사랑할 뿐만 아니라 그의 도시 라이프스타일 역시 사랑하는 댄디한 나르시시스트. 여성적인 면을 가진 이성애자." 라는 메트로섹슈얼이란 말은 처음 1994년에 등장했다. 1994년 11월 15일자 『Independent』에서 마크 심슨은 '거울쟁이 남자들이 온다(Here Comes The Mirror Men)’라는 칼럼을 통해 남자들의 새로운 변화를 언급하며 메트로섹슈얼이란 단어를 썼다. 그 후 메트로섹슈얼의 개념은 '음지'(?)에 숨어있던 수많은 남성들의 환영을 받으며 영국을 중심으로 유럽으로 퍼져나갔다. 그러다가 2002년 여름, 미국의 인터넷 웹진인 살롱닷컴(Salon.com)에 심슨이 기고한 '메트로섹슈얼과 만나기(Meet the metrosexual)’가 선풍적인 관심을 모으며 뉴욕을 휩쓸면서 비로소 전 세계 언론을 통해 일파만파로 퍼져나갔다.
마크 심슨의 정의에 따르면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이란 도시에 사는 남자로서 예민한 예술적 감수성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외모와 스타일 가꾸기에 시간과 돈을 쓰는데 거리낌이 없는 사람을 말한다. 타인으로부터 종종 게이로 여겨지기도 하는 이성애자이면서도 게이 남자들에게서 쉽게 발견되는 예술적이며 외적인 취향을 지녔음을 의미한다. 손톱에 매니큐어를 칠하는 축구 스타 데이비드 베컴처럼 메트로섹슈얼은 자신의 여성적인 면모를 드러내기를 꺼리지 않는다.
고급 의류매장과 부티크, 최신시설의 피트니스 센터, 가장 유행하는 헤어숍이 위치한 도시주변에 주로 거주한다는 의미에서 ‘메트로’란 접두사가 사용되었고, 섹시하고 아름다운 여성에게 매력을 느끼는 이성애자이며, 성적취향을 단지 즐거움으로 인식한다는 의미로 ‘섹슈얼’이란 접미사가 사용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그루밍족과 메트로섹슈얼 -남성화장품 시장 마케팅
  • 전략을 펼쳐야 한다. 참고문헌라네즈 옴므. http://www.laneigehomme.co.kr. 헤라. http://www.hera.co.kr.보닌. http://www.vonin.co.kr. 한국방송광고공사(2006), 남녀의 쇼핑행동 차이, 광고연구 2006년 5월호.조상형(2006), 남성소비시장의 부상, 과연 블루오션인가?, 광고정보 2006년 5월호.한경아(2000), 화장품 TV 강고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선린대학논문집.Ⅰ. Target - 그루밍족과 메트로섹슈얼Ⅱ. 국내 남성 화장품 브랜드들의 마케팅 활동Ⅲ. 문제점과 해결방안

  • [마케팅] 미래파 MIREPA 20대 브랜드 로열티 제고 방안
  • 섹슈얼의 대두 예쁜 남자가 등장했다 !!!M새로운 문화 코드 : 메트로 섹슈얼!!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 도시에 사는 남자도 외모를 가꿀 수 있다 ‘여자만 하얘지란 법은 없다’ 모 화장품 회사의 남성용 미백 화장품 광고 문구이다. 남자도 여자처럼 자신의 피부를 가꿀 수 있다는 새로운 남성 스타일을 부각시키고 있다.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은 쇼핑몰, 미용실 등이 인접한 도시(Metro)에 살면서 패션, 미용, 인테리어, 요리 등 여성적(Sexual) 라이프

  • 메트로섹슈얼- 성의 사회화
  • 메트로섹슈얼’ 시대가 남성들에게 열리면서 일종의 라이프 스타일 코드가 새롭게 변화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아래는 각종 매체에서 보여 지는 변화들이다. ○ 핑크빛 아파트에서 영화배우 원빈이 키스할 것처럼 다가서다 여성의 입술에 립스틱을 발라준다. 앵두나무 가지에 다가선 권상우는 요정처럼 잎과 열매로 관(冠)을 만들어 쓴다. 한국의 TV에서 방영되고 있는 화장품 광고의 장면들이다. ○ 미국의 TV 프로그램 ‘퀴어 아이’는 전문

  • [심리학] 크로스 섹슈얼 Cross Sexual을 통해 본 대중매체의 영향과 여성들의 심리변화
  • Sexual 마케팅에 포커스를 맞추어, 새로 등장한 트렌드인 Cross Sexual Syndrome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자.Cross Sexual이란, 메트로 섹슈얼의 남성의 외모 가꾸기 차원을 넘어서 여성의 의상이나 헤어스타일, 액세서리 등을 하나의 패션코드로 생각하여 치장을 즐기는 남성을 뜻한다. 2004년 남성들의 패션과 외모에 관심이 부상하여 자신을 가꾸는 ‘메트로 섹슈얼’ 1) 장훈. 「교사클릭 : 클릭! 문화아이콘 청소년 문화읽기 ; 서태지, 메트로 섹슈얼 뷰티, 또래

  • [문화]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 메트로섹슈얼이 대두되어 남성들은 의식적으로나 혹은 무의식적으로나 여성에 대한 하나의 전략으로서 메트로섹슈얼을 이용하는 것이라고도 생각할 수 있다. 3) 메트로섹슈얼, 남․여의 공유영역을 확장 - 메트로섹슈얼이라는 현상은 앞에서와 같이 패션, 장신구, 디자인의 판매에 관련한 사업적 측면과 외모의 변화와 같이 외적인 측면도 있지만, 다른 한편 남성을 남성으로, 여성을 여성으로 갈라놓고 관리하던 낡은 지배방식의 붕괴라는 생체권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