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텍 열풍에 관한 사회적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연구배경
현상설명
이론설명
이론 - 현상적용
제안
- 본문내용
-
연구 배경
지난 몇 년간, 내의류 매출액 감소
속옷업체 실적 감소
↓
기존 내복의 불편하고 촌스러운 이미지가
속옷업체의 실적에 영향을 미침!
- 참고문헌
-
국내 논문
김상조. 2004, 부정적 정보 유형에 의해 초래된 매력적 여성 유명인 모델의 광고 모델적 가
치 변화가 광고태도 및 상품평가에 미치는 영향, 광고연구, 제62호(2004), pp.29-53
김미성, 1991, 사회적판단이론/인지부조화이론/정교화가능성모델, 커뮤니케이션 이론 탐구 시리즈 1991, 신문과 방송 247호
김민정, 류숙희, 1992, 소비자의 의복에 대한 관여도와 상표충성도에 관한 이론적 고찰, 과학논집 제18집, 1992.12, 87-93.
김완민, 배미현, 2011, PB제품의 브랜드네임, 지각된 품질 및 가격이 충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동북아시아문화학회, 동북아 문화연구 26, 2011.3, 715-736
김희영 박상곤, 2005, 관여도에 따른 관광 서비스품질 지각 - 화성 관광지에 대한 사회판단이론 적용
박재진, 김은진, 2008, 유명 연예인과 제품과의 관련 형태에 따른 구매의도 효과 차이, 언론과학연구 제8권 2호(2008.6) 177-206.
박현정, 최진희, 2005, 여성의 내의류 구매 실태 및 디자인 선호도 연구, 한국의상디자인학회, 한국의상디자인학회지 7(2), 2005.9, 11-24.
손용석, 이성학, 2010, 브랜드 신뢰가 비유사확장제품 평가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폭과 제품관여도를 중심으로, 소비자학연구 제21권 제3호 2010년 9월
이종명, 2000, 패션상품 소비자의 관여도와 의류광고효과과정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한경희, 조재림, 2003, 브랜드 인지도와 관여도가 제품 선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과학학회/대한산업공학회 2003 춘계공동학술대회
한정호, 1994, 사회적 판단이론과 광고주장의 강도, 한국방송광고공사, 광고연구 p.34 ~ 36
해외 논문
Alan J. Lambert, Douglas H. Wedell, 1991, The Self and Social Judgment: Effects of Affective Reaction and “Own Position” on judgments of Unambiguous and Ambiguous Information About Others, Journal of Personality and Social Psychology.
David Morrissey, 2011, Using social judgment theory to identify preexisting attitudes in millennial audiences of public radio, Gonzaga University.
도서
Consumer Behavior - Michael R.Solomon
웹사이트
http://www.consumernews.co.kr/news/view.html?gid=main&bid=news&pid=314442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1/28/2012112802750.html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2110809281844496&nvr=Y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1101000529&md=20121104003259_AN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2/11/28/2012112802750.html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20416392252024&outlink=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 레미제라블 사회복지관점 영화감상문(영화줄거리, 주인공환경, 복지정책프로그램, 프로그램제안, 느낀점)
- [영화와 철학] 영화 `레미제라블`속 개인과 사회의 가치충돌과 판단 문제 고찰
- 의료관광사업 의료관광의 개념 의료 관광의 종류 중국 의료관광산업 한중 의료관광 의료관광의 가치 의료관광의 성장요인
- 인간행동과사회환경_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한 비교설명
- 사회복지 정책의 가치 가운데 평등, 효율, 사회정의의 내용과 각 가치의 장단점을 비교 하시오
- 사회복지시설 현장실습의 각 단계에 대해 설명하고, 시설 실습이 지닐 수 있는 제한점
- 분석심리학과 예술
- 사회복지법상의 권리구제제도의 필요성을 언급하고 이에 해당하는 사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