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과 사회] 영상매채로서의 라면광고에 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18 / 2019.12.24
- 14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F란
-광고의 정의
-광고와 대중매체의 관계
(2) 라면 CF 분석의도
(3)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라면 광고 분석
(4) 라면 브랜드 별 서사구조 비교분석
(5) 현재의 라면 광고 제품별 마케팅 전략 비교
(6) 결론 및 감상
- 본문내용
-
▶ 라면 CF 분석의도
이와 관련하여 우리 조원은 영상 매체로서의 라면광고에 관하여 분석하고, 발표하기로 결정했다. 라면광고를 콘텐트로 선정한 이유로는 아래의 몇 가지를 꼽을 수 있다.
대중적으로 가장 보급률이 높은 텔레비전을 매개로 하는 광고 매체.
짧은 시간 내에 많은 정보를 전달해야 하기 때문에 정보 집약적임.
당대의 유행에 민감하거나 그 시대의 유행을 선도하기도 함.
우선적으로, 텔레비전을 통해 전달되는 영상매체 광고라는 점에서, ‘광고’라는 매체는 인상적이다. 현대사회로의 진행과정에서 텔레비전의 보급률이 높아짐에 따라, 텔레비전에서 상영하는 영상광고매체의 영향력이 극대화되기에 이르렀다. 다시 말해서, ‘마케팅’을 소비자의 ‘안방’에서까지 가능하게 하는 매체의 등장이 실현된 것이다. 이러한 특징으로 인해 영상광고매체의 기술은 비약적으로 발전하게 되었고, 그 과정 속에서 다양한 이해관계의 커뮤니케이션 요소가 결합되어 온 것이 현재의 광고매체이다. 이러한 광고매체는 신문 등의 인쇄매체와는 상이한 특징을 가지며, 대표적인 특징으로는 시각적•청각적 감각을 모두 자극할 수 있다는 점이 있다. 서로 다른 감각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다는 이유로 인해, 텔레비전을 통한 광고매체의 메시지 전달은 더욱 효과적으로 변하였다.
둘째로, 영상광고매체는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의 사이에 여러 제품을 소개해야만 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전달해야 한다. 주어진 적은 시간 내에 많은 것을 소비자에게 보여주고 또 어필하기 위해서는, 광고 내의 한 프레임에 중첩된 메시지를 전달해야 하므로, 영상광고매체의 특성은 정보 집약적으로 발전할 수밖에 없다.
또한, 영상광고매체는 소비자에게 가능한 한 많이 노출되며 강한 인상을 남기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교부적응 청소년들을 위한 학교사회복지 실천방안 - 정의, 사례, 원인
- 사회복지 전문직의 정체성에 대해서 플렉스(Flexner, 1915)가 주장한 전문직 속성, 오늘날 사회복지 전문직의 속성은 무엇이 포함
- 사회복지행정론_사회복지 조직화 방법을 설명하고, 조직에 있어 조직화의 장단점을 제시하시오 우리나라 사회복지 조직을 체계적으로 조직화하기 위한 자신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도시재개발] 도시재개발의 개념, 목적, 역사, 분류와 도시재개발의 문제점 및 향후 도시재개발의 개선방향, 정책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중심)
- 인지행동치료(CBT)와 사례개념화 하기(인지행동치료,CBT,진단,증상,치료,사례)
- [A+]sct 문장완성검사의 이해와 활용.성인 문장완성검사지 사례 해석과 분석 보고서(SCT 문장완성검사 실시방법. 해석적 요약)보고서 sct 양식 포함됨 다운
- 리더십과 관리의 차이를 기술하고, 리더가 영향력을 발휘하는데 사용되는 권력의 원천 6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현대사회를 이끌어가는 인지도가 있는 리더들 중 상반된 리더십을 보여주고 있는 인물을 선정하여 각각의 리더십을 학습한 리더십이론을 기반으로 비교분석하고 정리하시오
-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아는 대로 서술하고, 개선점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밝히시오 현재 실시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보육정책을 제시하고, 그 정책에 대해 설명한다 현재 정책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과 개선점을 설명한다
- 각자가 관심 있어 하는 대상과 문제를 밝히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에 적합한 연구방법을 제시하시오. (ex: 청소년의 비행문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설문조사, 청년의 실업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한 질적조사, 이혼가정의 보육문제 실태를 확인하기 위한 단일사례조사, 00초등학교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요인을 파악하기 위한 실험조사 등)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