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중 게임활동을 통한 접근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연령별 발달수준에 맞는 수학적 개념들을 활용, 수학적 어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11 / 2016.05.11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통합적 접근을 위한 교사의 역할 중 게임활동을 통한 접근에서의 교사의 역할을 연령별 발달수준에 맞는 수학적 개념들을 활용, 수학적 어휘를 사용하여 현장적용 예를 들어 만3세부터 만5세까지 각1개씩 상술하였습니다
목차
<목 차>
Ⅰ 서론
Ⅱ 본론
1. 발달수준별 수학 게임 활동과 유아의 수학적 능력 및 성향
2. 게임활동을 통한 접근에서의 교사의 역할
3. 연령별 발달수준에 맞는 수학적 개념들을 활용, 수학적 어휘를 사용한 만3~5세까지 현장적용의 교사의 역할 예
1) 만3세
2) 만4세
3) 만5세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Ⅱ 본론
1. 발달수준별 수학 게임 활동과 유아의 수학적 능력 및 성향
교육과정에서의 수준이라 함은 유아의 연령을 나타내는 것이 아닌, 유아 개인의 능력, 즉 유아 개인의 발달 수준에 적절하고 흥미를 고려한 교육과정을 제시하여 개별화 교육과정을 지향하고 있다는 점에서 수준별 교육과정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최근 교육과정에서 도출된 놀이의 중요성이 제기되면서 유아교육에서 놀이는 교수 학습 및 평가를 위한 중요한 도구로 강조되고 있다. 놀이로써의 게임은 발달적 관점에서 형식적 학습과 비형식적 놀이를 연결시켜 주는 중요한 교수 활동
참고문헌
- 이순희외, “유아를 위한 과학 및 수학활동”, 양서원, 2008
- 이경우외, “유아 수학교육의 이론과 실제”, 창지사, 2001
- 박민영, “게임을 활용한 수학 학습에서 성취 수준별 수학적 의사소통 수준 분석”, 광주교대, 2012
- 김희경, “게임활동을 통한 유아 수하교육이 유아의 수학적 능력에 미치는 영향”, 한국외대, 2007
- 김경화, “혼합연령반 유아를 위한 수준별 수학 게임 활동이 유아의 수학적 능력 및 성향에 미치는 영향”, 전남대, 201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유아 수과학 교육의 운영
  • 활동 교구로 자극제 역할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자연적인 수.과학 학습에서 교사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첫째, 흥미롭고 풍부한 환경을 준비해야 한다. 즉, 영유아가 보고, 만지고, 듣고, 맛보고, 냄새 맡을 수 있는 물체들이 많이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과학적 탐구를 도와주는 측정 도구나 실험도구, 직접 키운 식물로 맛보기 등 일상생활의 사물을 배치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이때 연령과 수준에 맞는 교구들의 제시도 필수적 운

  • [유아교육과정] 프로젝트접근법
  • 접근법의 특성3. 프로젝트 접근법의 실제1)주제 선정하기2)계획 및 시작단계3)수행단계4) 전시 및 평가단계4. 교사의 역할5. 프로젝트 활동의 실례 참고문헌Ⅰ. 서론1. 프로젝트 접근법의 정의프로젝트란 사전적 의미로는 ‘구체적 계획’ 또는 ‘기획 사업안’ 이며 교육적인 의미로는 학습자의 자율적인 학습이 주가 되는 연구 과제 중심의 교육계획이라고 할 수 있다. 프로젝트 접근법은 특정 주제에 대한 심층적 연구를 통한 교수학습방법

  • 유아놀이지도 - 과학영역
  • 발달과 어떻게 연관되는 가를 설명하고 있다. 특히 논리 수학적 사고의 발달은 인지적 발달의 중요한 부분이며 과학교육의 가장 큰 목적은 탐구적 사고 및 문제 해결능력을 발달시키는 것이다. (3) 과학교육은 유아 언어발달은 돕는다. 과학적 경험은 유아의 의사소통기술을 발달시킨다. 과학활동을 통해 유아는 다양하고 새로운 과학적 어휘를 습득할 수 있고 자신의 생각을 언어로 표현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또한 또래유아들 및 교사와 언어적 상호

  • 영유아 보육과정 구성의 실례
  • 발달은 연속적이고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개별 영유아의 발달수준에 적합한 보육과정의 내용은 연령에 따라 고정적이지 않음- 동일 연령 수준의 보육과정 내용에 대해 이해 수준이 빠른 영유아는 다음 수준의 보 육 과정을 반대로 이해 수준이 느린 영유아는 이전 수준의 보육과정을 경험할 수 있음 - 현장에서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주제 중심프로그램과 단원 중심 프로그램을 중심으 로 실제 활동 사례와 상호작용의 특성 및 활동의 진행

  • 놀이학교 레포트
  • 중심적인 유아기를 벗어나 사춘기에 들어가기 전의 과도기적인 단계로 학령 전기 유아들보다는 현실적이고 조직적이지만 사춘기 아동들에 비해 융통성이 많은 놀이를 한다. 둘째, 블록 놀이는 6~8세 아동들에게도 선호도가 높으며, 레고 와 같은 장난감 끼우기, 톱니 연결하기, 사물 연결하여 끼우기 같은 활동의 장난감을 익숙하게 사용한다.셋째, 놀이 집단이 큰 역할을 하며, 리더 역할을 하는 아동이 생긴다. 집단끼리 경쟁하는 놀이나 게임을 많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