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언어] ‘이온에이드’의 광고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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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1.제품과 모델의 “도상”을 통한 광고
2.광고의 “축약. 생략법, 과장법”, “문화적 상징”
3.“배경지식”에 따른 광고 이해

결론
본문내용
서론
예전의 communication의 개념은 발신자가 일방적으로 수신자에게 전달하는 형식이였다. 그리고 그것의 대표격은 바로 매스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매스미디어는 방송과 그것을 시청하는 시청자 사이에 교류가 전혀 이루어 지지 않은 채 시청자는 그저 방송에서 나오는 정보를 받아들이는 일만 했다.
하지만 편지부터 시작해서 인터넷의 보급으로 이제 더 이상 매스미디어도 발신자와 수신자의 일방적인 말하고 듣는 관계는 성립되지 않고 그들은 서로 교류하는 개념의 새로운 communication으로 바뀌었다.
하지만 여전히 우리는 알게 모르게 매스미디어에 일방적으로 정보를 전달 받고 있으며 또 모르는 사이에 그 정보를 받아들여 이해하고 있다. 그것은 발신자가 발신자의 정체를 숨기거나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수신자들이 전혀 눈치 채지 못하게 하면서 수신자들에게 주입시키고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바로 광고가 대표격이다.
tv를 켜면 주프로그램이든 그 외의 프로그램이든 모두 광고로 이루어져 있다. 프로그램이 시작하기 전과 끝나기 전에 15초에서 30초 되는 여러 광고들이 시청자들에게 자신들의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으며 또 프로그램 내에서도 여러 방송인들의 의상, 악세사리등은 시청자들에게 간접광고의 효과가 있다.
이처럼 우리는 우리도 모르는 새 어떠한 제품의 정보를 인식하고 왠지 모르게 그 제품에 끌리게 되어 소비하는 것이다.
광고는 매스 미디어의 발달에 의해 상징적 이미지 처리 과정을 거친 표상을 청자에게 전달하는데, 그 과정에서 화자로 간주되는 광고는 광고 제작을 통하여 정형화되는 의식을 상투적인 표현으로 처리하게 된다. 따라서 대중매체를 통하여 광고 속에 재현된 이미지 상을 보면 사회를 지탱하고 있는 인식과 관습의 형태를 알 수 있으며, 바로 이러한 점이 광범위한 의미에서의 광고 언어의 사용에 있어서도 해당된다. 이것은 언어가 한 언어집단의 사회 문화적 상징으로, 그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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