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동요, 동시대회는 필요한 교육과정인가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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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동요, 동시대회는 필요한 교육과정인가에 대해서 토론하시오
목차
1. 동요란

2. 동시란

3. 교육현장에서 이루어지는 동요, 동시대회는 필요한 교육과정인가

참고문헌
본문내용
1. 동요란

동요는 어린이를 향유 대상으로 하여 그들에게 미적 정서적 교육으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음악 작품의 미적 경험과 관련하여 심미적 경험이란 어떤 예술 작품이 표현하고 있는 인간의 감정과 삶의 양상을 투영하는 심미적 특성을 지각 반응하는 것을 뜻한다. 동요에서 어린이들이 지각하고 반응해야 할 미적 특성은 노랫말의 문학적 특징과 선율의 음악적 특징이다.

2. 동시란

시는 운율과 리듬, 은유와 상징, 함축이 담겨 있는 문학장르이다. “유아는 리듬과 운율을 통하여 감각적인 혀와 귀의 즐거움을 경험하며, 이러한 경험은 모국어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가장
참고문헌
민경훈 외(2011). 음악교육학총론. 학지사.
김미숙(2001).초등학생의 발표불안과 자기효능감 및 학교생활 적응도. 서강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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