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광고분석(겔포스엠포스코전투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TV 광고 << 겔포스 M >> 박신양편
2. 신문 광고 << 포스코 >> 두 개의 지면 광고
3.신문 광고 <<프랑스 다쏘항공 라팔 전투기>>
- 본문내용
-
<챕스틱>, <대일밴드>, <에프킬라>,<컴배트> 등 의약품 중에는 유난히 대표적인 상품이 각각의 제품들을 지칭하는 대명사가 된 것들이 많이 있다. 초기의 광고에 의해서 특정제품에 대한 신뢰와 이미지가 세월의 흐름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인식하고 때문이다. 우리의 의식 속에 강하고 형성된 이러한 것들은 우리가 미쳐 생각하지 못하는 사이에 “피로회복에는 바카스”, “흉터엔 후시딘”, “두통, 치통, 생리통엔 게보린”, “입안이 헌데는 오라메디”등 각각의 증상에 따라 떠오르는 제품들 한두 가지씩을 아무런 사고도 거치지 않고 말할 수 있게 하였다. 그만큼 이러한 제품들은 강한 포지셔닝으로 소비자들의 구매를 유발시키는 성공적인 효과를 거두었다고 할 수 있다.
약국에서 판매되는 의약품은 그 특성상 약사가 권하는 것도 판매의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제품의 질적 차이를 따지기보다는 위와 같이 얼마만큼 소비자들에게 각인된 제품들인가에 따라 장기적인 제품판매가 좌우된다. 그래서 수십 년 간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오며 사용된 “원조”격의 제품들이 있는 것이다.
이러한 원조격 제품들 중에 “속쓰림엔 겔포스” 또한 빼놓을 수 없다. 1975년 <겔포스>를 시작으로 지난 30년 간 우리나라 위장약의 대표적인 제품으로 중년 남성들을 타겟으로 꾸준히 판매되었으며 2000년 <겔포스 M>으로 상품명을 바꾸면서 지속적으로 소비자들에게 광고를 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PPT - 스티브잡스의 리더십
- [자원봉사론] 작성자 거주지역의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현재 현황 등을 파악하고 분석 자원봉사자 모집의 활성화 방안
- 아동 복지에서 아동 학대의 대응방안에 대해서 작성 제출하시오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4주차 2차시에서 청소년기의 발달적 특성 중 자아정체감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청소년기의 발달에서 반드시 획득하여야 하는 개념이 자아정체감임에도 불구하고 우리 사회에서는 학업과 같은 사회문화적 요소에 의하여 자아정체감 확립될 기회가 부재하여 청소년들이 어려움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 유엔아동권리협약의 4대원칙과 4대권리에 대해 정리하고 실제 아동권리가 보장되고 있는 경우와 침해되는 사례들을 들어 견해를 쓰세요
- 심혈관계 질환(임상영양학, 심장의구조, 고혈압, 이상지혈증, 동맥경화증, 심장질환, 뇌졸증) PPT, 파워포인트
- 청소년지도자의 역할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재무관리] 화폐의 시간가치 의미와 동일한 금액인 경우 미래 현금흐름보다는 현재의 현금흐름을 선호하는 이유를 설명하시오
- 온라인 소비자 행동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찾아보고, 마케터의 입장에서 온라인 소비자행동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대하여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