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의세계화 & 글로벌 미디어기업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1.17 / 2016.11.17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미디어의세계화 & 글로벌 미디어기업 경영전략
목차
1. 전 지구적 사회: 경제 정치, 문화와 미디어
2. 미디어 글로벌라이제이션의 요소
3. 글로벌화의 걸림돌
4. 미디어트랜드
5. Broadcasting Industry Top 20
6.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산업 경쟁력 순위: 방송 산업 상위 20위
7. DIRECTV
8. Time Warner Inc.
9. British Sky Broadcasting Group
10. Time Warner Inc
11. British Sky Broadcasting Group
12. Viacom
13. 미디어 그룹의 통합
14. 미디어기업의 소유권
15. 글로벌미디어 기업
16. 국내 미디어 기업의 글로벌 확대 원인
17. 시장의 국제화 - 해외직접투자
18. 글로벌 미디어와 기업 전략
19. 한미 FTA로 인한 글로벌 미디어 기업 진입
20. 글로벌 미디어 그룹의 한국 진출
21. 글로벌 미디어와 글로벌 경쟁
22. 복합 글로벌 미디어 기업의 인수합병회수
23. 인수합병의 빛과 그늘 - 타임워너
24. 글로벌 경쟁과 탈규제 역설
본문내용
이 세기의 중요한 변화는 바로 ‘거리의 단축’, 미디어 활동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과정은 미디어기업이 어떻게 운영되는가에 중요한 영향을 미침. 20세기 말 미디어의 지각변동. 글로벌화의 새로운 시대의 시작 : 베를린 장벽의 붕괴, 세계무역기구(WTO)의 설립, 인터넷 의 발전. 인터넷이 가장 큰 글로벌화의 잠재적 상징. 모든 생각과 상품, 상업적 서비스가 광범위한 국가와 문화에 의해 분석, 비교, 측정 및 판단되는 세계시장의 창문. 패러다임의 변화는 세계화로 정의됨. 핵심 키워드-글로벌라이제이션(Globalization), 즉 세계화란 무역·자본자유화의 추진으로 재화·서비스·자본·노동 및 아이디어 등의 국제적 이동 증가로 인한 각국 경제의 통합화 현상을 지칭함.

<중 략>

시장을 분산시키고 국가적 경계선을 약화시키는 법제적 개혁- 법적 구조의 글로벌화는 곧 글로벌화의 원인이며, 유럽 등의 법제가 어떻게 발전 했느냐는 미국 미디어의 법 개정으로 설명됨. 소비되는 새로운 상품을 창조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도움되어서 좋았어요......
  • alk0***
    (2019.11.25 10:54:33)
회원 추천자료
  • [생산운영관리] 코스트코홀세일(Costco Wholesale) -한국시장의 성공요인을 중심으로
  • 기업의 증가 : 글로벌화로 소비패턴의 변화와 시장의 확대로 경쟁 기업의 증가와 팽창을 가져 왔다. 이들 기업간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해서 자기 기업 특유의 경영노하우와 마케팅 능력이 필요하며, 다양한 시장 변화를 예견하고 핵심 역량과 아웃소싱을 잘 융합하여 적기에 과감한 투자를 하는 등의 성공전략이 절실하다.3. 코스트코홀세일의 성공요인(한국시장의 성공요인을 중심으로)코스트코코리아의 2008년 매출 성장률은 14%. 지난해 오픈한 일

  • [비교경영론] 네슬레 VS CJ 경영전략 비교
  • 기업으로써 최근까지도 PC방 사업을 하는 미디어웹을 인수하는 등 계속 M&A를 활발하게 수행해 왔다.위 두 기업들을 보게 되면 매우 흡사한 면을 가진데 반하여 서로 차이가 많이 나는 부분도 있다. 우리는 어떻게 하면 일개의 식품회사에서 거대한 글로벌 기업으로 변모해 나갈 수 있는지 더 자세하고 깊이 있는 분석을 통해 이러한 기업들의 특성과 어떠한 전략을 가지고 사업 활동을 수행하는지 그리고 각 기업들만의 역량을 알아보려고 한다. Chapter 2

  • 글로벌 미디어 방송 CNN 보도방식
  • 전략이 적중, 전 세계 여론을 주도하고 있다.이렇게 방송의 블루오션 분야에 뛰어듦으로써 타 방송사들과의 차별화 전략을 추구한 결과 지역 미디어였던 CNN을 글로벌 미디어로 성장시키는 배경이 되었다.2. CNN의 보도방식(1) 긍정적 측면과 부정적 측면사실 앞서 언급한 CNN의 특징과 성공요인을 보면 CNN은 글로벌 미디어로서 손색이 없는 자격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비추어 진다. 하지만 CNN이 항상 긍정적인 역할만을 도맡아 한 것은 아니다. CNN에도

  • [국제경영] hp의 경영분석
  • 기업분사(분할)싱가폴 HP한국 HP다른 국가로의 진출Global HPⅣ. HP 전략비즈니스 전략HR 전략e-serviceⅥ. HP의 미래Ⅶ. 결론Ⅰ. 서론최근 미디어에서 국제기업간 전략적 제휴, 인수합병 등의 기사를 심심치않게 찾아 볼 수 있으며 이러한 글로벌화 추세는 인터넷의 발달, 무역장벽의 감소와 함께 점차 가속화 되어 가고 있다.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시장확보나 기술습득의 이유로 현재 글로벌화에 힘쓰고 있으며, 신문지상에서 볼 수

  • [기업혁신]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기업들이 현재 판단하고 있는 고객가치는 과거 실적에 입각한 것으로 고객의 과거 행동이 유지된다는 전제 하에서만 유효-고객의 평생가치를 산정할 때 사용할 기준을 정확히 도출하는 것이 중요CRM3. C(고객) : 고객평가의 관점 전환잠재고객 중에서 당장 수익 실현은 안되지만 미래에 수익 기여도가 높을 고객파악-시간이 지나면서 가치가 높아질 수 있는 잠재고객들과는 사전적으로 긴밀한 유대관계를 맺어 두는 것이 중요CRM4.R(관계) : 고객접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