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들의 자율 참여를 위해 필요한 청소년 지도자의 전문성에 대해 논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27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청소년지도방법론] 청소년들의 자율 참여를 위해 필요한 청소년 지도자의 전문성에 대해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청소년들의 자율 참여란
2. 청소년 지도자란
3. 청소년들의 자율 참여를 위해 필요한 청소년 지도자의 전문성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청소년은 참여활동을 통해 다른 사람들과 함께 사회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 기술과 활동기술을 배워 나가며, 청소년기의 심리사회적 발달과업을 이루기도 한다. 또한 사회적 인식을 통해 시민의 의무와 이타주의를 배워나가게 된다. 또한 청소년문화는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 사회환경에 따라 새롭게 변모하고 있는 중이다. 인터넷 및 디지털․정보화시대에 따라 청소년문화는 디지털, 온라인 문화환경으로 진입하면서 다양한 문화현상들을 야기시켰다. 급격한 사회변화에 따라 심각해지고 있는 청소년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청소년 자율 참여를 위한 전문지식과 지도기법 및 자질을 갖춘 청소년지도자의 양성이 필요하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청소년들의 자율 참여를 위해 필요한 청소년 지도자의 전문성에 대해 논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권이종(2000). 청소년의 미래와 과제. 양서원.
권두승(2000). 청소년지도자의 철학적 태도와 지도양식에 관한 연구. 한국청소년개발원.
이영래(2003). 청소년 지도자의 전문성 향상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학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으로 본 `벤자민 버튼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주인공 벤자민 버튼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2013년부터 2020년대의 사회복지법에 대하여 논술하시오
- 애착장애영유아 아동 치료적 접근1
- 영유아교수방법론] 구성주의, 행동주의 입장에서 교사의 역할의 차이점을 기술하시오
- 본시의 교수학습과정안 콜버그 토론 수업모형
- 사회복지행정의 조직이론
- 사회복지실천론 - 전문 사회복지사가 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사회복지실천현장에 대한 이해와 클라이언트의 문제에 대한 관심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심 있는 사회복지실천 대상과 문제점 및 사회복지사의 역할에 대해서 기술하시오
- 누리과정을 기반으로 유아반(3, 4, 5세) 중 하나의 연령을 선정하여 일일 보육계획을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이 추구하는 기본이념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하세요 그리고 예비 사회복지사로서 사회복지법이 가장 중요하게 추구해야 하는 기본이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근거를 들어 제시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