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섹슈얼- 성의 사회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一. 서 론

二. 본 론
하나. 메트로섹슈얼에 대한 고찰
1. 메트로섹슈얼이란?
2. 메트로섹슈얼의 등장배경
3. 왜 메트로섹슈얼에 열광하는가?
둘. 사회화 이론의 분석
1. 사회화
2. 여러 가지 사회화 이론
3. 성의 사회화
셋. 메트로섹슈얼이 한국 사회에서 가지는 의미
1. 새로운 남성의 등장
2. 생활 방식의 변화
3. 관련 산업의 양성
4. 새로운 사회화와 성 역할의 변화
넷. 메트로섹슈얼의 문제점
1. 과도한 소비 문화 조장
2. 겉으로만 머무는 메트로섹슈얼
3. 외모지상주의로의 왜곡
4. 새로운 성 차별의 가능성
다섯. 대안과 나아갈 방향

三. 결 론
본문내용
남자들이 바뀌고 있다. 고운 피부에 화려한 패션 감각, 부드러운 인상까지, 과거 제비나 노는 남자들을 말하는 것이 아니다. 오늘날 길거리 반 이상의 남자들이 이렇고, 앞으로 남자들이 지향하고 변화할 모델 또한 그렇다. ‘남자가 화장을 한다?’, ‘남자도 가꿔야 한다?’, ‘남자의 변신은 무죄?’ 이러한 사실은 이제 현실에서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자신을 좀 더 적극적으로 가꾸는 이른바 ‘메트로섹슈얼’ 시대가 남성들에게 열리면서 일종의 라이프 스타일 코드가 새롭게 변화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아래는 각종 매체에서 보여 지는 변화들이다.

○ 핑크빛 아파트에서 영화배우 원빈이 키스할 것처럼 다가서다 여성의 입술에 립스틱을 발라준다. 앵두나무 가지에 다가선 권상우는 요정처럼 잎과 열매로 관(冠)을 만들어 쓴다. 한국의 TV에서 방영되고 있는 화장품 광고의 장면들이다.

○ 미국의 TV 프로그램 ‘퀴어 아이’는 전문직에 종사하는 5명의 게이들이 여성적인 문화와 담을 쌓고 사는 순수한 마초 남성들에게 패션, 인테리어, 미용, 요리 등을 카운셀링하는 프로그램으로 미국 내 최고의 히트작으로 선정되는 인기를 누렸다. 이 프로그램 방영 후 남성용 패션용품의 매출이 20%나 증가했으며, 한국에서도 이를 본 딴 ‘싱글즈 인 서울 2 – 메트로섹슈얼’ 이란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방영되었다.

○ 아시안 월스트리트 저널(AWSJ)은 한국과 일본 등 아시아지역 선진국들에서 여성의 경제적ㆍ사회적 지위가 높아지면서 `꽃미남`을 동원한 광고가 부쩍 늘었다고 27일 보도했다. 저널은 대담해지고 씀씀이가 커진 여성 고객을 붙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는 기업체 마케팅 담당자들은 부드러운 남성의 이미지가 아시아의 `신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에 주목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90년대 이후 텔레비전 드라마에 나타난 남성상 연구 - 시대별 환경요인에 따른 남성상 변화에 대하여
  • 성의 인권이 신장되면서 그들이 누리지 못한 것들에 제도적으로, 사회적으로 다가갈 수 있게 되었다. 그러면서 전통적인 가부장제 내에서의 경제력과 사회적인 권력에서 기인했던 남성의 ‘힘’ 담론과는 다른 새로운 남성상을 띠기 시작했다. 이는 곧 현실사회와 분리될 수 없는 미디어를 통해 발현되었고, 특히 드라마는 그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기 시작했다.(5) 내 이름은 김삼순, ‘메트로 섹슈얼’의 제시 한국은 21세기에 들어서 호주제의 존속

  • [기호학] 패션의 섹슈얼리티에 대한 기호학적 분석 -현대 남성 패션의 의미구성과 이데올로기를 중심으
  • 메트로 섹슈얼이다.2. 메트로 섹슈얼(Metro-Sexual)오늘날 사회가 다양화 복잡화 되면서 라이프스타일이 변화하여 소비자 스스로가 자신의 스타일을 만들어 내고 창조해내기 시작하였으며 이러한 변화는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취향을 다양하고 감각적으로 만들었다. 메트로 섹슈얼은 오늘날 이 시대의 남성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설명할 때 가장 혁신적인 요소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메트로 섹슈얼이라는 단어는 현대에 와서 생긴 신조어로 영국

  • [사회학] 한국 사회의 남성상에 관한 연구 - ‘남성다움’의 시대적 변화
  • 성의 독점적 영역에 여성의 참여가 활발해 졌고, 남성들도 여성의 전유물이라 여겨지던 ‘피부가꾸기, 헤어스타일, 패션스타일, 쇼핑, 육아’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남자가 화장을 한다는 사실은 이제 현실에서 더 이상 낯설지 않다. 자신을 좀 더 적극적으로 가꾸는 이른바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 시대가 남성들에게 열리면서 일종의 라이프 스타일 코드가 새롭게 변화하고 있다. 메트로섹슈얼(Metrosexual)이란 패션에 민감하고 외모에

  • [남녀평등] 애니메이션에 묘사된 성별 행동특성을 통한 성역할 고정관념
  • 메트로섹슈얼 스타일이 남성 뿐 아니라 여성들로부터도 각광받고 있는 현상과도 무관하지 않다. 또한 여성의 사회 진출이 점차적으로 늘어남과 더불어 순종적이고 고분고분한 여성상보다는 진취적이고 독립적인 여성상이 권장되는 사회 분위기도 이러한 변화에 한 몫 했다고 볼 수 있다. 덧붙여 여성주의 의식을 가진 만화가의 배출을 위한 문화재단 등의 협찬과 투자도 기대할 만하며, 좋은 애니메이션의 긍정적 교육가능성에 대한 연구도 행해져야

  • 광고와 성 레포트
  • 메트로섹슈얼의 등장과 함께 희미해지기 시작했다. 광고에는 꽃미남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여성들의 이미지도 변화하기 시작했다. 과거 남자답지 못한 것으로터 무시되어 온 남성의 여성성이 의미를 갖게 되고 여성의 남성성도 전면에 등장하게 된다. 사회가 변화해 나가면서 이전까지는 존재조차 인정하지 않았던 성 전환자마저 광고에 등장하게 된 것이다. 하리수의 등장은 이와 같은 변화의 시발점이 되었다. 그리고 하리수의 인기와 더불어 성 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