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정책론 한류문화허브_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류 허브
국제통상정책론
INDEX
한류 현황
한류 허브 정책
결론
1.
2.
3.
한류 K-CULTURE
하나,
한류,의미
한류,의미
한국의 대중문화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
드라마, k-pop, 영화, 게임 등 문화 콘텐츠 산업이 지배적
한류,의미
한국의 대중문화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
1990년 말
BUT
In 중국홍콩대만
한류 초기개념 = 사회문화적현상
선풍적인 인기
한국의 대중문화와 연예계 스타들에 매료되어 열광
이러한 현상을 중국에서 한류라고 부름
이후 일본과 동남아등에서도 인기
한국어, 음식, 패션, 메이크업, 공연, 전통문화 한국문화요소 전반에 호감으로 발전
한류,현황
일본
JAPAN
드라마 - 겨울연가
2003년 겨울연가
2003년 4월-9월까지
위성 채널에서 방영
2004년 4/3 - 8/21까지
지상파에서도 방영
한류드라마 추이
2005년 피크로 점차 감소
WHY?
김대중 대통령 때
일본문화개방조치가 이뤄지면서
일본 대중문화도 한국에 들어왔지만,
후속 조치 x
한국에는 일본의 콘텐츠나 배우, 가수출연 X 일방적인 한류
일본의 반응 - 혐한류현상
2005년경부터 일부지역에서 시작
혐한류 중심에는
청년층 (만화 혐한류)를 선두로
‘만화’라는 매체를 통해
한국에 대한 비판 손쉽게 존재
한류,현황
중국
CHINA
한류의 발원지
한류의 열풍 가장 뜨거움
한류라는 용어 처음 생김
K POP - 클론, H.O.T
1998년 클론을 시작으로
H.O.T로 한국 대중음악 전파
드라마 - 대장금
한류의 절정 2005년 대장금
BUT
대장금의 너무나 큰 성공으로
중국의 방송관계자와 연예인들
중심으로 ‘한류에 저항한다’의미
= 항한류
중국 정부 한국방송콘텐츠에 규제
중국으로 진출한 한국아이돌
중국 온라인 최대 동영상
사이트(유쿠, 투도우) 발달
한국의 드라마,예능
보급 높아짐
최근 FTA 체결로 중국이 큰 소비
지역으로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협상과 한국의 글로벌 협상력에 대한 검토
  • 통상협상, 오름 출판사, 2004무카이다니 타사시, 김훈 역, YAKUZA 협상의 프로페셔널, 2001허브 코헨, 협상의 법칙, 청년정신, 2004학위논문 이경민, 국제무기거래상의 구매협상력 향상 방안에 관한 연구, 강릉원주대학교http://ko.wikipedia.org/http://finance.sina.com.cn/北京晨报http://terms.naver.com/중한마늘분쟁http://www.hankooki.com/ 한국일보http://www.people.com.cn/《人民日报 . 华南新闻》http://www.chinaccm.com/00/0003/000301/news/20010416/083141.aspⅠ. 서론Ⅱ. 본론

  • [한국외교론] 국가 브랜드정책의 현실적 고찰 및 향상 방안 -`국가브랜드위원회` 중심으로
  • 정책론, 김계동, 김태효, 남궁곤 등, 명인문화사, 2008 P272-276국가이미지와 기업경쟁력 /유진 D.자페 ;이스라엘 D. 네반자할 지음 ;신건철 ;윤경구 옮김 ,서울 : 한국경제신문, 2005한국의 중장기 통상전략의 정치경제와 소프트파워 통상전략 / 이 근 저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편 2007년일본의 국가브랜드 육성전략 / KOTRA 편 2007년뉴질랜드를 통해 살펴본, 국가브랜드 전략 성공 키워드 / KOTRA 시사저널 : 국가브랜드위원회 어윤대위원장 인

  • [해외지역연구] 중국 연구
  • 문화. 그린. 200511. 면성규. 중국문화의 이해. 학문사. 200312. A Comprehensive Survey of the Trade Environment, 외교통상부, 200513. 강준영, 전병곤. 한권으로 이해하는 중국. 지영사 200414. 예쯔 청. 중국의 세계전략. 북21. 200515.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채움 ,2000, 장박원저 16. 조준현 , 중국의 경제 발전과 21세기 발전 전략 = Economic development of China and its new strategy for 21st century, 부산대학교출판부, 200317. 유희문, 현대중국경제, 교보문고, 200418. 박한진, 10년 후 중국, 해

  • [통상환경, 통상협력, 통상관계, 통상정책] 국제경제통상환경의 변화, 동북아통상협력의 필요성, 한국과 중국의 통상관계, 미국과 일본과 대만의 통상관계, 향후 통상정책의 개선 방향 분석
  • 통상협력의 필요성Ⅳ. 한․중의 통상관계 Ⅴ. 미국, 일본, 대만과의 통상관계1. 미 국1) 교역 현황2) 투자 현황 3) 한미 통상관계의 의미2. 일 본1) 교역현황2) 투자현황3) 한일 경제통상 관계 확대 방안 3. 대만 1) 교역동향 및 투자동향 2) 한대만간 통상증대 및 경제 협력 방안Ⅵ. 한․중통상의 문제1. 무역 분쟁1) 마늘파동2) 김치파동2. 반덤핑관세 3. 지적재산권의 보호 - 중국 위조 산업1) 문화컨텐츠 2) 전자제품 3) 기타 4. 반한류 움직

  • 한미 FTA 체결에 따른 쟁점과 문제점0
  • 통상협상을 개시하기 90일 전부터 의회로 하여금 협상의 목표와 타당성 등을 철저히 조사하게 하고, 국제무역위원회로 하여금 구체적인 영향평가를 실시하도록 법으로 규정하고 있다. 우리 정부가 서둘러 한미 FTA를 개시한 명분도 바로 이런 미국 측 사정에 있었다.또 미국은 공청회 개최 등 정부, 의회, 이해당사자 간에 다양한 형식의 의사소통 창구를 마련해놓고 있다. 무역조정지원제도를 통해 무역 관련 피해에 대한 사전, 사후 대책도 광범위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