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행동과 사회환경,사회복지, 조직과 인간행동, 동기부여, 조직이론, 욕구계층이론, xy이론,(A+ 레포트,시험대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조직과 인간행동-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1.07 / 2017.11.07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A+ 받은 레포트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받으세요^^
목차
(1) 동기부여의 개념
(2) 동기부여의 이론
본문내용
조직 속의 인간행동을 연구하는 분야를 조직 행동론이라고 한다. 조직행동이라는 것은 조직 구성원들의 행동방식, 태도 (organizational behavior)이라는 것은 조 가치관 등을 의미한다. 이러한 조직 행동은 조직의 목표 달성에 영향을 미친다. 조직행동론의 목적은 조직 내의 인간행동을 설명하고, 예측하며 통제 하려는 데 있다.
따라서 조직행동론의 주요 연구 주제에 는 개인적 차원에서는 지각, 성격 , 가치관, 동기부여 등이 포함되며, 집단 적 차원에서는 지위, 권력·의사소통, 갈등, 리더십 등이 포함된다. 그리고 조직 전체적 차원에서는 조직풍토 , 조직문화 , 조직발전 등의 관련 주제들이 포함된다, 개인적 차원의 동기부여, 집단적 차원의 리더십, 조직적 차원의 조직발전(OD)이 조직행동론의 중요한 연구 분야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동기부여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조직 구성원들의 성과에 대해 상당부분 금전적인 보상에 의존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물론 금전적인 보상으로 어느 정도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는 있으나, Maslow의 ‘욕구계층이론’에 의하면 인간의 욕구는 단지 그러한 생리적안전 욕구만으로는 충족되기 어렵다. 사람들은 일단 그러한 낮은 단계의 욕구가 충족되고 나면 다음 단계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동기유발이 되기 때문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볼 때, Competenc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이론과 실제 2005최민재ㆍ조영신. 『스마트 미디어 환경과 뉴스 콘텐츠』. 한국언론진흥재단. 2011최수민, 국내외 스마트 TV 시장 동향 분석, 한국인터넷진흥원 2012 최승호. 에듀테인먼트를 통한 e-Learning콘텐츠의 활성화 연구 2008한국교육한술정보원. 교육 콘텐츠의 품질 인증을 위한 목록집. 2006한영수. 구글TV와 애플TV로 미리 본 스마트TV 시장의 경쟁.『LGERI 리포트』1099호. 2~15. LG 경제연구원. 2010한영수, 스마트TV 시장의 전쟁. LG경제연구원. 2010황준

  • [정보격차의 심각성과 해결방안] 정보격차 해소방안 - 정보격차의 실태와 원인, 정보격차의 문제점 및 정보격차 해소방안 수정 다운 홍보
  • 인간 간의 결합, 사물에 대한 지능부여 등으로 인간의 문제해결 능력과 가치창출 능력이 고도화하여 삶의 질 향상을 촉진하려는 흐름이다.라는 새로운 키워드가 급부상하면서 정보환경을 소용돌이의 장으로 이끌어 사회 전 분야에 걸친 정보화의 양적 확장과 질적 심화를 가속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변화흐름은 단순히 정보환경을 개선하는 것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인류사회, 경제 문화 등 각 방면에 이르러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전환을

  • 사례로 본 인적자원관리
  • 조직⇨ 조원들과의 연락이 잘 되지 않아 의사소통 기회의 제한이로 인해 감정싸움으로 이어져 고성이 오고감조직 Value-Oriented와 괴리•우수인재는 충족되지 못한 욕구를 성취하기 위해 이직 결심⇨ A의 강한 프라이드와 타 조원과의 의견대립 후 사용되지 않을 자신의 자료 때문에 깊은 실망감 가짐3) 극적 화해와 그 이론적 분석조원들 모두 A의 갑작스런 통보에 놀랐으며 그의 무책임한 통보에 실망하고 이에 대한 토론을 실시하였다. 토론과정에

  • [교육방법] 학생 간 개인차에 대한 PBL
  • 사회의 교육 풍토와 학생들에게 끼친 영향 설문조사< 이론 >* 한국 청소년의 학습동기에 영향을 미치는 사회문화적 요인 탐색(한국심리학회지2008, 봉미미-고려대학교 교육학과, 김혜연, 신지연, 이수현, 이화숙-이화여자대학교 교육공학과)- 학업성취와 관련된 청소년의 인지, 정서 및 행동 유형을 설명하는 대표적 학습동기 구인에는 자기효능감, 성취목표, 과제가치, 귀인 등이 있다. 그러나 이와 더불어 한국 고유의 사회, 문화, 심리적 환경에 의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