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옥외광고에 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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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본론
1)옥외광고의 정의
2)옥외 광고의 발달
3)옥외 광고의 특성
4)옥외광고의 장점과 단점
5)타 매체와의 비교
6)기획과 집행
7)글로벌 마케팅과 해외옥외광고
8) 국내기업의 해외 옥외광고 전략과 사례
9) 브랜드이미지 제고에 옥외광고 본격 활용
10) 해외옥외광고 집행 추세와 전망
본문내용
옥외광고는 TV, 신문, 잡지, 라디오 등 기존 4대 매체의 광고가 어느 정도 정해진 규격 안에서 제작되는 것과는 달리, 새로운 기법이나 형태를 사용하기에 용이하다. 특히 비용 면에서 TV 광고와 평면 광고의 각각 1/7과 1/3수준에 불과하지만, 광고효과는 상대적으로 크다는 점이 최근에 옥외광고가 각광을 받는 이유라 할 수 있다.
옥외광고는 'out of home', 즉 집밖에 설치되고 운영되는 광고물을 말하며, 일반적으로 옥외매체와 교통매체를 이용한 광고를 통칭하고 있다.
옥외광고는 특히 기원전 수 세기부터 발견되는 가장 오래된 형태의 광고이고 지금도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광고로서, 규모로만 본다면 TV, 신문에 이은 제 3의 매체이다.
옥외광고는 그 지역 주민과 가깝게 다가설 수 있는 수단이자, 구매시점의 선두에 위치한다. 또 세계 주요 도시에 설치된 옥외광고물은 기업 광고의 차원을 넘어서 국가의 위상과도 큰 연관성을 갖는다. 이러한 중요성 때문에 각 기업은 저마다의 전략을 가지고 세계 주요 도시에 옥외 광고물을 설치, 운용하고 있다.
크고 작은 개별적인 옥외광고물에서부터 스포츠 행사나 전시회 등에 설치되는 일회성 옥외광고물까지 그 종류와 방법도 갈수록 다양화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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