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TV분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스마트 TV의 개념
스마트 TV란 TV 수상기에 웹 구동 운영체제(OS)를 탑재하여 TV와 인터넷의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는 다기능·지능형 차세대 멀티미디어 디바이스를 말한다. 아직 국내외적으로 스마트 TV에 대하여 합의된 정의를 두고 있지는 않으나 최근 구글과 애플이 준비하는 차세대 TV를 일컫는 의미로서 업계를 중심으로 사용되기 시작하였다.

그림 1 스마트 TV의 서비스
출처 : 황준호, 스마트 TV가 방송시장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TV는 단순히 인터넷과 양방향 서비스가 가능한 Broadband TV, IPTV 등과는 다른 개념이다. 스마트TV에서 스마트의 개념은 ‘Customized &Social Networked'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보아야 한다. 즉, TV에 대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 프로그램을 소비자가 원하는 데로 설치하거나 실행할 수 있어야 하며, 자유롭게 소셜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다양한 정보와 콘텐츠를 소싱하고 공유할 수 있어야 한다.

정의
출처
인텔
■ TV 스크린을 통하여 비디오 콘텐츠를 검색할 수 있고, 방송 프로그램과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TV 시청 중에 소셜네트워크에 연결이 가능하고, 웹과 TV채널 간 이동이 용이하게 구현된 TV
한국인터넷진흥원
■ 기존의 TV에 인터넷을 연결하여 TV 방송 콘텐츠뿐 아니라 웹서핑, e-뱅킹, 전자상거래, 검색 등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TV
디지털데일리
■ 기존의 TV 기능에 더해 인터넷망 연결로 인한 양방향 서비스와 TV용 어플리케이션을 이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유저인터페이스(UI)를 구축한 TV
디지털타임즈
참고문헌
참고자료

엠클라우드, http://www.m-cloud.kr/
네이버사전, http://www.naver.com/
다음지식검색, http://www.daum.ne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외부분석 미투데이 내부분석 미투데이 swot분석 미투데이 stp분석 미투데이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new stp 분석 미투데이 new 마케팅 전략 미투데이 기업소개
  •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를 제공한다면 Facebook과 Twiiter등의 강력한 해외 경쟁자들보다 더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내수시장에서의 얻은 역량을 적극 활용하여 해외진출에도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 미투데이가 나아가야 할 방향이라고 본다.6. 참고문헌START! 트위터와 미투데이(박정남)링크트인(LinkedIn)의 사업구조 분석과 시사점(공영일)SNS(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활용한 국내외 기업마케팅 사례 및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페이스북

  • 기사 쓰기의 변화 올드미디어와 뉴미디어 비교분석
  • 스마트폰에서 보기 쉽도록 고안된 카드 뉴스가 나타나기도 했다. 또 같은 디지털 기기를 사용하더라도 포털 게재용 뉴스와 SNS용 뉴스는 제목과 기사 요소의 구성이 달라진다. 넷째, ICT 기술이 기사 작성에 활용되면서 데이터를 분석해 기사화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시각화하는 형태도 나타나고 있다. 그래픽을 기사의 보조적 수단으로 사용했던 종이 신문과는 근본적인 차이가 나는 부분이다. 동영상 등을 텍스트 기사와 함께 게재하는 경우도 늘

  • [경영전략] LG전자의 재무분석(~2009)을 통한 기업 전략의 방향 제시
  • TV 인피니아LG 스마트폰후발주자로써 시장을 선도하기보다는 원가구조를 바꿈으로써 높은 수익 달성이런한 제품들을 바탕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기 시작혁신을 통해 고객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데있어 세계 최고의기업수년에 걸친 고객 인사이트 분석신기술의 통합기존 제품군에서 프리미엄 제품개발새로운 제품에 고객의 인사이트 반영글로벌시장에의진출핵심역량해외시장 공략국내 가전소비수요 위축인건비상승판매가격

  • [스마트TV]스마트 TV의 모든 것 - 스마트 TV의 개념 및 특성, 부상 배경과 시장 현황 분석, 스마트TV 산업의 성공을 위한 해결 과제는?
  • 목차1. 들어가며2. 스마트 TV 개요1) 스마트 TV의 개념2) 스마트 TV의 특성가) 간소화나) 편의성다) 확장성라) 연결성마) 소통성3) 기존 방송서비스와의 차이점3. 스마트 TV의 부상 배경1) 달라진 고객 니즈(Needs)2) 네트워크 인프라의 발전3) TV 대체재의 등장4. 스마트 TV 시장 현황1) Google TV2) Apple TV3) 삼성전자4) LG전자5) SONY6) GPNC5. 스마트 TV가 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 및 전망1) TV 어플리케이션 시장의 성장2) 방송 콘텐츠 트렌드 변화가) 리치

  • [커뮤니케이션 연구방법론] 트위터와 6.2지방선거
  • 스마트폰으로 가끔 네이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기사보고 이런 정도? 일하다 짬날 때 10분 20분씩 하고 그래요. 트위터도 주로 그 때 하는 편이죠. 답글이 달리거나 그러면 문자로 오잖아요? 그럴 때마다 종종 확인하곤 합니다.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 가서 인터넷을 하기도 하는 데 그런 날은 하루가 덜 고단했던 날이라 할 수 있죠.Q. 인터넷이 아닌 다른 매체(라디오, 신문, TV)의 이용도는 어떻게 되십니까?A. 라디오는 주로 출 퇴근 길에 차로 이동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