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실무][호텔]쉐라톤워커힐의 현황및 swot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여~*^^*
목차
1.서론
1)연구목적
2)연구방법
2.본론
1)조사기업의 소개
2)조사기업의 약사
3)조사기업의 비전
4)조사기업의 현황
5)swot분석
3.결론과 느낀점
본문내용
Ⅰ. 서론

1. 연구목적
세계화와 개방화의 물결과 더불어 21세기 세계 최대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관광 산업은 미
래 고부가가치 창출로 각광받고 주목받고 있다. 그러한 관광 산업 중 중추 산업이라고 할
수 있는 호텔산업에 있어 21세기의 호텔기업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으로서의 역할과 지금까
지와는 변화하는 시장상황에 변혁을 위한 경영혁신과 새로운 경쟁조건을 제시할 것이다.
이 리포트를 쓰면서 1963년에 개관하여 한국 관광산업의 산실이 되어 왔으며 또한 창립
37주년이 되는 새로운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하여 호텔이 더 이상 숙식의 단순기능만을 제공
하는 정체적 공간으로 존재해서는 안되며, 고객들의 새로운 욕구에 부응하여 문화공간으로
서 진정한 의미와 휴식공간으로서의 기능을 수행하기 위하여 새 시대에 가치를 만들어 가는
'쉐라톤워커힐호텔' 에 대한 조사를 통해 호텔 산업의 미래를 전망해보고 장래 조사기업에
진출 여부에 대해서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고자 한다
참고문헌
쉐라톤 워커힐 호텔 http://www.walkerhill.co.kr
한국관광공사 http://www.visitkorea.or.kr
한국관광호텔업중앙회 http://www.hotelskorea.or.kr
한국호텔지배인협회 http://www.hotelkorea.or.kr
MBC 기업정보 http://fnlist.imbc.com
일요시사 경제 http://www.ilyosisa.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zeze0***
    (2010.09.30 15:32:1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
  • hamster***
    (2007.10.27 19:04:48)
회원 추천자료
  • [호텔경영]인터컨티넨탈 호텔(InterContinental Hotel) 연회관리
  • 호텔과 비교했을 때) 장점/ 강점▣ 롯데 호텔과의 비교 □ 포지셔닝 비교(Positioning Map)□ SWOT 분석5. 최근의 인터컨티넨탈의 동향▣ (외부적/내부적 환경을 바탕으로 한 전략 설정)▣ 주변환경(경제상황/ 외부시장/ 경쟁기업)에 대해6. 에피소드▣ 힘들었을 때▣ 뿌듯했을 때7. 어드바이스8. 개선사항 1. Intercontinental? 2000년 프라이어리티 클럽 멤버들이 뽑은 최고의 인터컨티넨탈 호텔, 2001/2002년 아태지역 최고의 호텔, 2002년 세계 최고의 호텔과

  • [호텔마케팅전략]워커힐의 마케팅계획 수립
  •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마케팅 계획 수립▶Ⅰ. 서론1연구목적1연구방법 및 범위1Ⅱ. 본론1현황분석1호텔상품분석

  • [국제관광] 신라호텔의 서비스 분석
  • 1. 신라호텔 소개영빈관은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외국 국빈을 위한 숙박시설을 만들라”는 지시에 따라 1967년 현재의 신라호텔 영빈관 자리에 문을 열었다. 1970년대 정부가 본격적으로 관광업 및 호텔산업 육성의 의지를 보였으나 당시 반도호텔과 조선호텔, 워커힐호텔을 제외하면 대부분의 호텔은 지금의 여관 수준에도 미치지 못할 정도여서 외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힘들었다. 정부는 故(고) 이병철 삼성그룹 회장에게 “한국의 얼굴이라 내세울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힐튼호텔 마케팅전략 분석INDEX1. 힐튼호텔 기업소개2. 힐튼그룹 (힐튼월드와이드) 재무상황분석3. 힐튼호텔 기업 내외부 환경분석(1) 광역환경분석(2) 힐튼 5 FORCES 모델분석(3) 호텔 가치사슬분석 4. 힐튼호텔 서비스전략 분석5. 힐튼호텔 마케팅전략 분석(1) 힐튼호텔 SWOT 분석1) STRENGTHS2) WEAKNESSES3) OPPORTUNITIES4) THREATS(2) 힐튼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3) 마케팅 및 경영전략 분석5. 결론 및 나의의견< 참고자료 >1. 힐

  • 호텔마케팅 레포트
  • 및 구축 단계 35(1) CRM의 구축시 고려사항 35(2) CRM의 구축 단계 385) CRM의 구조와 구성 요소 44(1) CRM의 구조 44(2) CRM의 구성 요소 44Ⅳ. 호텔 CRM의 도입과 그 예.46 1) CRM 도입의 성공 요건 .46 2) CRM 도입의 예 47(1) 외국 호텔의 CRM ( Marriott Hotel ) 47 (2) 우리나라 호텔의 CRM 511. 쉐라톤워커힐 52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