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의심리학 Why They Bu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 소비자가 원하는 진짜 니즈를 충족시켜라.

Ⓑ소비자 안에 잠자고 있는 동기를 깨워라.

Ⓒ. 소비자의 성격에 따라 마케팅 방법은 달라진다.

Ⓓ. 소비자의 지각 프로세스에 맞게 마케팅하라.

Ⓔ. 소비자는 학습에 따라 우군도 적군도 될 수 있다.

Ⓕ. 잠재구매자들의 태도를 적극적으로 바꿔라.

Ⓖ. 소비자는 사회적 역할을 연기하고 있는 배우들이다.

Ⓗ. 소비자가 어떤 그룹에 소속되었는지부터 파악하라.

Ⓘ.집합적 구매단위인 ‘가족’을 주의 깊게 살펴라.

Ⓙ. 고객이 사회적 계층 사다리의 어디에 있는지 파악하라.

Ⓚ. 생애 단계별로 마케팅 전략을 다르게 하라.

Ⓛ. 실제 시장에서 통하는 소비자의 선택의 룰을 익혀라.

III. 결론.

IV. 나의 생각


본문내용
I. 서론
소비의 심리학이라는 책은 ‘소비자의 코드를 읽는 12가지 키워드’ 라는 전제하에 문단을 구성하였습니다. 우선, 서론에서 이 12가지 코드를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Keyword 1. 소비자가 원하는 진짜 니즈를 충족시켜라.
소비자들의 표면적으로 드러난 니즈가 아니라, 숨겨진 진정한 니즈를 찾아서 만족시켜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니즈를 수직적 분류(매슬로우의 5가지 니즈-생리적 니즈, 안전에 대한 니즈, 사회적 니즈, 위신, 지존, 지위에 대한 니즈, 자아실현의 니즈), 수평적 분류(성취, 독립, 과시, 인정, 지배, 소속, 양육/양성, 의존, 성욕, 자극, 기분 전환, 새로움, 이해, 일관성, 보안 등 15가지)를 통해 명확히 파악하고 이해 대한 전략을 실행해야 한다.
Keyword 2. 소비자 안에 잠자고 있는 동기를 깨워라.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자신의 구매 동기를 정확히 모르며, 안다고 해도 말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말하지 않으려는 소비자들에게 직접적이기 보다는 간접적인 동기 측정이 필요하다. 나아가 소비자들에게 그들이 모르고 있던 그들의 니즈를 일깨워주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oncepts for today 1~4
  • they are tipped.새로 나온 히터와 다리미는 가열되면 저절로 꺼지게 돼있다.Eventually, new stoves will turn themselves off if left on too long.결국 새 화로는 사용 시간을 초과하면 전원이 나간다.A handful of towns are fining people who have serious fires because they let smoke detectors go dead, said John Ottoson, a senior analyst with the U.S Fire Administration.일부의 도시에서 심각한화재가 있었던 사람에게 벌금을 부과한다. 왜냐면 그들이 화재감지기를 낡도록 방치했기 때문이라고 미국화재국고참분

  • [마케팅] 현대카드 마케팅분석
  • 소비자들이 현대카드를 발급받고 싶게 만드는 동기를 제공 하였다. Evaluation of Each Competitors Strategy IntroductionIndustry AnalysisMarket AnalysisRecommendation Competitor Analysis & Evaluation3. 현대카드 Strategy - positioning3. 알파벳 마케팅M card : 포인트 적립에 유용S card : 쇼핑시 할인혜택이 많음W card : 여행과 외식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 Black & Purple card :고품격 프리미엄을 자랑T,I,C,U,A,K card : 자신의 life 스타일에 맞춰 쓸 수 있음이외에 26가지의 새로운 생활이

  • 현대카드 마케팅 분석
  • 소비자들이 현대카드를 발급받고 싶게 만드는 동기를 제공 하였다. Evaluation of Each Competitors Strategy IntroductionIndustry AnalysisMarket AnalysisRecommendation Competitor Analysis & Evaluation3. 현대카드 Strategy - positioning3. 알파벳 마케팅M card : 포인트 적립에 유용S card : 쇼핑시 할인혜택이 많음W card : 여행과 외식에 특별한 혜택을 제공 Black & Purple card :고품격 프리미엄을 자랑T,I,C,U,A,K card : 자신의 life 스타일에 맞춰 쓸 수 있음이외에 26가지의 새로운 생활이

  • Making Connections3 skills and strategi 본문번역
  • they need can be overwhelming. In developing countries, buying basic medicines can be a hardship for all but a handful of wealthy people. Since governments cannot often cover the costs of drugs, most people must pay for them out of pocket, that is, with their own money. Government stocks of drugs are often inadequate, so people must buy drugs from private pharmacies where the prices are usually higher. The most common drug treatment can cost a low-paid worker several days’ wages. For instance, a family living on $1.00 a day in a developing country would need to spend about one-third to one-

  • 토익총정리 레포트
  • They call the mayors behavior(O) a scandal(O.C). - 능동- The mayors behavior(O) is called a scandal(O.C) (by them). - 수동․ She was found innocent by the jury.- innocent : 무고함․ Jason is considered reliable by his friends.6. 능동태와 수동태의 구분․ The weekly journal was delivered this morning.- journal : 정기간행물․ Many books are being made by the publisher.문제3) Applications for the summer session should to the teacher of the French class.a) submitb) be submittedc) been submittedd) submitted해설3) b) - be submitted, Applications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