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 융합정책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방송통신 융합이란?
02 방송통신 융합 공공서비스의 사례
03 부정적 사례
04 나아갈 방향
05 토론주제 제안

본문내용
방송
불특정 다수의 수신자
일방향 전송
점 대 다중점의 정보 분배의 기능
그 효과가 공개적 , 확산적

통신
양방향성
개인과 개인의 자유로운 정보의 교환
보편적 서비스와
프라이버시의 보호라는 관점에서 형성
그 효과가 제한적, 개인적

IPTV
초고속 인터넷망을 이용하여
제공되는
양방향 TV 서비스

SMART TV
디지털 TV에
운영체제 및 인터넷 접속 기능을
탑재하여
PC기능을 포함하는 서비스

N-SCREEN
하나의 멀티미디어 코텐츠를
N개의 기기에서
연속적으로 끊임없이
즐길 수 있는 서비스

OPEN-TV

IPTV 서비스 사업자가
자신의 콘텐츠, STB 등을
제 3사업자에게 공개하여
누구나 콘텐츠를 사고 팔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

- 인천시에서 무료로 다문화 가정용 셋탑박스 보급
국외에 거주하는 가족들과 다자간 화상 상봉 가능
다문화 지원센터에서 화상을 통한 교육 및 상담 가능

- 전문 논업관련 교육 콘텐츠 제공
- 농가에 PC기반으로 설치된 생산설비 시스템을 스마트 기기로도 조작이 가능한 서비스 개발 예정
- 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물주기, CCTV 보기, 온도/습도 조절 가능

서로 다른 조건 하에 있는
사업자들을, 동일하게 취급하여
규제의 내용과 강도를 동일하게 적용하거나,
동일한 조건 하에 있는 사업자들을
상이하게 취급하여
규제의 내용과 강도를 상이하게 적용 하는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통신융합규제정책] 방송통신융합의 역사와 특성, 방송통신융합규제의 목표, 방송통신융합규제의 근거, 방송통신융합규제정책의 구조, 방송통신융합규제정책의 평가기준, 방송통신융합규제정책의 한계 분석
  • 방송통신융합의 역사와 특성, 방송통신융합규제의 목표, 방송통신융합규제의 근거, 방송통신융합규제정책의 구조, 방송통신융합규제정책의 평가기준, 방송통신융합규제정책의 한계 분석Ⅰ. 서론Ⅱ. 방송통신융합의 역사와 특성1. 신문과 방송의 융합 2. 방송과 통신 융합의 본격화3. 한국 방송 통신 융합의 특성 Ⅲ. 방송통신융합규제의 목표1. 방송의 규제목표2. 통신의 규제목표3. 융합관점에서 방송규제 목표 재정립Ⅳ. 방송통신융합규제의 근

  • [행정정보체계론] 광범위융합망서비스의 정책방향
  • 방송, VOD서비스, 데이터방송, 전광판방송, DMB, IP-TV 등이 있다. 따라서 이렇게 융합서비스가 등장하면서 이 서비스에 대한 법적인 지위 부여 및 규제 체계가 논란거리가 되고 있다. 앞으로 등장하는 방송 서비스가 모두 방송통신융합형 서비스임은 분명하다. 따라서 융합서비스가 등장할 때마다 서비스 및 사업자 정책를 개편하는 것은 이제 타당하지 않다. 궁극적으로 융합서비스 정책에 대한 포괄적인 정책을 마련할 필요가 있게 된 것이다. 이 연구에

  •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자기소개서 + 면접질문모음
  • 자기소개서 필수항목※ 15줄 이내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600자 이내)지원자가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및 지원분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는 무엇이며, 이를위해 그 동안 어떤 노력을 했는지 기술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10자, 최대 600자 입력가능)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은 국내외 방송통신전파융합분야 법, 제도, 정책 연구, 주파수자원재개발 및 손실보상 연구, 전파자원관리 정책 연구, 스마트 미디어 산업 활성화를 위한 융합

  • [행정학개론] 미디어 법 개정안에 관한 찬성과 반대
  • 방송통신위원회(放送通信委員會, Korea Communications Commission) 또는 약칭 방통위는 미국의 (FCC)를 모델로 삼아 2008년 2월 29일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대통령 직속 기구이다. 방송통신, 주파수 연구 및 관리와 관련한 각종 정책들을 수립하고 심의의결한다. 1. 방송통신위원회의 설립목적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기술 등의 발전으로 급속히 진행되고 있는 방송과 통신의 융합화 추세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나아

  • 올바른 방송의 이해와 방송발전 과제에 관한 연구
  • 올바른 방송의 이해와 방송발전 과제에 관한 연구목 차제 1 장. 서론1.연구주제와 배경제 2 장. 본론1. 방송역사에 대한 반성2. 방송의 영향요인(1) 정치권력과 방송(2) 상업자본과 방송(3) 방송의 부차적 영향요인3. 방송발전을 위한 정책과제와 전망(1) 방송이념과 개혁과제(2) 방송통신융합과 정책과제제 3 장. 결론참고문헌 - 올바른 방송의 이해와 방송발전 과제에 관한 연구 -제1장. 서론1. 연구주제와 배경올해로 대한민국에서 방송이 시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