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월드폐인에 대한 내 생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5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티 컨설팅을 수행하고 있는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이다. 인터넷 커뮤니티 싸이월드는 실명제 인맥 기반의 가상사회 신뢰기반의 정보공유를 컨셉으로 사람과 사람사이의 친분 관계를 형성하고 도와주는 범용 커뮤니티 서비스다. 개인과 개인의 관계를 정의하며 시작되는 인맥, 각종 모임과 만남을 가능하게 하는 클럽, 개인과 개인의 관계에서 자신의 정보와 지인의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도구인 미니홈피, 나의 기분과 감정을 드러내고 자유롭게 표현하는 미니룸 등 아는 사람끼리 더욱 친해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인 미디어' 시대가 급속하게 전개되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의반, 타의반으로 대부분 블로그나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모습이다. 물론 주요 포털 사이트를 중심으로 블로그, 플래닛, 페이퍼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은 신통치 않다. 그러나 이들과는 대조적으로 여전히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것은 바로 싸이월드의 '미니홈피'다. 왜 사람들은 싸이월드를 고집하고 있는 것일까?
하루 700만명이 넘은 사람들이 싸이월드에 접속을 하고 있다. 이러한 많은 이용자들에 대한 새로운 신조어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싸이질, 싸이폐인, 싸이홀릭 등이 그것이다. 싸이질은 싸이월드에 로그인하는 것, 싸이홀릭은 싸이월드에 중독된 것을 말한다. 폐인이란 말은 본래 병이나 못된 버릇 따위로 몸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의 수익창출 부분과 그 밖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싸이월드가 생겨나면서부터 가상현실에서 만나 관계를 맺고, 같은 관심사를 지닌 이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일은 자연스러운 문화가 되었다. 나와 내 친구 미니홈피 뿐만 아니라 파도타기를 통해 하룻밤 사이에도 수십 명, 수백 명, 수천 명의 미니홈피를 들락거리는 싸이폐인들이 이렇게 늘다보니 2001년 9월 싸이월드에 처음 미니홈페이지 서비스가 생길 당시엔 100만 명이었던 회원 수가 2003년 5월 300만, 10월 400만, 12월 480만, 2004년 1월 530만, 2월 600만

  • [사회학] 네트워크 사회의 도래로 인한 사회적 변화 -싸이월드 중심
  • 생각을 공유할 수 있다는 데서 인기가 대단한 이유를 설명할 수 있다. 2001년 9월 싸이월드에 처음 미니홈피 서비스가 생길 당시엔 100만 명이었던 회원 수가 2003년 5월 300만, 10월 400만, 12월 480만, 2004년 1월 530만, 2월 600만으로 지난해부터 회원 수가 급증하였다.여기에도 문제점이 없을 리는 없다. 나와 내 친구 미니홈피 뿐만 아니라 파도타기를 통해 하룻밤 사이에도 수십 명, 수백 명의 미니홈피를 순회하는 일명 싸이 폐인들이 늘다보니 처음 싸이월

  • [싸이월드] 싸이월드의 인기요인과 마케팅 및 STP 분석
  • 싸이월드란Ⅲ. 싸이월드의 비젼Ⅳ. 싸이월드의 인기 요인Ⅴ. 도토리1. 전자화폐-도토리2. 무료 아이템의 다양화Ⅵ.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싸이월드의 장점과 단점Ⅶ. 싸이월드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포지셔닝 전략Ⅷ. 싸이월드의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1) 클럽서비스 - 사회적 교류의 장2) 디지털 카메라 세대3) 자기 PR의 수단Ⅸ. 싸이월드 마케팅 분석1. 싸이월드의 현황과 특징2. 싸이월드에 내재된 심리 기저3. 싸이월드

  • 싸이월드의 등장과 영향, 문제점, 개선방향 분석
  • 싸이월드(www.cyworld.com)에 관한 이야기이다. 최근 유행처럼 번지는 ‘싸이질’, ‘싸이홀릭’, ‘싸이폐인’ 등의 용어들은 싸이월드의 사회적 파급효과가 단순한 온라인 이슈를 넘어선 하나의 문화현상으로까지 받아들여지고 있음을 증명하고 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 국민 두 사람 중 한 사람이 가입되어 있다는 이 커뮤니티 사이트의 성공요인은 무엇일까. 싸이월드는 국내 디카 사용자들의 수가 급증함과 동시에 사진 저장 용량이 무한대이며 특별

  • [온라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성공 사례
  • 대한 새로운 마케팅 자료를 얻기 위해 전화 설문 캠페인을 실시키로 했다 전화 설문 캠페인 실시목적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전개하는 전화설문 캠페인의 목적은 객실, 연회장, 컨벤션 센터를 이용하는 새로운 주도 고객층을 분류해내고 또한 새로운 가망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하기 위함고객분류데이터 베이스 구축실행이를 대상으로 총 1,435회의 아웃바운드 전화를 걸었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 응답자에게는 작은 선물을 증정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