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PPL(간접광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 목차
-
Ⅰ- 서론
1. PPL이란 무엇인가?
2. PPL의 역사
Ⅱ- 본론
1. PPL의 효과
2. PPL의 장점
3. PPL의 단점
4. 국내 드라마 속 PPL
5. 외국 영화 속 PPL
6. 게임 속 PPL
Ⅲ- 결론
1. PPL에 대한 오해
2. 개선 방안
3. 전망
- 본문내용
-
(2)장소 PPL
아이리스에는 제품 PPL 뿐만아니라 장소PPL 또한 등장한다. 서울시는 아이리스를 통해 처음으로 장소(도시)PPL을 시도했다. 그동안 특정 도시에서 드라마나 영화 제작사에 촬영장소를 협조해준 사례는 종종 있었지만 이처럼 제작비의 일부를 제공하는 등 드라마 제작에 직접적으로 참여한 것은 서울시가 아이리스에 투자한 것이 처음이다. 매회 아이리스가 끝나면 소개되는 제작후원 협찬회사 및 단체 목록 중 가장 먼저 ‘서울특별시’ 라는 이름이 등장한다. 시는 아이리스 제작사와 계약을 맺을 당시 관계자는 “계약 당시 이미 한류 스타인 이병헌씨 캐스팅이 확정됐고 일본 수출도 결정이 난 상태였다”며 “드라마 속에 서울을 노골적으로 노출시켜 ‘서울에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끔 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뉴욕에 한 번도 가보지 않은 사람들도 미국 드라마 ‘섹스 앤드 더 시티’를 통해 타임스스퀘어는 익숙하듯이 서울시도 ‘아이리스’를 통해 세계에 서울과 광화문광장을 알린다는 전략이었다.
이병헌과 김태희는 서울 반포대교 달빛무지개 분수를 배경으로 달콤한 로맨스 신을 촬영했고 한강 곳곳을 무대로 테러리스트들의 대규모 액션신도 촬영했다. 헝가리와 일본 등이 주요 배경지였던 초반부와 달리 중반이후에는 서울이 본격적으로 드라마의 무대가 되었다. 최근 문을 연 북서울 꿈의 숲, 한강전망대, 선유도공원, 여의도 물빛광장, 노을공원 등이 잇달아 등장했다. 또한 대규모 총격신 촬영을 위해 주변 교통을 16시간동안 통제하고 광화문광장을 통째로 빌려주기로 했다. 이용객이 적어 활성화 방안을 고심 중인 한강수상택시를 타고 주인공들이 총격전을 벌이는 장면은 서울시에서 먼저 제안했다. 아이리스의 마케팅 실장은 “한국형 첩보 액션인 드라마 장르 특성을 감안해 수도인 서울시에 제작 협조를 구했다”며 “처음부터 해외 시장 진출을 염두에 두고 만든 드라마이기때문에 마케팅의 주요 기조는 누가 보더라도 서울에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도록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는 이병헌, 김태희, 김소연 등 해외에서도 인기가 많은 드라마 주인공들을 활용해 홍보 영상도 제작했다. 드라마 속 배우들이 등장하는 서울의 주요 모습을 편집해서 서울시 홍보 광고를 만들었다 광고는 일본과 중국, 홍콩 등 드라마가 수출되는 해외 국가에서 방영 시간에 맞춰 6개월간 전파를 탔다. 몸값이 억대에 달하는 유명 배우 섭외 비용도 절약하고 드라마 인기에 힘입어 홍보도 할 수 있어 일석이조였다.
아이리스에 나오는 한강과 청계천, 광화문광장 등을 코스로 묶은 ‘아이리스 관광 코스’도 개발되었다. 올해 5월 운영을 시작한 한류 드라마 촬영지 순회 셔틀버스 ‘한류호’가 그 전신
자료평가
- 좋았습니다~~~~~
- obr***
(2011.01.03 20:36:02)
회원 추천자료
- 비교광고 및 ppl광고(간접광고)
- [광고론] 드라마에서의 PPL과 개선 방향
- [여행사항공경영론] 여행사 PPL 광고를 통한 수익창출 가능성과 발전방향
- [엔터테인먼트마케팅][마케팅]엔터테인먼트마케팅 -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공동마케팅,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구전마케팅,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PPL(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브랜드마케팅 고찰
-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특성,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성공요인과 엔터테인먼트산업 광고마케팅, 엔터테인먼트산업 PPL마케팅(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산업 엠부쉬마케팅(엠부시마케팅), 엔터테인먼트산업 브랜딩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 유형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사회복지조직에서 요구되는 리더십의 특성은 어떤 것인지 기술하세요
- 사회복지법제와실천_우리나라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제정이후 2015년 전면개정에 이르기까지 급여 대상자 선정기준인 소득인정액 기준과 의무부양자 제도가 법적 권리성의 변화에 따라 어떻게 적용되어 왔는지 논하시오
- [유아교육개론] 우리나라 유아교육의 현황과 문제점을 살펴보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해 보시오
- 자살을 시도한 내담자와의 면접에서 고려해야 할 사항이 무엇이 있는지 작성하고 자신이 활용할 면접기술을 제시한 후 그 이유에 대하여 제시하시오
- 사회복지조사론-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 하시오
- 방어기제 이론을 설명하고, 여러분이 자주 사용하는 방어기제를 4가지 사례를 통해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스스로 극복해야 할 바를 제시
-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수립,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의의,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경제체제,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토지개혁,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전리법, 중화인민공화국(중국)의 대약진정책 분석
- 고객가치의 2가지 구성요소(고객 혜택, 고객코스트) 중, 고객 혜택의 3가지 구성요소의 개념을 사례를 들어 설명하여 보시오
- [서비스운영관리] 서비스운영관리의 개념과 운영
- 레미제라블 사회복지관점 영화감상문(영화줄거리, 주인공환경, 복지정책프로그램, 프로그램제안, 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