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2.17 / 2019.02.17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를 잘 읽어보신 뒤, 말만 바꾸어서 본론 내용들을 정리해주세요. 이후 서론은 전체 어떤 흐름으로 글을 이어 나가는지 소개하시고, 결론에서는 느낀점 정리만 하셔도 만점에 가까운 점수가 나옵니다.
- 본문내용
-
하이타니켄지로의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를 읽고 청소년지도 방법에 있어서 궁극적인 원리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자기 생각과 느낌을 중심으로 기술하시오.
서론
청소년지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청소년의 문화에 대한 이해가 아닐까, 청소년지도 관련 공부를 해오면서 생각이 그 방향으로 깊어졌다. 그런 와중 과제 덕분에 접하게 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 는 내가 청소년에게 접근한다면 어떻게 접근을 해야 할지 가이드를 해준 도서라고 생각한다. 7차 청소년 관련 정책은 선별적 정책이 아니라 보편적 정책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므로, ‘나는 선생님이 좋아요’에서 나오는 데쓰조와 쓰레기장 아이들과는 다소 거리감이 있다. 하지만 보편적인 정책 가운데에서도 우리가 귀를 기울이고 시선을 계속해서 두어야 하는 ‘햇볕이 필요한 아이들’은 여전히 구석구석, 사각지대에 존재하기 마련이다. 이 글에서는 그러한 사각지대에 따뜻한 시선으로 접근하는 고다니의 시선을 ‘청소년지도 원리’에 씌워 다시 생각해보도록 한다.
본론
청소년지도 원리
첫째, 청소년이 주체가 되는 청소년 중심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촉진시킬 수 있는 지도방법이 강구야 되어한다
둘째, 청소년지도에 있어 다양성과 융통성의 원리가 강조되어야 할 필요가 있다.
셋째, 청소년학습자들 상호간에 그리고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자 상호간에 "상호학습의 원리"가 적용되어야 한다.
넷째, 경험중심성과 활동지향성의 원리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클라이언트 및 지역사회의 사회적 관심을 높일 수 있는지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한 개입전략이나 프로그램을 구상하여 그 내용을 서술하시오
-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설명하고 근대 올림픽경기대회를 중심으로 스포츠 내셔널리즘의 긍정적인 부분과 부정적인 부분을 논의하시오
-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인공지능 심판의 등장에 따른 체육철학의 역할과 방향성에 관해 기술하시오
- 사회복지와 관련된 연구목적과 연구대상을 설정하는 등 조사설계를 연습해봅니다
- 1법사회학의 패러다임으로서의 문화이론, 구조이론, 비판이론
- 조직문화의 개념과 기능, 자신의 의견을 포함하여 조직문화의 중요성에 대해서 기술
- 정서행동장애에 대한 다양한 이론 모델 중 신체생리 모델과 심리역동 모델의 기본적인 견해 및 원인에 대하여 비교하여 설명하세요
- 학교 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의 사례를 한가지 선택해 자세히 묘사하고, 이들이 보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해 어떠한 변화가 필요할지 대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기술하세요. 여기서 변화의 대상은 특정한 사람, 학교, 정책, 법, 제도 등이 될 수 있습니다.
- 춘향전을 읽고 가장 인상 깊은 한 문단을 선택하여 소개(교재에 실린 것을 그대로 인용)하고 해당 대목을 주목한 계기가 무엇인지 기술한 다음, 앞에서 서술한 내용에 비추어 춘향전이 대중적 인기를 끈 이유가 무엇인지 논하시오
- 삼설기, 삼사횡입황천기에 나타난 소지(所志)의 내용을 중심으로 세 명의 선비가 추구한 삶의 방식을 정리하고 자신의 가치관에 비추어 그것을 평가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