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의사전달의 모델 - 조하리 창(조하리창모델의 영역, 경찰의사전달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1 / 2015.07.11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경찰의사전달의 모델 - 조하리 창

I. 조하리 창 모델의 네 가지 영역(창)

II. 경찰의사전달의 네 가지 유형
1. A 유형
2. B 유형
3. C 유형
4. D 유형

본문내용
경찰의사전달의 모델 - 조하리 창

경찰관리자가 자신의 의사전달기술 또는 관리기술을 평가함에 있어서 가장 간단하면서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것이 Johari Window 모델이다. 이는 루프트(Luft)와 나이트(Night)가 고안한 의사전달 모델로, Johari는 고안자들의 이름을 결합한 것이다. 일반적으로 Johari Window는 의사전달자의 자질과 대인관계 방식에 관한 일정한 원리를 설명하는 추상적인 개념이며, 그 원리는 어떤 관계에서도 적용될 수 있지만 특히 경찰과 같은 법집행기관에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다.

1. 조하리 창 모델의 네 가지 영역(창)

Johari Window 모델은 관리자(자신)와 다른 사람(타인)들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 ․ 정보와 관련된 네 개의 창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러한 네 개의 창은 타인과 효과적으로 상호작용하는 관리자의 능력에 대한 정보를 의미한다. 또한 Johari Window 모델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노출(exposure)과 환류(feedback)라는 두 개의 기본적 의사전달 국면의 상호작용을 통해 구성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서브노트
  • 모델링을 통해 자기조절기술을 안내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아동이 자기조절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함7) 남의 도움 없이 혼자 과제를 처리할 수 있는 수준8) 남의 도움을 받거나 협동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준- 3 -㉢ 비계설정의 유형ⓐ 교사의 시범보이기모델링ⓑ 근접발달영역 파악 및 과제난이도 조절하기ⓒ 질문과 도움의 양 조절하기ⓓ 조언과 단서 제공하기피드백ⓔ 아동 자신의 생각에 대해 발표시키기(아동은 내

  • [갈등] 갈등의 본질, 갈등의 기능, 갈등의 원인과 과정, 학교공동체 갈등, 가족 갈등, 대인적 갈등, 경제적 갈등, 남북한 이념 갈등, 갈등의 해결 분석
  • 유형을 타협, 순응, 회피, 협조, 그리고 경쟁의 다섯 가지로 구분하였다. 타협은 자신과 상대가 서로 양보하여 최적은 아니지만 부분적 만족을 취하는 방식이다. 순응은 자신의 욕구 충족을 포기함으로써 갈등을 해결하는 소극적 방식이며, 회피는 자신과 상대방 모두를 무시함으로써 갈등 관계에서 탈출하고자 하는 방식이다. 경쟁은 상대방을 좌절시키고 자신의 욕구를 만족시키려는 적극적 전략이다. 협조는 문제 해결을 통해 쌍방 모두 이득을 보게

  • [간호학] 정신과 실습 PBL
  • 의사소통 * 의사소통이란?: 둘 또는 그 이상의 사람들 사이에 사실이나 생각, 의견 또는 감정의 교환을 통해 공통적 이해를 이룩하고 수용자측의 의식이나 태도 또는 행동에 변화를 일으키게 하는 일련의 언어적 비언어적 행동.* 치료적 의사소통이란? : 대상자에게 대화의 중심을 두고 대상자가 자신의 문제를 인식하고 행동변화를 일으키도록 하는 목표 지향적 대화.1. 간호와 의사소통• 간호사는 경청, 존중, 문제와 요구를 가진 개인을 이해하고

  • 필기 정리-의사소통론
  • 의사소통에 영향을 미치는 4가지 요인㉠ 한 개인이 살고 있는 문화권 ex)아시아, 유럽 문화차에서 오는 영향㉡ 대화에 참여하는 당사자 ex)당사자의 사고방식, 역동㉢ 대화의 주제㉣ 대화가 일어나는 환경적 요인 ex)시간, 장소 등의 환경, 동반자 유무 등의 사회적 환경3) 의사소통 과정 모델① 일방적 모형Ÿ 수신자의 반응은 고려되지 않고 메시지가 전달됨 *송신자로부터 수신자에게 일 방향으로만 전달. ex)명령,지시, 훈계Ÿ 불평등관계, 발언자(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및 유형과 구성요소, 커뮤니케이션 모델
  • 유형1) 사슬형 네트워크2) Y형 네트워크3) 수레바퀴형 네트워크4) 원형 네트워크5) 완전연결형 네트워크Ⅴ.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1. 여과2. 선택적 지각3. 어의상의 문제4. 비언어적 단서Ⅵ.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적인 관리1. 사후검토와 피드백의 활용2. 언어의 단순화3. 적극적인 경청4. 감정의 억제Ⅶ. 조하리 창Ⅷ.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지침커뮤니케이션I.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조직에서의 문제를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의사소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