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7.06.01 / 2017.06.01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평생교육사, 사회복지사, 청소년지도사 자격과목 레포트
학점은행제, 사이버대학, 최소수정할수있는 자료
주제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자기 생각과 느낌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서론, 본론, 결론의 순으로 정리하시오
본문내용
나는 평상시에 필요로 의해서가 아니면 일반소설은 잘 읽어보지 않았다.
평상시 읽는 서적은 학습을 위한 서적이나 자기계발서 유명한 인문학 서적을 1년에 가끔 몇 권씩 읽었는데 청소년지도방법론의 과제로 인하여 책을 보게 되었다.
하이타니 겐지로 작가가 쓴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어보고 청소년지도방법론의 궁극적인 원리에 대해 정리하는 것이기에 가벼이 여기지 않고 독서를 하였다.
이 작가는 17년 동안 초등학교 교사 생활을 했는데, 이때의 체험이 그의 중요한 문학적 자산이 되었다고 하였다.
이 장편소설에서는 우스이 데쓰조라는 아이가 주인공인데 이 아이는 쓰레기 처리장 안에 있는 집에서 산다.
데쓰조의 담임은 고다니 후미 선생님인데 이 선생님은 대학을 갓 졸업한 지도 경력이 얼마 안 되고 결혼한 지도 얼마 안되었다.
하지만 데쓰조가 교실에서 정신없고 끔찍한 사건을 많이 일으키자 고다니 후미선생님은 네 달 동안 힘든 학생지도 생활을 지낸다.
고다니 후미선생님은 여름방학에 남편과 싸울 정도로 많이 놀러 다녔다.
마치 스트레스를 풀려는 것 같았다.
참고문헌
위더스평생교육원 청소년지도방법론 교재 참조
청소년지도방법론 성열준 외 3명 공저 양서원
하이타니겐지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양철북, 2008
김경신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인터넷 참고
보건복지부 http://www.mohw.go.kr/
여성가족부 http://www.mogef.go.kr/
위키백과https://ko.wikipedia.org/wiki/%EB%82%98%EB%8A%94_%EC%84%A0%EC%83%9D%EB%8B%98%EC%9D%B4_%EC%A2%8B%EC%95%84%EC%9A%9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