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 - 소개, 사업분야,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5 / 2016.07.15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GE
기업 분석
<목차>
1. GE의 소개 4
1) 역 사 4
2) 현 재 4
3) 핵심성장 이니셔티브 5
4) GE의 가치 6
2. GE의 사업분야 7
1) GE Commercial Finance 7
2) GE Consumer Finance 7
3) GE Health Care 7
4) GE Industrial 8
5) GE Infrastructure 8
6) NBC Universial 8
7) GE의 다각화로 인한 시너지 8
3. GE의 경영전략 10
1) 5가지 주요전략 10
(1) 세계화 10
(2) 서비스 11
(3) 6시그마 11
(4) 전자상거래 11
(5) 인재 양성 12
2) 잭 웰치 VS 이멜트 14
(1) 잭 웰치 경영 전략 14
(2) 이멜트 경영 전략 15
4. 마케팅 전략 19
1) SWOT 분석 19
- Strength 19
- Weakness 20
- Opportunity 21
- Threaten 22
5. 결론 23
1. GE의 소개
1) 역사
1876년 후반, 토마스 에디슨은 뉴저지의 멘로 파크(Menlo Park)의 연구실에서 발전기와 기타 전기 시설을 탐구할 수 있었다. 그 실험실의 결과는 인류가 발명한 가장 위대한 것으로 여겨지는 백열전구‘의 발명이었다. 1876년은 미국의 100여 년 역사에 커다란 획을 그은 해였다. 대부분의 미국인들에게 있어 1876년 긍지를 갖고 과거를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 또한, 다가올 가능성을 기대하는 시간이었다. 필라델피아의 세기 박람회(Centennial Exposition)에서 열린 전기 전시는 인류가 발명에 대한 새로운 목표점을 찾는 시대의 시작을 알려주었다. 1876년 후반, 토마스 에디슨은 뉴저지의 멘로 파크(Menlo Park)에서 향상된 시설을 갖춘 연구실을 개소했다. 이 연구실에서 그는 박람회에서 보았던 발전기와 기타 전기 시설을 탐구할 수 있었다. 그 실험실의 결과는 아마도 인류가 발명한 가장 위대한 것일 수 도 있는 백열전구였다. 1890년까지 에디슨은 다양한 사업을 묶어 에디슨 종합전기 회사(Edison General Electric Company)를 설립했다. 한편, 톰슨휴스톤 회사(Thomson-Houston Company)와 이 회사에 합병된 여러 회사들은 매샤추세츠의 린(Lynn)에서 신발 제조업을 운영했던 챨스 코핀(Charles A. Coffin)이 이끌었다. 경쟁사와의 합병과 개별 회사가 소유한 특허권 덕에 전기산업에서 절대적인 위치를 차지하였다. 그러나 사업이 확대되자 자신들의 기술만으로 완전한 전기 시설을 생산하는 것이 점점 어렵게 되었다. 이에, 1892년 에디슨 종합전기회사와 톰슨휴스턴 회사는 서로 합병하여 새 회사인 GE (General Electric Company)를 출범시켰다. 에디슨이 초창기에 운영한 사업 중 일부 - 조명, 운송, 산업제품, 송전 그리고 의료장비 - 는 지금도 GE에서 제공하고 있다. GE의 최초 가전제품인 전기선풍기는 웨인(Ft. Wayne) 작업장에서 1890년대 초반처럼 아주 일찍 생산되었지만 난방기구와 요리기구는 1907년이 되어서야 생산설비를 완전히 구축했다. 1987년부터 사업부 이름이 정해진 항공기 엔진사업의 역사는 실제는 1917년에 시작되었다. 이 시기는 미국 정부가 초창기 항공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Booster"란 첫 비행기 엔진을 개발할 수 있는 기업을 찾던 때였다. 1893년 에디슨이 전구에 들어갈 필라멘트를 플라스틱으로 만드는 실험에 따라 플라스틱 사업부가 1930년에 만들어졌다.
GE의 리더들은 해를 거듭하며 다양한 선도적 사업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전사적으로 주도하는 강력한 이니셔티브에 힘입어 성장이 촉진되고 원가가 절감되었다. 재무적 강점과 완벽한 회계처리로 경기순환기마다 발생하는 새로운 기회를 포착할 수 있었고 공통 가치를 확립하여 자신감을 가지고 환경에 대응할 수 있게 되었다.
2) 현재
GE(General Electric Company)는 항공기 엔진에서부터 발전설비와 금융서비스, 플라스틱, 의료영상기기, 그리고 방송 프로그램 등 기술, 미디어, 금융서비스 등 다각화된 사업을 운영하는 글로벌 복합 기업으로 100여개 국에서 약 30만명의 직원들이 근무하고 있다.
1878년, 발명왕 토마스 에디슨(Thomas A. Edison)이 설립한 에디슨 전기 조명 회사(Edison Electric Light Company)에서 시작하여, 1892년 에디슨 종합전기(Edison General Electric)와 톰슨-휴스톤 전기회사(Thomson-Houston Electric Company)가 합병하여 오늘의 GE(General Electric)가 탄생하였다. 1896년 다우존스공업지수(Dow Jones Industrial Index)에 최초로 포함된 12개 기업 중 현재까지 생존하고 있는 유일한 기업이다.
3) 핵심성장 이니셔티브
GE는 영위 하는 모든 사업에서 세계적인 리더십을 확보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 이를 위해 GE의 사업 전략을 5대 핵심 성장 이니셔티브에 집중하고 있다.
* GE의 사업성장을 이끄는 5대 핵심영역
-기술 주도 (Technical Leadershi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