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싸이월드의 수익창출 부분과 그 밖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0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싸이월드 선정이유
2. 싸이월드 소개
① 설립배경
② 회사연혁
③ 성공요인

Ⅱ. 본론

1. 이용자분석
2. 사이트분석
① 사이트 구성
② 제공되는 서비스
• 무료서비스
• 유료서비스
3. 수익모델분석
①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
② 기업을 대상으로 한 상품
③ 기타상품
④ 결제수단
4. 수익창출을 위한 촉진전략
5. 매출액변화

Ⅲ. 결론

1. SWOT분석
2. 사이트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3. 앞으로의 전망

본문내용
1. 싸이월드 선정이유

손쉽게 디지털 카메라 또는 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과 그날그날 남기고 싶은 얘기를 써서 올려 타인과 공유하는 일종의 개인 미니 홈페이지인 싸이월드(www.cyworld.com)의 인기가 대단하다. 싸이월드는 개인이 쉽게 자신의 블로그를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 할뿐만 아니라 현실세계에서 친구를 만나고 여럿이 함께하는 침목활동을, 인터넷 가상사회에서 실현할 수 있도록 하는 매개체 역할을 한다. 싸이월드가 생겨나면서부터 가상현실에서 만나 관계를 맺고, 같은 관심사를 지닌 이들이 공감대를 형성하는 일은 자연스러운 문화가 되었다. 나와 내 친구 미니홈피 뿐만 아니라 '파도타기'를 통해 하룻밤 사이에도 수십 명, 수백 명, 수천 명의 미니홈피를 들락거리는 '싸이폐인'들이 이렇게 늘다보니 2001년 9월 싸이월드에 처음 미니홈페이지 서비스가 생길 당시엔 100만 명이었던 회원 수가 2003년 5월 300만, 10월 400만, 12월 480만, 2004년 1월 530만, 2월 600만으로 해가 지날수록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이제 젊은 세대들에게 있어서 싸이월드라는 브랜드는 단순히 사이버상의 공간을 의미하는 것만이 아니라 하나의 문화적 코드가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우리는 이번 보고서에서 인터넷사업의 성공사례로서 싸이월드를 선정하여 ‘인터넷 비즈니스’의 측면에서 사업모형과 운영에 대한 분석을 통해 현재 싸이월드의 수익창출 부분과 그 밖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그리고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기업] 싸이월드 경영분석
  • 인터넷 커뮤니티 전문업체로,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

  • [인터넷마케팅분석] 싸이월드마케팅전략
  •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

  • [기업분석] 싸이월드 서비스 문제점 개선책
  • 【차 례】싸이월드 선정 이유와 분석 목적환경분석: 외부환경분석, 내부환경분석서비스의 특징 및 분석: 일촌, 클럽, 미니홈피, 미니룸)문제점 및 개선책, 성공방안싸이월드 선정이유와 분석목적2002년 9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명분으로 갑자기 유료화로 전환해버린 프리챌의 서비스들은 가입자와의 사전 커뮤니케이션 부재와 그 강제성으로 커뮤니티 이용자들을 실망시켰다. 이에 친목, 기업, 학교 수업 등과 관련해 커뮤니티를 필요로

  • [마케팅조사]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

  • 싸이월드의 마케팅전략
  • 싸이월드 커뮤니티 컨설팅은 싸이월드 서비스 운영과 50개 이상의 외부 커뮤니티 구축 경험에서 축척된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도출된 커뮤니티 개발 방법론에 따라 커뮤니티를 통한 수익모델 창출과 더불어 비즈니스 모델의 목표를 달성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과 사회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Digital Life Space에서 성공적인 해법과 그 변화 속에서 고객과 최상의 관계를 형성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커뮤니티만의 장점과 폭발적인 효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