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1 / 2019.05.21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지도방법론, 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줄거리
2. 청소년지도 방법의 7가지 궁극적 원리
3.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나타난 청소년 지도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학창시절 12년을 돌이켜보았을 때, 나는 성적이 우수하지도 않고 말썽꾸러기인 평범한 학생이었다. 다른 선생님들과는 기억에 남을 만한 개별적인 대화를 나눠본 기억도 없지만, 지금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선생님이 한 분 계신다. 이 과제를 부여받고 그 선생님에 대한 추억이 떠올랐다. 중2 시절 담임선생님께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의 고다니 선생님처럼 따뜻한 마음과 지도방법으로 가르쳐주신 덕분에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배움을 얻었다. 이 책에서도 주인공 데쓰조가 문제아에서 파리박사라고 불리는 재능 있는 아이로 변해 가게 되며 청소년들의 지도방법의 중요성을 잘 보여준다.
본문에서는 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느낀 소설의 줄거리 요약과 느낀점, 청소년지도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에 대하여 작성해보려 한다.
Ⅱ. 본론
1.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줄거리
이 책은 하이타니겐지로의 첫 번째 장편 소설로, 하이타니겐지로는 17년간 초등학교 교사 생활을 한 아동문학가이다.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이 책의 주요 내용은 공업지대에 위치한 히메마쓰 초등학교에 신임 여교사 고다니 후미 선생님이 부임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 하이타니겐지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양철북, 2008
- 김경신 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 성열준 외 2명, 청소년지도방법론, 양서원, 2015
- 오치선, 청소년지도방법론, 학지사, 2000
- 네이버 지식백과
-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prw0601/220790203392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 계열 위치 효과에 관한 연구 -초두효과, 최신효과를 중심으로
- 꿈의 해석
- 지적장애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위한 체육활동 프로그램 계획안
- 국가공무원과 지방공무원의 제도상 공통점 및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학교사회복지] 중학생을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 계획서
- [학교사회복지론] 대인관계 향상 프로그램 계획서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1) 효과성(efectiveness), 효율성 (efficiengy), 형평성 (equity), 지속가능성 (sustainability)
- (A+ 레포트,시험대비) [영화와 사회복지] 사회복지의 윤리적 딜레마- 사이더 하우스
- 사실의 착오에서 부합이론에 대해 고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