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21 / 2019.05.21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청소년지도방법론, 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의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줄거리
2. 청소년지도 방법의 7가지 궁극적 원리
3.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나타난 청소년 지도 원리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학창시절 12년을 돌이켜보았을 때, 나는 성적이 우수하지도 않고 말썽꾸러기인 평범한 학생이었다. 다른 선생님들과는 기억에 남을 만한 개별적인 대화를 나눠본 기억도 없지만, 지금도 가슴이 따뜻해지는 선생님이 한 분 계신다. 이 과제를 부여받고 그 선생님에 대한 추억이 떠올랐다. 중2 시절 담임선생님께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의 고다니 선생님처럼 따뜻한 마음과 지도방법으로 가르쳐주신 덕분에 많은 변화를 경험하고 배움을 얻었다. 이 책에서도 주인공 데쓰조가 문제아에서 파리박사라고 불리는 재능 있는 아이로 변해 가게 되며 청소년들의 지도방법의 중요성을 잘 보여준다.
본문에서는 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느낀 소설의 줄거리 요약과 느낀점, 청소년지도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에 대하여 작성해보려 한다.

Ⅱ. 본론

1.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줄거리
이 책은 하이타니겐지로의 첫 번째 장편 소설로, 하이타니겐지로는 17년간 초등학교 교사 생활을 한 아동문학가이다.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이 책의 주요 내용은 공업지대에 위치한 히메마쓰 초등학교에 신임 여교사 고다니 후미 선생님이 부임하게 되었다.
참고문헌
- 하이타니겐지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양철북, 2008
- 김경신 외, 청소년복지론, 청목출판사, 2007
- 성열준 외 2명, 청소년지도방법론, 양서원, 2015
- 오치선, 청소년지도방법론, 학지사, 2000
- 네이버 지식백과
-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prw0601/22079020339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를 사용하는 사람들의 심리3.6.1 욕구불만으로 인한 반항적 심리3.6.2. 프라이버시를 지키려는 심리3.6.3 유희적 쾌감을 맛보기 위한 수단3.6.4 목적달성을 위한 수단3.7. 은어의 장점 및 단점3.7.1 은어의 장점3.7.2 은어의 단점4. 언어와 성 4.1 여성 주의적 관점에서 본 ‘성과 언어’ 4.2 인칭지시 관계의 체계에 있어서 문법적 성 4.3 인칭 지시 관계와 대화어법의 언어 간 비교 4.4 독일어 번역에서 나타나는 한국어의 ‘-하오’체와 ‘-해요’체 4.5 언

  • 청소년 문화를 통해 바로 본 교회 교육의 활성화 방안
  • 청소년목회」 (한국장로교출판사, 2000), p. 52.- 4 -고자한다.2.연구방법과범위본 논문은 문화와 교회 교육을 좀 더 밀접한 관계 속에 두고 시작하고자 한다.무엇보다 기성세대나 교회가 이해하지 못하는 오늘날의 청소년들의 모습(그들만의독특한 언어, 태도, 행동양식, 생각하고 느끼는 방법)을 이해하고 수용하는 자세가필요할 것이다. 한 세대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그 시대의 문화를 먼저 이해하라는말처럼, 청소년들을 이해하고 그들에 맞는 교

  • 계발활동 레포트
  • 를 발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운영을 강조하고 4학년 이상은 계발활동과 자치활동 중심으로 특별활동 운영을 강조하고 있다. 4) 계발활동 지도교사 : 교사, 자원 인사 등계발활동의 지도에 있어서는 담임교사는 물론 학교에 재직하는 모든 교사들이 참여하여야 하며, 지역사회의 자원 인사나 학부모를 초빙해서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개방적인 계발활동의 조직과 운영이 절실히 요청된다. 특히 계발활동의 조직에 있어서는 학년, 담임 여부에 구애받음

  • 상담이론과 실제 정리노트
  • 지도 - 정보제공, 조언각 영역마다 곂치는 부분이 있다. 주 관심의 차이는 존재한다.실제 상담소를 운영해 보면. - 정신분열, 부부, 아이, 등등 여러 사람이 온다. - 심리치료와 상담의 영역이 많은 부분 같이 간다.(접근 방법이 비슷하다.)상담기술의 이용● 아동상담소• 심리치료의 기술이 아동상담 분야에서 가장 발달(Rosers의 이론은 여기서 나왔다.)• 과거에는 청소년․아동 같이 생각했다. 분리된 것은 10년정도. • 총상담 자료를 보면6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있어서 그 기업의 접근 방식은 단순했다. 최고의 사람들을 구하고, 성공적인 회사 프랜차이즈를 세우는데 책임을 지우고, 급여를 매우 잘 지불했다. 이는 두개의 힘이 충돌하여 RBC의 경쟁력 있는 움직임에 변화를 주었던 약 1990년대 중반까지 효과가 있었다. 우선 독점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으로, 정부는 자국 내 은행 사업을 지배하고 있는 6개의 거대 은행들로 하여금 서로 합병 혹은 인수할 수 없도록 공표하였다. 이는 주로 미국 내에서 국경을 넘나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