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의 개략적 내용
2.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나타나는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라는 책은 하이타니겐지로의 첫 번째 장편 소설이다. 본인이 읽은 책은 2008년 개정판으로 이 책을 통해서 길들여지지 않은 청소년들의 세계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다. 또한, 각박하고 소외된 현실에서도 천진난만함과 상냥함을 잃지 않도록 하는 희망의 메시지를 읽을 수 있었다. 책의 주요 내용은 공업지대 안에 위치한 히메마쓰 초등학교에 대학을 갓 졸업한 신임 여교사 고다니 선생님이 처
..
2.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나타나는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청소년 지도는 산업사회에서 청소년의 일상적 생활과 삶을 동반하면서 그들의 인간 가치적, 인간 존엄적 삶을 영위해 나가는데 필요한 도움을 주는 것이다. 이 도움은 교육과 지도를 통하여 청소년이 적극적인 사회 참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그들 스스로가 우선 자기 성취와 그를 통
- 참고문헌
-
- 김경신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 김문섭, “청소년 욕구를 중심으로 본 청소년지도방법 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2000
- 전명기, “청소년지도방법론의 이해”,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2006
- 하이타니겐지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양철북, 2008
자료평가
- 레포트 작성시 좋은 참고 자료가 됐습니다.
- 10***
(2016.08.07 13:45:1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