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의 서비스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17 / 2017.11.17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전통시장의 서비스 사례
1.전통시장 현황 조사
2.성공 서비스 사례
3.사례별 서비스 유형 분석
4.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소비자의 변화, 전통시장의 외면 심화

<전통시장의 외면 이유>
-백화점이나 대형 유통점포등 자본력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들의 유인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구색 등 쇼핑의 실용적 측면뿐 아니라 각종편의 측면 동시제공
-시장 내부의 열악한 환경
-누후시설과 비위생적 관리
-쾌적한 대형 유통업체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부정적 인식
-전통시장의 관리상의 문제
-상품진열이나 체계적 상품관리의 미비
-마케팅 능력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교육방법_사례연구가 기업에 어떻게 적절하게 활용되고 있는지 작성하시오.
  • 사례 연구란 이론이나 개념을 실제 상황에 적용하는 것을 보여주는 교육 도구로 사용되는 이야기다. 달성해야 할 목표에 따라 정답이 있는 경우 사례를 사실에 근거한 연역적인 방법으로 처리하거나 여러 솔루션이 가능한 경우 상황에 따라 처리할 수 있다. 인문학, 사회과학, 과학, 공학, 법률, 비즈니스, 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입 사례를 채택하고 있다. 좋은 사례들은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좋은 사례들은 주제에 대한 좋은

  • [미디어 경제학] 온라인 음악 산업 분석 현황과 향후 전망에 대해
  • 전통 음반 산업 시장은 2000년에 4,104억 원으로 최고점을 이루고 2004년까지 매년 약 25%의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원인 중 한가지로는 2000년대에 들어서면서 일반 가정에 초고속 인터넷의 보급화가 있다. 이것을 기점으로 과거 호황을 누리던 음반시장은 급속한 감소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그림 1 참조)출처: 윤충한이종수,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의 경쟁: 음악산업 사례연구, 2005이에 반해 온라인 음악시장은 점점 활성화되었으며 매년

  • 한국의 교육시장개방
  • 전통, 국제화의 선봉, 거대한 시장과 높은 개방가능성 때문에 더욱 강력한 개방요구를 받고 있다. , “고등교육의 시장 개방과 선택”, 『인문학연구』, 2002, p169~170교육서비스를 협상의 대상으로 삼고 시장 개방 논의를 시작한 때는 1991년 UR협상부터이다. 이 때 한국은 교육시장 개방 계획서를 제출하지 않아, 1993년 12월 협상까지는 한국 교육시장 개방 문제는 일단 제외됐다. 이 도중 1993년 7월 한미투자환경개선회의에서 한국 교육시장을 미국에 개방

  • [졸업] IT서비스기업의 수출지속성에 관한 연구
  • 연구의 배경 및 목적전통산업이 정보통신기술(Information, communication, and Technology: IT)과융합하여 발전됨으로 서비스산업의 성장이 확대되고 있다. 세계 IT서비스시장은2000년대초반극심한 침체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2005∼2010년간 세계 IT서비스 시장의 성장률은 6.4%이며, 전체적으로 시스템관리(SystemManagement: SM)와 시스템통합 (System Integration: SI) 서비스는 성숙단계로성장률이 둔화된 반면, 컨설팅과 아웃소싱분야는 점차 증가추세이다. 전

  • case study of community-based collaborative governance
  • 서비스가/ 시장체제에서 처리되지 않기 때문에/ 충분한 성과측정이/ 쉽지가 않다(페리스와 그래디, 1998)./ 쓰레기(폐기물) 수거(브라운과 포토스키, 2004)와 같은 일부 사례를 제외하고,/ 그 결과에 대한 정보를 모으기가 매우 힘들고/ 그래서 그 결과를 측정하는데 어려움이 있다./ 즉,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충분한 정보를 가지기 어렵다는 것이다(켈리, 2005)./ 또한, 성과의 결과로/ 대리인(행위자)의 행동(태도)을 해석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때에 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