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및 유형과 구성요소, 커뮤니케이션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18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및 유형과 구성요소, 커뮤니케이션 모델
- 목차
-
커뮤니케이션의 의의와 중요성 및 유형과 구성요소, 커뮤니케이션 모델
목차
* 커뮤니케이션
Ⅰ.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Ⅱ.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
Ⅲ. 커뮤니케이션의 기본모델과 구성요소
1. 송신자(전달자)
2. 코드화
3. 메시지와 전달수단
4. 해석 및 수신자
5. 피드백
Ⅳ. 커뮤니케이션 유형
1. 커뮤니케이션의 수단에 의한 커뮤니케이션 유형
1) 언어적 커뮤니케이션
2) 비언어적 커뮤니케이션
2. 방향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유형
3. 조직차원의 커뮤니케이션
1) 공식적 커뮤니케이션
(1) 상향적 커뮤니케이션
(2) 하향적 커뮤니케이션
(3) 수평적 커뮤니케이션
(4) 대각적 커뮤니케이션
2) 비공식적 커뮤니케이션
4.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의 유형
1) 사슬형 네트워크
2) Y형 네트워크
3) 수레바퀴형 네트워크
4) 원형 네트워크
5) 완전연결형 네트워크
Ⅴ. 커뮤니케이션의 장애요인
1. 여과
2. 선택적 지각
3. 어의상의 문제
4. 비언어적 단서
Ⅵ. 커뮤니케이션의 효과적인 관리
1. 사후검토와 피드백의 활용
2. 언어의 단순화
3. 적극적인 경청
4. 감정의 억제
Ⅶ. 조하리 창
Ⅷ.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지침
- 본문내용
-
커뮤니케이션
I. 커뮤니케이션의 의의
조직에서의 문제를 이야기할 때, 사람들은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다"는 말을 자주 쓴다. 집단을 구성하여 하나의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도 상호간에 의도를 알지 못하여 혼선이 생기고 불화가 발생하여 그 프로젝트가 실패로 끝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므로 효과적인 의사소통 능력은 경영자에게 필수적이다. 거의 모든 중요한 경영자의 기능은 상사와 부하 간의 효과적인 의사소통에 의해 좌우된다.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