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광고, 포장, 그래픽, 상업, 편집디자인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1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시각디자인 ◈............................... 3
1) 상업디자인........................................................................... 4
2) 그래픽디자인....................................................................... 4
3) 포장디자인........................................................................... 5
포장디자인의 개념............................................................................................... 5
광고디자인으로서 포장디자인의 특성............................................................ 5
포장디자인의 개발시기....................................................................................... 7
포장디자인 조건................................................................................................... 7
4) 편집디자인............................................................................ 8
편집디자인의 정의와 역사................................................................................. 8
편집디자인의 분류............................................................................................... 9
편집디자인의 요소.............................................................................................. 9
5)광고디자인............................................................................. 11
광고디자인의 개념............................................................................................. 11
광고디자인의 종류.............................................................................................. 11
광고디자인의 구성요소...................................................................................... 11
용어정리................................................................................................................. 11
- 본문내용
-
◈시각전달디자인◈
시각 전달 디자인은 시각 전달(visual communication)을 위하여, 사진이나 인쇄 등의 공업적인 복제 기술을 사용하는 디자인을 통틀어 말하며, 일반적으로 평면 디자인이 중심이 된다.
시각 전달 디자인은 신문, 잡지, 다이렉트 메일(direct mail), 카탈로그, 포스터, 간판, 영화, 텔레비전 등이 모두 그 대상이 되며, 이를 다시 각각의 사용 목적에 따라 상업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 포장 디자인, 편집 디자인, 영상 디자인, 광고 디자인, 전시 디자인 등으로 나눌 수 있는데, 이들은 어느 것이나 사인(sign)이나 정보를 시각을 통하여 전달하기 위한 디자인이므로, 이를 통틀어 전달 디자인(communication design)이라고도 한다.
한편, 좁은 뜻의 시각 전달 디자인은 상업 디자인이나 그래픽 디자인과 같은 개념으로 사용된다. 그러나 시각 전달 디자인에는 광고 방송의 목적을 가지지 않는 공공적인 교육, 홍보 등의 디자인을 포함하는 데 비하여, 상업 디자인에도 이를 포함시키지 않는다는 점이 약간 다르다. 또, 시각 전달 디자인은 인쇄 매체에 의하지 않는 전파 매체 등의 영상의 조형을 포함시키는 데 비하여, 그래픽 디자인은 이를 포함시키지 않는다는 점이 약간 다르다. 따라서, 시각 전달 디자인은 상업 디자인이나 그래픽 디자인보다 범위가 넓은 조형 활동이라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술감상]미술감상의 개념,필요성, 미술감상의 절차,능력발달, 미술감상의 효과,평가관점, 미술감상의 감상방법,제언
- [체육사] 서양체육사
- 스포츠와 경제 레포트
- [스타니슬라브스키, 연극, 신체연기론] 연극의 정의 고찰과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생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사상,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신체연기론, 스타니슬라브스키의 연기 워크샾 분석
- [서구문예사] 얀 반 아이크(Jan van Eyck, 1395 ~1441)
- [공연예술] 라보엠 렌트 비교분석 감상문
- 유니버셜 디자인의 사례 ; 유니버셜 디자인의 개념과 원리 분석
- 뉴스포츠의 정의와 종류
- [안무와 즉흥이란] 안무와 즉흥이란 무엇인가
- [인상주의미술, 인상주의, 인상파]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정의와 특징,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탄생배경,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구분,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색채구성 원리, 인상주의미술(인상파)의 대표적 화가와 작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