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콘텐츠] IPTV & Smart TV(스마트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23 / 2019.12.24
  • 4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인터렉티브와 IPTV, Smart TV

2.IPTV, Smart TV의 개념 소개

3.IPTV, Smart TV의 기능

4.향후 활용 전망

5.현 상황에서의 문제점
본문내용
'상호간'의 뜻을 지닌 인터(Inter-) 와
'활동적'의 뜻을 지닌 액티브(Active)의 합성어로,

상호활동적인, 곧 쌍방향이라는 의미를 지닌다.

.
IPTV, Smart TV 또한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이 이루어지는 매체라는 점에서
인터렉티브의 특성을 지니고 있다.


서비스적

기존 방송 프로그램 시청

양방향 인터넷 서비스 (검색, 인터넷 전화, 웹 쇼핑, 게임, 이메일, SNS, 위치정보 등)

각종 어플리케이션
이용 가능


디바이스적


PC나 모바일,
타단말기와 호환성이 높음 (N-Screen)

셋톱 박스,
TV내장 방식의
스마트 TV


프리미엄 콘텐츠를 통한 엄선된 VOD외에 스마트 TV는 트위터와 페이스북과 같은 SNS지원.

이들 SNS가 개인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나 스마트 TV에서 SNS자체를 활용가능.


다양한 테마의 High Quality사진과
고흐/고갱/클림트 등 유명화가들의
대표작품, 한국의 아름다운 풍경을
슬라이드 쇼로 언제든 감상할 수
있는 Home Gallery Servic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레포트]스마트TV 도입에 따른 광고시장의 변화와 지상파 방송사의 광고시장 대응방안
  • 콘텐츠 조달 비용은 일반 물가 상승률을상회하고 있다. 아울러 지상파 방송사의 경우 디지털 방송 전환에 따른 시설투자 및 HD 프로그램 제작 등 수익대비 비용이 급증하고 있다.이러한 상황 속에서 스마트폰의 등장, 아이패드를 통한 신문 구독, 그리고 인터넷 검색 업체인 구글(google)의 텔레비전 산업 진출 등 미디어 업계는 새로운 변혁기를 맞고 있으며, 특히 최근 스마트폰 및 스마트 TV 등 ‘스마트’한 뉴미디어가 합세하여 미디어와 커뮤니케이션

  • [A+레포트]우리나라 스마트TV의 확산을 위한 글로벌 시장진출 발전전략
  • 디지털 콘텐츠의 유통 및 소비구조,더 나아가 시장경쟁구조의 변화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애플과 구글이 각각 스마트TV를 출시함에 따라 TV산업의 스마트화 또한 이와 유사한 전반적 산업구조 변화 및 시장확대 효과를 유발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스마트TV란 TV 수상기에 웹 구동 운영체제(OS)를 탑재하여 TV와 인터넷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다기능•지능형 차세대 멀티미디어 디바이스를 말한다. 현재까지 스마

  • 스마트TV의 주요기능, 현황, 문제점, 개발동향, 발전과제
  • IPTV• 기가 인터넷을 통한 망간 차별성 약화: 웹 기반 콘텐츠 품질 강화• 무선망에서 미디어 제공 확대단말• 방송중심의 TV세트와 STB• TV세트와 STB의 지능화/활용범위 확대• 모바일 단말에서 미디어 제공확대• 다양한 형태의 인터페이스 기기 등장미디어 외 서비스• 거의 제공하지 못함• 스마트 워크, 스마트 홈, 유헬스 등 댁내외 디지털 허브로 스마트 IT 제공• 영상전화, 영상 SNS 등 댁내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비즈니스 모델•

  • [미디어교육] 현대의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모습과 사례
  • Smart Learning.‘T 스마트 러닝’은 국내 최초로 태블릿pc를 기반으로 한 교육 플랫폼이라 할 수 있다. 개개인의 최적화된 서비스를 이동통신망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하나의 디바이스로 학습 가능하다. 이는 영어,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과 같은 주요 교과목을 중심으로 엄선된 학습 콘텐츠, 개인의 수준에 맞는 학습관리, 디지털 학습 도구 등을 제공함으로써 뉴미디어를 활용한 교육의 전형적이고 가장 혁신적인 사례라고 볼 수 있다.그림 3 출처

  • 스마트 TV분석 보고서
  • TV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터넷 콘텐츠, 스트리밍, 동영상, 선호도 증가 등도 스마트TV 부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3) TV 대체제의 등장태블릿, 넷북 등 다양한 TV 대체재의 등장과 확산으로 시장은 전통 TV에서 스마트 TV로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이밖에도 TV는 모든 미디어 중에서 최다 이용시간과 사용자를 점하고 있고, 가장 큰 광고시장 규모를 갖는 매력적인 매체이며,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이용을 위해 가장 선호되고 있는 매체라는 점에서 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