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설명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상술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책 만들기 과정과 아동문학
2.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아동이 할 수 있는 책 만들기 활동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책은 커뮤니케이션 즉, 전달을 전제로 한 매체이다. 다시 말하면 책은 오랫동안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매체로 자리 잡아 왔다. 그래서 책을 읽는 활동은 가정, 유치원, 학교에서 그리고 성인이 되기까지 끊임없이 권장되고 있다. 책 만들기 활동이란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직접 자신이 책을 만들어 보도록 하는 활동을 가리킨다. 즉 유아들 스스로 한 권의 책을 기획하고 그 안에 자신의 생각과 느낌들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서 최종 완성하는 단계까지 직접 체험해 보게 하는 활동이다. 책 만들기 활동은 아이디어 기획부터 작품완성까지 스스로 해내는 통합 활동으
.
.
2.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아동이 할 수 있는 책 만들기 활동방법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아동이 할 수 있는 책 만들기 활동은 1단계에서 아동문학을 읽거나 듣고 이를 바탕으로 책 만들기 활동을 하여 보는 것이다. 그 구체적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녹음테이프에 녹음된 아동문학을 듣고 들은 단어에서 낱자를 하나씩 가져다가 새로운 단어를 구성하여 책을 만드는 방법이다.
둘째, 동화에서 유아가 알고 있는 글자들을 꼬
- 참고문헌
-
- 김수남, “동화를 활용한 협동적 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3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4
- 문두성, “균형적 문해 접근법에 기초한 책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쓰기 인식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의 사회복지관련 법률 중 법의 명칭이 변경된 법의 변경 배경에 대하여 2개 이상을 제시하고 논하시오.
- [문화관광] 러시아와 체코의 관광문화자원
- [아동미술] 리드의 미술을 통한 발달의 7단계에 대해 서술하시오
- 노인장기요양보험제도에 대하여 정책분석틀을 통하여 보고서를 작성하시오
- 사회복지법제론-노인장기요양보험
- 장애영유아의 일반적 교수방법에 대해 사례를 들어 설명하세요
- 올챙이 성장과정(올챙이에서 개구리로 성장하는 과정, 아동수과학, 만3세, 모의수업, 활동계획안)
- 우리나라 사회복지기관 운영주체에서 공공조직, 하이브리드조직, 민간조직의 운영주체에 따른 3가지 유형의 사회복지조직의 사례와 주요 내용을 서술하고 가장 바람직한 유형은 무엇인지 제시하시오
- 생태학적 체계 이론의 특징을 정리하고 브론펜브르너가 정리한 인간 환경의 5가지 체계(미시 중간 외 거시 시간)를 학습자 자신을 주인공으로 선정하여, 현재 상황에서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분석하시오
- [문화사와 철학사상] 마키아벨리와 홉스의 인간관-인간은 우둔하다, 위정자의 역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