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의 수익창출 부분과 그 밖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싸이월드 선정이유
2. 싸이월드 소개
① 설립배경
② 회사연혁
③ 성공요인
Ⅱ. 본론
1. 이용자분석
2. 사이트분석
① 사이트 구성
② 제공되는 서비스
• 무료서비스
• 유료서비스
3. 수익모델분석
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
② 기업을 대상으로 한 상품
③ 기타상품
④ 결제수단
4. 수익창출을 위한 촉진전략
5. 매출액변화
Ⅲ. 결론
1. SWOT분석
2. 사이트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3. 앞으로의 전망
- 본문내용
-
1. 싸이월드 선정이유
손쉽게 디지털 카메라 또는 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그날그날 남기고 싶은 얘기를 써서 올려 타인과 공유하는 일종의 개인 미니 홈페이지인 싸이월드(www.cyworld.com)의 인기가 대단하다. 싸이월드는 개인이 쉽게 자신의 블로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할뿐만 아니라 현실세계에서 친구를 만나고 여럿이 함께하는 침목활동을, 인터넷 가상사회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싸이월드가 생겨나면서부터 가상현실에서 만나 관계를 맺고, 같은 관심사를 지닌 이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일은 자연스러운 문화가 되었다. 나와 내 친구 미니홈피 뿐만 아니라 '파도타기'를 통해 하룻밤 사이에도 수십 명, 수백 명, 수천 명의 미니홈피를 들락거리는 '싸이폐인'들이 이렇게 늘다보니 2001년 9월 싸이월드에 처음 미니홈페이지 서비스가 생길 당시엔 100만 명이었던 회원 수가 2003년 5월 300만, 10월 400만, 12월 480만, 2004년 1월 530만, 2월 600만으로 해가 지날수록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제 젊은 세대들에게 있어서 싸이월드라는 브랜드는 단순히 사이버상의 공간을 의미하는 것만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적 코드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는 이번 보고서에서 인터넷사업의 성공사례로서 싸이월드를 선정하여 ‘인터넷 비즈니스’의 측면에서 사업모형과 운영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현재 싸이월드의 수익창출 부분과 그 밖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