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영향] 스마트폰 정의, 스마트폰 특징, 스마트폰 기업 분석, 스마트폰 환경, 스마트폰 SWOT, 스마트폰 STP, 스마트폰 4P, 스마트폰 시장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3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 론 :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Ⅱ. 본 론
1. 스마트폰의 정의 및 특징
2. 기업 소개
3. 환경 분석
1>스마트폰 시장의 흐름
2>스마트폰 OS 플렛폼, 마켓 형성의 중요성
3>스마트폰 시장의 경쟁자
4. SWOT분석
5. 소비자 인식조사 (설문지)
6. STP전략
1>세분화
2>표적화
3>위치화
7. 4P분석에 따른 전략
1>제품전략
2>가격전략
3>유통전략
4>촉진전략
8. 수익구조분석
Ⅲ. 결 론 : 앞으로의 시장전망과 대응
본문내용
Ⅰ. 서 론 : 스마트폰이 정보통신산업에 미치는 영향

스마트폰이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스마트폰이 전체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으로 가늠할 수 있을 것이다. 스마트폰은 평균판매단가(Average Selling Price: ASP)가 280달러 수준으로 일반휴대폰의 평균판매단가 92달러에 비해 약 3배가 높다. 따라서 시장 전체매출액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판매대수에 비해 훨씬 높게 예측되고 있다. 예측기관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지만 2013년 스마트폰이 전체판매대수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40% 내외로 예측되고 있다.


자료: 신한금융투자(2010)

그러나, 매출액을 기준으로 스마트폰이 전체 이동전화단말기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70%에 달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2013년 정도가 되면 매출액 측면에서는 스마트폰이 사실상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의 주도권을 쥐게 되는 것이다.
한편, ’09년 3사분기 단말기 출하대수를 기준으로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의 사업자별 시장점유율은 노키아 38%, 삼성 21%, LG 11%로 상위 3개사가 약 70%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터치스크린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사업자별 시장점유율은 애플 33.1%, 노키아 29.5%, HTC 10.2%, 삼성 6.4% 등의 순으로 파악되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시장질서가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또한, 스마트폰을 휴대용 PC로 인식하고 있는 에이서, 아수스, HP, 도시바, 레노보, 델 등 글로벌 PC 제조업체들의 스마트폰 시장공략이 본격화되면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처럼, 향후 글로벌 이동통신단말기 시장이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재편 되고 스마트폰 시장은 새로운 질서 개편이 진행되고 있어 국내 기업의 적극적인 대응 노력이 필요로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 성공전략, 마케팅 분석, 소셜커머스의 특징과 장단점 및 활용사례, 국내 해외 소셜커머스 비교분석, 소셜 커머스
  • 스마트폰 사용 / 소셜네트워킹 현황 및 사용실태5. 국내 소셜커머스 (Social Commerce) 시장환경 분석 6. 포터의 5요인 모형 통한 산업분석① 기존 경쟁자들 간의 경쟁 ② 잠재 경쟁자로부터의 위협③ 구매자의 교섭력 ④ 공급자의 교섭력 ⑤ 대체제의 위협Ⅱ. 본론 2. 티켓몬스터 기업 분석1. 회사소개 - 기업개요, 직원현황 등2.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 환경 분석 분석(1) SWOT 분석(2) STP 분석(3) 4P MIX 분석(4) BCG MATRIX(5) 티켓몬스터의 내부환경, 외부환경

  • SPA브랜드 환경분석 SPA브랜드 정의 경쟁사 분석 ZARA 기업분석 자라 마케팅 자라spa 자라 패션마케팅
  • 정의 | 경쟁사 분석ZARA 기업분석02기업소개 | SWOT 분석 | 문제점 진단 마케팅 전략03STP | 4P MIX마케팅 전략 제안04기대효과05SPA 브랜드 환경분석01SPA브랜드 정의 | 경쟁사 분석SPA브랜드의 사전적 정의 : ‘자사의 기획브랜드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유통까지 하는 전문 소매점. 제조사가 정책 결정의 주체가 되어 대량생산 방식을 통해 효율성을 추구하여 제조원가를 낮추고, 유통 단계를 축소시켜 저렴한 가격에 빠른 상품 회전을 하는 것을 특징으

  • [관광마케팅] 수원 화성 관광 수요 감소의 극복 방안
  • STP 전략1. 추구편익별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3. 포지셔닝Ⅳ. 4P 전략1. 프로그램(Program) 전략가. 수원 양념갈비 음식 체험 프로그램나. 화성한우 설렁탕 체험 프로그램다. 전 요리 체험 프로그램2. 가격(Price) 전략가. 양념갈비 체험 프로그램나. 설렁탕 체험 프로그램다. 전 요리 체험 프로그램3. 촉진(Promotion) 전략가. 광고 및 PR 전략 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판촉 전략4. 파트너십(Partnership) 전략 - 화성한우마을과의 제휴Ⅴ. 결론참

  • [마케팅] 라네즈의 중국 진출 마케팅 분석
  • 환경 조성 - 스킨케어에 대한 중국 소비자 관심 증가 - 한국산 색조 제품에 대한 좋은 이미지 - 백화점 판매 외에 인터넷 판매의 유통망 확대(4) Threat- 인터넷을 통한 타사제품 구입가능 - 경쟁업체의 다양한 형태의 공격적 마케팅과 중국 화장품 업체의 급속한 성장 - 영구적 화장방법의 등장- WTO 가입으로 다국적 기업 진출 확대 4. STP 분석(1) Segmentation 1) 화장품 시장의 고객 세분화 ① 인구 통계적 변수를 이용한 시장 세분화 - 성별 : 남/여 - 연

  • 구글(google)의 스마트폰 시장환경에서의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제안
  • 스마트폰 환경에서의 구글의 국내시장 현지화 마케팅 전략1. 기업선정배경.구글(Google)은 상장한지 1년 안에 미국 내 20대 기업에 든 최초의 기업이다. 1년 안에 시가 총액 1,000억 달러를 넘은 최초의 기업이며, 1년 안에 IT 기업 1위에 등극하고, IBM, 인텔(INTEL), 마이크로소프트(MS), 야후(YAHOO) 등의 세계 IT 대기업들의 목표를 모두 달성한 기업이며, 이 모든 기록들이 설립된지 불과 10년 밖에 안되는 기업이다. 구글의 2011년도 영업이익은 약 280억 달러로써,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