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문화허브_정의 현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6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한류문화허브
Contents
001 한류 및 한류허브의 정의
002 한류문화의 현황
한류문화에 관한 정부정책
한류문화로 인한 소비현황
한류문화의 파급력
003 한류를 이용한 부가가치
문화수출을 넘어 소비재 수출까지
- 문화 컨텐츠 수출
- 소비재 수출
005 향후 과제 및 결론
한류허브 SWOT 분석
문제점
개선방법
한류허브 발전전략 및 기대효과
004 국내 한류허브 발전방안
국내 거점 파악 및 제 2의 거점 설정
한류 및 한류허브의 정의
아시아지역
한국
대중문화의
선풍적인기
한국문화 및 사회에 대한 관심과 동경
한류(Hallyu, Korean Wave)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불고 있는 한국의 대중문화에 대한 선풍적 인기와 이에 의해 촉발된
한국 문화와 한국 사회에 대한 관심과 동경을 포괄하는 사회 문화적 현상
한류 및 한류허브의 정의
한류허브
한류를 통해서 만들어진 가치가 모여 “공동의 외부효과”를 창출하는 것
교두보적 역할
한류 1기
한류생성
한류 2기
한류심화
드라마, 음악, 영화, 게임
한류 3기
한류다양화
한국제품에 대한 광범위한 소비
新 한류
드라마,음악
중국, 대만, 베트남
겨울연가, 대장금
KPOP, 아이돌, 온라인게임
한류 및 한류허브의 정의
한류의 발전단계
한류 글로벌
경쟁력 강화
한류 시장 확대
전략 마련
핵심 관광콘텐츠 육성
한류 다변화
기반 구축
한류를 통한 문화영토 확대
한류문화의 현황
한류문화정부정책
1
2
3
4
한류를 통한 문화영토 확대
한류문화의 현황
한류문화정부정책
한류 글로벌 경쟁력 강화
한류 콘텐츠와 타 산업의 융합 강화
현지진출기업 협력 통한 동반성장 추구
디지털 한류 조성 및 ICT 융합 축제 개최
한류 시장 확대 전략 마련
주 수출시장인 아시아권에 대한 새로운 전략 마련
- (중국) 공동제작 등 틈새시장 및 한·중 FTA 활용 진출
- (동남아) 한류선호도, 높은 경제성장률 활용 소비재 수출 연계 지원
아시아 외 시장 진출 전략
한류를 통한 문화영토 확대
한류문화의 현황
한류문화정부정책
3. 한류 다변화 기반 구축
한류 기획단 출범 등 지원체계 개선
빅데이터 기반 한류지도 구축 및 한류 유통 플랫폼 육성
한류 콘텐츠 침해 대응
4. 핵심 관광콘텐츠 육성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관광레저 핵심거점 조성
지역의 문화ㆍ생태 등을 활용한 테마콘텐츠 개발
문화콘텐츠와 소비재로 구분
한류문화의 현황
한류소비현황
5.8%
24.8%
13.5%
플러스 성장
문화콘텐츠와 소비재로 구분
한류문화의 현황
한류소비현황
<한류콘텐츠 수출추이>
문화콘텐츠와 소비재로 구분
한류문화의 현황
한류소비현황
<한류 문화콘텐츠/소비재 수출비교>
한류문화의 현황
한류의 파급력
연도별 한류지수 변화
100
115.53
118.24
2009년
2010년
2011년
단위:천 달러
출처:한류미래전략포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정책론 한류문화허브_
  • 한류 허브국제통상정책론INDEX한류 현황한류 허브 정책결론1.2.3. 한류 K-CULTURE하나,한류,의미한류,의미한국의 대중문화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드라마, k-pop, 영화, 게임 등 문화 콘텐츠 산업이 지배적 한류,의미한국의 대중문화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1990년 말BUTIn 중국홍콩대만한류 초기개념 = 사회문화적현상선풍적인 인기한국의 대중문화와 연예계 스타들

  • 한류문화허브 정의와 흐름
  • 한류문화허브*목차02문화강국 Korea?한류문화허브허브가 되기 위해서는03한류, 아시아를 넘어 세계로!전략01K-Culture정의와 흐름경제적 영향과 요인 정책한계점01K-Culture정의와 흐름경제적 영향과 요인 정책한계점01K-Culture정의한류문화허브‘한’한국의‘류’흐르다한류-고정된 개념이 아니라 과정1990년대 중후반 한국의 대중음악과 드라마가 중국, 대만에 진출2000년 초반 드라마, 영화, 게임 등으로 확대(동아시아, 미국, 유럽권으

  • 한류문화허브 현황, 정책
  • 한류 허브국제통상정책론INDEX한류 현황한류 허브 정책결론1.2.3. 한류 K-CULTURE하나,한류,의미한류,의미한국의 대중문화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드라마, k-pop, 영화, 게임 등 문화 콘텐츠 산업이 지배적 한류,의미한국의 대중문화가 주로 아시아를 중심으로 외국에서 대중성을 가지게 되는 것1990년 말BUTIn 중국홍콩대만한류 초기개념 = 사회문화적현상선풍적인 인기한국의 대중문화와 연예계 스타들

  • 중국의 한류 현황과 지속화 전략에 대한 연구
  • 한류는 한류의 큰 축이라 할 수 있는 TV드라마에 대한 중국당국의 규제를 비롯 경제적 문화적 파급효과에 대한 영향력에 대응하는규제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이런 상황에서 한국 측은 한류를 문화콘텐츠 수출의 호재라 생각하고어떤 가격으로 얼마나 많이 수출하느냐에만 인식하고 있다이러한 경제적인 접근은 중국과 시각차이가 있고 시각차이의 타협점을 찾지 못한다면 한류의 지속 확산에 영향을 주게 될것이다중국 시장내의 한류 현황을

  • [의료경영] 세계의료관광 시장 현황 및 국제병원의 경영전략
  • 문화를 경험하고자 하는 환자에게 이를 제공하여 환자의 건강을 증진시키고 한국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어야 할 것이다. 이러한 방식은 의료에만 초점이 맞춰진 한양대학교 국제병원의 의료관광전략이 보양과 관광까지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의료관광 세계 의료관광시장 세계 의료관광시장의 트로이카, 태국․싱가포르․인도Ⅰ. 태국의 의료관광 현황Ⅱ. 싱가포르 의료관광의 현황Ⅲ. 인도 의료관광의 현황Ⅳ. 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