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통한 활동계획안(아동수과학, 수세기, 더하기, 빼기, 수조합, 만5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8.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작성하기 힘들었지만 보람있었네요.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관련주제
합리적 수세기, 수와 개수 연결, 더하기, 빼기, 수조합
목표
-합리적인 수 세기를 한다.
-한자리 수를 더한다.
-한자리 수를 뺀다.
-10까지 수의 부분과 전체의 관계(수조합)를 안다.
준비물
볼링판(밑판), 볼링공, 볼링핀, 점수스티커
내용
도입
1.아침인사
2. 볼링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게임도구들을 교실바닥에 장치한다.
-어떤 게임인지 알겠니?
-이것들의 이름은 무엇인지 아니?
-이것으로 어떻게 하는 걸까?
3.볼링 게임에 대해 설명한다.
-순서를 정한다.
-이긴 유아가 먼저 볼링공을 던진다.
-쓰러진 볼링핀 개수만큼 점수스티커를 붙여준다..
-점수를 합산해서 가장 놓은 팀이 이긴다..
전개
1.볼링 핀을 10개를 세워두고 팀별로 순서를 정하여 볼링공을 던져 볼링 핀을 쓰러트린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교과교육] 개별화교육계획안 및 교수-학습과정안
  •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교과이다.수학과는 수학의 일반적인 성격인 추상성・계통성・논리성을 바탕으로 생활 속에서 경험하는 여러 가지 사물과 사건을 분류・비교하고 관계를 찾아보는 등의 구체적인 조작 활동 및 경험을 통하여 생활에 필요한 수학적 기초 지식을 습득하고, 실제 생활의 문제 해결에 활용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데 중점을 둔다.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현상다양한 조작 활동과 경험실생활의 문

  • [교육] 특수학교 교육과정 국제비교
  • 과학적 세계에 대한 이해의 증진, 민주사회에 대한 효과적인 참여 기술 개발, 민주적 생활에 부응하는 가치의 개발, 창조적 활동의 증진에 있다.이와 같은 중증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발달지체학교의 교육목표도 이의 일반학교의 교육목표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지만, 발달지체학교는 학생의 장애상태를 개선완화시켜 일반학교나 사회로 돌려보내는데 교육목표를 두고 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는 다음과 같다.Benhaven학교는 행동주의적 치

  • 만 3~5세 자연탐구 영역의 목표, 내용, 지침, 활동의 예
  • 활동을 통해 패턴을 표현해 보고 수집된 자료를 색, 크기, 모양 등의 속성별로 분류 및 조직하고 표나 그래프로 나타내도록 지도한다. 특히 구체물이나 표, 그래프로 나타낸 것에 대해 설명해 보도록 격려한다.3) 과학적 탐구과학적 탐구 분야는 물체와 물질을 탐색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므로 교사가 섣불리 개입하기보다는 기다려주며 유아의 행동을 관찰한다. 유아들은 동시에 여러 가지 속성을 고려할 수 없으므로 탐구하고자 하는 하

  • [유아교육] `김치`를 주제로 한 활동 계획안
  • 통한 학습이 효과적이기 때문에 전체 학습에서 경험학습이 차지하는 지위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따라서 행동주의의 연장선에서 관찰학습 또한 이 활동계획안에 기초가 되는 이론이다. 일일계획안 중에 현장학습과 실습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한 학습이 많은데, 이는 관찰학습에 기반을 둔 활동이라 볼 수 있다.3) 인지적 구성주의- 인지적 구성주의는 인간의 지적 특성이 어떻게 발달하는지에 대해 설명한 이론이다. 피아제는 행동주의가 주류

  •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중 게임활동을 통한 접근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연령별 발달수준에 맞는 수학적 개념들을 활용, 수학적 어휘
  • 게임을 할 때 고려되어야 할 점은 단순히 교육적인 것만이 아니라 유아의 발달적 특징이 무엇인지 고려하여 제시될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다시 말해 유아 발달단계에 맞게 유아들이 게임의 방법을 이해할 수 있고 재미가 있어야 한다. 유아 스스로 성공을 판단할 수 있어야 유아가 자연스럽게 자신의 노력에 대한 성취감을 갖게 된다. 2. 게임활동을 통한 접근에서의 교사의 역할 통합적 접근에서의 수학 게임 활동 시 교사의 역할은 자연스러운 상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