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대중문화 [영화드라마 예능 및 대중음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10.17 / 2017.10.17
  • 6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중국의 대중문화 [영화.드라마. 예능 및 대중음악 ]
목차
1. 중국의 영화
1) 중국영화의 역사
2) 홍콩영화
3) 대만영화
4) 영화배우

2. 중국의 드라마
1) 중국드라마의 특징
2) 중국드라마의 장르
3) 한국드라마

3. 중국의 예능 및 대중음악
1) 중국의 예능
2) 중국의 대중음악
본문내용
1. 중국드라마의 특징
√ 더빙과 자막 : 표준어를 못 하는 배우들이 있다 보니 촬영 후 더빙을 하는 경우가 많음
√ 미리 찍고 방영하는 방식 : 한국처럼 시청률 때문에 조기 종영하지는 않음
√ 낮아 보이는 시청률: 4인 가구 기준이 아닌 1인 기준으로 체크하기 때문
√ 수준 높은 역사극에 비해 뒤떨어지는 도시극 : 한국 드라마 인기가 높아짐

√ 미리 찍고 방영하는 방식 : 한국처럼 시청률 때문에 조기 종영하지는 않음
√ 낮아 보이는 시청률: 4인 가구 기준이 아닌 1인 기준으로 체크하기 때문
√ 수준 높은 역사극에 비해 뒤떨어지는 도시극 : 한국 드라마 인기가 높아짐

2. 중국드라마의 역할
√ 역사적, 정치적 역할
- 쿵후, 위대한 지도자, 정치가, 애국자의 전설, 그리고 과거 왕조 시대의 힘과 열정의 이야기를 보여줌
√ 사회적 이슈
- 사회 개혁과 개방 문제에 대한 청사진을 발행
√ 현대의 대중문화
- 현대 생활, 로맨틱 테마 및 도시 생활을 보여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정부기업관계론 4학년] 영화산업과 음악산업의 발전을 통해서 본 우리나라의 경제, 문화, 사회, 정치 발전의 방향
  • 영화산업과 음악산업의 발전을 통해서 본 우리나라의 정치 발전의 방향6.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1990년 중반부터 중국과 동남아시아 일부 국가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대중문화의 확산이 시작되었다. 주로 드라마, 영화, 가요 등의 대중문화들이 주를 이루었으나, 최근에는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나오는 상품을 찾거나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한국어를 배우는 인구가 늘어나는 등의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한국의 대중문화 및

  • 한류 열풍의 명암明暗과 미래 kpop을 중심으로
  • 문화와 순수 예술과 연계되어있는 모든 상품 및 서비스 즉, 한류상품의 구매,관광,관람 등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행동  한류(韓流)?1990년대 후반부터 중국, 대만, 홍콩,베트남 등의 주민, 특히 청소년 사이에서 번지고 있는 한국의 가요, 드라마, 패션 ,관광, 영화 등을 소비하는 경향 한국의 대중문화 붐한국 문화에 대한 열풍한국 대중문화 열기한국의 대중문화 유행1. 한류의 정의 와 역사지역분야반응전세계관광,연예인대중문화유 럽

  • 국제통상정책론 한류문화허브_
  • 한류 허브국제통상정책론INDEX한류 현황한류 허브 정책결론1.2.3. 한류 K-CULTURE하나,한류,의미한류,의미한국의 대중문화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드라마, k-pop, 영화, 게임 등 문화 콘텐츠 산업이 지배적 한류,의미한국의 대중문화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1990년 말BUTIn 중국홍콩대만한류 초기개념 = 사회문화적현상선풍적인 인기한국의 대중문화와 연예계 스타들

  • 한류문화허브_정의 현황
  • 대중문화에 대한 선풍적 인기와 이에 의해 촉발된 한국 문화와 한국 사회에 대한 관심과 동경을 포괄하는 사회 문화적 현상한류 및 한류허브의 정의한류허브한류를 통해서 만들어진 가치가 모여 “공동의 외부효과”를 창출하는 것교두보적 역할한류 1기한류생성한류 2기한류심화드라마, 음악, 영화, 게임한류 3기한류다양화한국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소비新 한류드라마,음악중국, 대만, 베트남겨울연가, 대장금KPOP, 아이돌, 온라인게임

  • [한류열풍] 한국의 대중예술은 왜 일본에서 인기가 있을까
  • 중국 언론에서 만들어낸 ‘한류’라는 단어를 현재 우리나라에서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것이라 생각된다. 중국 내에서 한국의 드라마나 연예인이 인기를 얻는 현상을 가리키던 ‘한류’는 5년 사이 하나의 문화 현상이자 대한민국의 대외적 이미지를 상징하게 되었다. 아시아 전역, 일본과 미국 등 한국의 대중예술을 접한 사회는 한국의 이미지를 그들이 접한 드라마나 음악, 영화 등으로 인식하게 된 것이다. 대중예술로써 한국의 이미지를 향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