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의 기능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보신 문학작품에서 논의할 수 있는 멘토링의 기능과 평생교육방법론의 관련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5.09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멘토링의 기능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보신 문학작품에서 논의할 수 있는 멘토링의 기능과 평생교육방법론의 관련성을 논하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멘토링의 기능에 대한 개념
1) 멘토링의 경력 개발 기능
(1) 후원 기능
(2) 노출 및 소개기능
(3) 지도 기능
(4) 보호 기능
(5) 도전적 업무부여 기능
2) 멘토링의 심리 사회적 기능
(1) 심리사회적 기능
(2) 상담 기능
(3) 우정 기능
3) 멘토링의 역할 모형 기능
2. 내가 본 문학작품에서 논의할 수 있는 멘토링의 기능
3. 내가 본 문학작품에서 논의할 수 있는 멘토링의 기능과 평생교육방법론의 관련성
4.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멘토링의 현대적 개념으로는 ‘멘토와 멘티의 상호 합의에 의하여 일정 기간 동안 멘티의 인품과 역량을 개발하는 쌍방향 인재육성 인간관계 활동’즉 멘토링은 전통적인 OJT(On the Job Training)와 달리 개발 내용에 직무 역량 외에 인품까지 포함됨으로써 전인적인 발달을 추구한다. 또한 일방적인 교육이나 가르침이 아닌 쌍방향적 의사소통구조를 가짐으로써 멘티 뿐만 아니라 멘토에게도 자기 발전의 기회를 부여한다. 조직적 측면에서 조직 활성화 및 경쟁력 강화에 효과적임은 물론 개인적 측면에
- 참고문헌
-
김해원(2008). 열일곱 살의 털. 사계절.
송병순 외(2000). 평생교육의 이론과 실제. 원미사.
박도순 외(2004). 우리교육 어디로 가야 하나. 교육과학사.
김성기(2003). 도시형 대안학교 운영특성에 관한 연구. 서울대학교대학원 박사학위논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 사회 노인 문제와 관련된 구체적인 기사를 신문이나 인터넷에서 스크랩하여
-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하나의 외국어의 자음 분류와 국어의 자음 분류를 비교
- 영아기 성장발달과 건강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영아기 성장 발달의 특징을 각 발달영역별로 요약하고, 영아기 발달을 위한 건강 지원 방법 중 ‘신체 발달 특성에 대한 이해’를 제외한 나머지 4가지의 지원 방법 각각에 대하여 본인의 보육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하시오
- Literacy의 시대
- 보건복지부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현재 시행되고 있는 우리나라의 노인복지정책을 조사 정리하고 향후 개선과 발전 방안에 대해 제출하시오
- 한국사회에서 경험적 가족치료에 대한 유용성을 살펴보고 실제 상담에서 자신이 경험적 가족치료기법을 사용한다면 어떤 점이 도움이 되고 어떤 점에서 어려움이 있을지 논하시오.
- 영국의 지역사회복지실천모형에 대해 설명하고 어떠한 모형이 가장 바람직한 모형이라고 생각하는지 자신의 견해를 제시하시오
- 경영분석_유동성 분석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 나열하고, 각각의 유동성 분석의 산식, 의미, 표준비율에 대해서 논하시오
- 인생의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발달과업 한 개를 제시하고 그 이유를 논하시오
- 지역사회복지 실천관련 가치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이며 왜 그런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