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설명해보세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9.21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책 만들기 과정과 아동문학
2.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아동이 할 수 있는 책 만들기 활동방법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책은 커뮤니케이션 즉, 전달을 전제로 한 매체이다. 다시 말하면 책은 오랫동안 우리 아이들에게 새로운 지식과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매체로 자리 잡아 왔다. 그래서 책을 읽는 활동은 가정, 유치원, 학교에서 그리고 성인이 되기까지 끊임없이 권장되고 있다. 책 만들기 활동이란 여기서 한걸음 더 나아가 직접 자신이 책을 만들어 보도록 하는 활동을 가리킨다. 즉 유아들 스스로 한 권의 책을 기획하고 그 안에 자신의 생각과 느낌들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서 최종 완성하는 단계까지 직접 체험해 보게 하는 활동이다. 책 만들기 활동은 아이디어 기획부터 작품완성까지 스스로 해내는 통합 활동으

.
.

2.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아동이 할 수 있는 책 만들기 활동방법
아동문학과 관련하여 아동이 할 수 있는 책 만들기 활동은 1단계에서 아동문학을 읽거나 듣고 이를 바탕으로 책 만들기 활동을 하여 보는 것이다. 그 구체적 방법은 다음과 같다.
첫째, 녹음테이프에 녹음된 아동문학을 듣고 들은 단어에서 낱자를 하나씩 가져다가 새로운 단어를 구성하여 책을 만드는 방법이다.
둘째, 동화에서 유아가 알고 있는 글자들을 꼬
참고문헌
- 김수남, “동화를 활용한 협동적 책 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친사회적 행동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대, 2013
-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4
- 문두성, “균형적 문해 접근법에 기초한 책만들기 활동이 유아의 쓰기 인식 및 쓰기 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교원대,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 아동문학활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 아동문학 아동문학활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을 한다면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지 설명해보세요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아동문학활동과 관련하여 책만들기 활동의 의의2. 컴퓨터의 활용이 아동문학활동과 만들기에 미치는 영향3. 아동이 할 수 있는 책만들기 활동방법 - 전자 책 만들기1) 전자 책 만들기를 위한 준비문2) 전자 책 만들기 활동방법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21세기를 살아갈 오늘날

  • 현대문학의어제와오늘
  • 것이다. 문학사란 과연 무엇일까? 문학사라고 하면 먼저 떠오르는 생각, 문학과 역사의 합이라는 문학의 역사가 아닐까 하는 생각을 단순히 해보게 되는 것 같다. 오랜 시간에 걸쳐 많은 작가에 의해 씌여온 수많은 작품들, 하지만 이런 문학 작품들을 단순히 시대별로 나열하는 것이 문학사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문학사를 너무 지나치게 과소평가하는 것, 아니 문학사를 잘못 이해하고 있는 것이라는 생각을 해본다. 문학작품에 나타난 특정한 민족

  • [독서지도] 독서지도 모형과 독서지도 전략을 통해 살펴본 독서지도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 어떤 자료나 문서를 빠른 시간에 훑어 볼 수도 있고, 대강의 내용을 파악하며 약간의 지식을 얻기 위해 사진이나 삽화를 보면서 문자를 건너뛰며 읽을 수도 있다. 여가를 즐기기 위해 책을 읽을 수도 있고,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기 위해 과제 수행 과정을 설명한 글을 읽을 수도 있다. 때로는 혼자서 중얼거리며 책을 읽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책을 소리내어 읽어줄 수도 있다. 이 모든 읽기 활동은 목적에 따라 읽는 방법이 다르고 그에 관

  • 교육연극 정의, 교육연극 분류, 교육연극 이론적 배경, 교육연극 목적, 교육연극 적용방법, 교육연극 실제, 교육연극 학습효과, 교육연극 시사점
  • 할놀이, 이야기꾸미기, 즉흥극, 드라마틱게임, 무브먼트, 조각만들기, 등 모든 연극놀이 방법을 통해 자기표현, 상상, 집중 등을 훈련함으로써 개성발달을 도와주며 사회적인 기술을 습득하게 하는 것이다. 디․아이․이의 구체적 실천 방법들은 각론화되어 하나의 독립된 교육연극의 방법론이 되기도 한다. 디․아이․이는 티․아이․이와 같은 교육연극이지만 연극 만들기가 목표가 아니라 철저하게 수업의 내용을 이해시키기 위한 방안으로 이용되

  • [名品]독후감(A+ 평가작,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 있는 시간의 힘가족의 두 얼굴멋있게 품위있게아무것도 아닌 지금은 없다청춘, 거침없이 달려라책 잘 읽는 방법순서목 차순서목 차철학은 어떻게 삶의무기가 되는가노르웨이의 숲행운의 절반 친구회복탄력성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준비된 말로 나를 당당하게 표현하는 화술폭스바겐은 왜 고장 난 자동차를광고했을까?뇌 과학자는 영화에서인간을 본다대통령의 글쓰기운명을 바꾸는 10년 통장자존감 수업습관의 재발견1등의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