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 내가 생각하는 청소년지도의 방법 궁극적인 원리 (A+독후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4.12 / 2024.04.12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책을 읽고 정성껏 작성한 독후감입니다. 좋은 참고가 될 것이에요!
본문내용
[독후감]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내가 생각하는 청소년지도의 방법 궁극적인 원리
1. 들어가며
2. 내용 요약
3. 개인적인 감상평
4.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
학과
학번
이름
1. 들어가며
하이타니 겐지로 작가의 아동문학 소설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따뜻한 감동과 함께 선생님이라는 존재에 대한 깊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 작품은 시골 초등학교에 부임한 고다니 선생님과 문제아 데쓰조의 특별한 만남을 통해 진정한 교육의 의미와 사랑의 힘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이야기다.
주인공 데쓰조는 말도 거의 하지 않고 글도 쓸 줄 모르는 아이였으며, 오직 파리를 기르는 데만 집착하는 모습을 보여 다른 선생님들에게는 골칫거리였다. 그러던 중 데쓰조를 담당하게 된 고다니 선생님은 데쓰조를 단순한 문제아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그의 내면에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하고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베풀기 시작한다. 고다니 선생님은 데쓰조가 파리를 좋아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그의 취미를 존중하며, 데쓰조와 함께 파리에 대해 배우고 관찰하며 그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극한다. 또한, 데쓰조가 자신감을 갖고 학교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격려하고 도와준다.
고다니 선생님의 사랑과 헌신적인 노력은 데쓰조에게 큰 변화를 가져온다. 데쓰조는 자신을 이해하고 존중해주는 고다니 선생님을 믿게 되고, 학교 생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잠재력을 발휘하기 시작한다. . 이처럼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는 선생님의 사랑과 헌신이 아이들의 삶을 얼마나 크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감동적으로 보여주는 작품이다.
이 작품을 통해 진정한 교육의 의미에 대해 깊이 생각해볼 수 있었다. 진정한 교육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을 이해하고 존중하며 그들의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돕는 과정이라는 것을 느꼈다. 또한, 사랑과 헌신은 아이들의 성장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임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2. 내용 요약
고다니 선생님은 갓 대학교를 졸업하고 시골 초등학교에 부임한 열정적인 신입 교사다. 그는 아이들을 진심으로 사랑하고 교육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지만, 현실의 어려움에 직면하며 고민하기도 한다. 특히, 문제아 데쓰조는 다른 선생님들에게 골칫거리였고, 고다니 선생님에게도 큰 부담으로 다가온다.
데쓰조는 말도 거의 하지 않고 글도 쓸 줄 모르는 아이였으며, 오직 파리를 기르는 데만 집착하는 모습을 보였다. 다른 선생님들은 데쓰조를 포기했지만, 고다니 선생님은 데쓰조를 단순한 문제아로 보는 것이 아니라 그의 내면에 숨겨진 가능성을 발견한다. 그는 데쓰조가 파리를 좋아하는 이유를 이해하고 그의 취미를 존중하며, 데쓰조와 함께 파리에 대해 배우고 관찰하며 그의 호기심과 탐구심을 자극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모음집(A+ 자료, 102권) -] 작가의 의도 분석, Summary, 느낀점, 자아성찰(교훈) 및 시사점, 적용 계획, 인상깊었던 문장 등
  • 나는 치유의 심리학조형의 원리걷는 사람 하정우종이 여자어른으로 살아갈 용기태양은 다시 떠오른다내 인생을 변화시키는소통의 기술왜 세계의 절반은 굶주리는가인공지능과 딥러닝맵 인사이트(Map Insight)하마터면 열심히 살 뻔했다마지막 강의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 굿라이프 >259 - 최인철굿라이프의 저자가 주고 싶은 메시지는 우리가 생각하는 행복한 삶의 균형과 확장이다. 재미와 의미, 순간과 삶, 유전자 한정, 성공과 행복, 현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생각해보면 백과사전을 마지막으로 본 것이 언젠지도 가물가물하다. 어릴 때, 모르는 것이 있으면 컴퓨터보다도 친숙했던 것이 백과사전인데, 지금은 내 방 어디에 놓여있는지 찾는데 만도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다. 조금은 이상하면서도 편안해지는 냄새가 나는 누런 백과사전을 마주할 때처럼, 이 책을 읽는 순간 동안 우리는 끊임없이 옛날에 바라본 밤하늘을 향수하게 된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은 만능이라고 생각한다. 책을 읽는 순간 과거의 추억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나 사주하는 남성 모두에게서 죄의식이나 수치심은 찾을 수 없다. 나아가 남편들이 아내들의 매춘을 독려할 정도로 참담한 상황을 참담하지 않은 듯 위장하는 작가의 해학성은 그런 삶을 살아갈 수밖에 없는 당시 현실에 대해 반어적인 문제의식을 갖게끔 한다.한국인의 마음속에 지워지지 않고 오래 남는 문학작품을 읽음으로써 마치 바다와 산맥이 있고 색다른 벌판과 강이 흐르는 것처럼 우리가 살아온 생각의 지도, 마음의 풍경이 되는 것을 느껴

  • [교육철학] 체벌반대
  • 청소년기에는 이성적이나 감정적으로 예민한 나이이다.- 체벌. 필요악이라고는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이 폭력으로 변질되는 것은 한순간이라는 것 을 잊어서는 안 된다.- 학생의 인격을 모독하는 행위이다.- 체벌 자체에 내재된 폭력성 때문에 교육적 의미가 떨어진다.- 체벌로 인해 교사와 학생의 원만한 인간관계 형성이 이루어지기 어렵다. 학생이 교사를 지나치게 두려워하게 된다.- 체벌은 인간의 존엄성을 무시하는 비교육적 행위라고 볼 수 있

  • 인지행동치료 보고서
  • 방법의 주요 대상으로 삼았다는 점에서 인지적 측면(의식과정 및 사고과정)을 소홀히 다루거나 중요시하지 않은 셈이다. 그러나 심리적 장애의 근원을 인지과정에서 밝히려고 하는 인지적 접근은 인간의 사고가 정서 및 행동을 중개하거나 선도한다는 전제를 설정하고 있다. 따라서 인지치료라는 것은 인간(내담자.환자)의 사고과정을 수정 변화시키므로 써 정서적 행동적 장애를 없애는 접근방법이라고 할수 있다. 그리고 행동이란 관찰 가능하며, 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