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활동을 통한 영유아 수.과학교육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9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제 1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
제 2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과정
제 3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 과학교육 접근의 실제
본문내용
제 1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
제 2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과정
제 3절 게임 활동을 통한 수, 과학교육 접근의 실제


2)추론 및 예측하는 능력을 기름.
-게임을 하면서 영유아들은 게임의 목적을 성취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사용하게 됨.
이러한 전략을 사용하기 위해 영유아들은 예측하기 추론하기를 반복함.
-예를 들어 비밀주머니 게임을 할 경우 주머니 속에 무엇이 있는지 우선 주머니의 형태를 보고 예측함.
-직접 손을 주머니에 넣어 만져 보면서 느껴지는 촉감이 어떠한지, 질감, 단단함, 뾰족함 등을 고려하여 추론한 후 주머니 속에 있는 물건을 추론하게 됨.
3)자연스럽게 수.과학적 어휘를 사용하도록 함.
-게임을 하면서 영유아들은 수
참고문헌
참고문헌

아동영양학 전남련 김진혜 권경미 권순남 강은숙 양서원

아동영양학 구재옥, 박혜련, 성미영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아동영양학 김일옥 공동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학 활동을 통한 영유아의 수·과학교육 방법
  • 문학 활동을 통한 영유아의 수과학교육 방법 제 1절 문학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제 2절 문학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과정 제 3절 문학 활동을 통합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수-학습 방법제 1절 문학 활동을 통한 수과학교육 접근의 교육적 의의1. 문학 활동을 통한 접근의 개념- 문학은 누구나 경험할 만한 인간의 다양한 삶을 때로는 심도 있게 때로는 흥미롭게 다루고 있기 때문에 문학 그 자체로서 영유아의 관심

  • [유아교육] 프로젝트접근법과 레지오에밀리아 비교
  •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전문가를 초청하는 것은 유아가 알고 싶고 궁 금한 점을 현장의 전문가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⑤ 토의활동을 통한 자율적 학습프로젝트 접근방법에서는 주제 선정에서부터 진행 전 단계를 거쳐서 토의 활동이 필수적으로 요구된 다는 특징이 있다. 토의는 유아로 하여금 자율적 학습자로 성장하도록 하는데 크게 공헌한다.⑥ 기존의 교육과정과의 조화프로젝트 접근방법은 교육과정을 수행하는 단계가 아

  • (아동수과학) 문학을 통한 수학교육 이론정리
  • 수학교육* 문학 활동을 통한 접근 *1) 문학 활동을 통한 접근의 교육적 의의- 문학이란 ? 언어와 문자를 통해서 자연과 인간, 사회와 인간, 인간과 인간의 여러 가지 갈등을 허구적으로 묘사하고 그것을 통해서 독자를 감동시키며 인간이란 무엇인가, 인생은 어떻게 살아가는가라는 문제를 진 지하게 탐구하도록 하는 예술이다.- 영유아의 열렬한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으며, 교사에게도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학을 활용하여 수 ․ 과학 활동을

  • 영유아 발달에 맞는 동화책을 한권 선정하셔서 문학적 접근 활동의 세 단계에 맞추어 구체적인 활동과 지도방법을 제시해 보세요
  • 영유아교육에서 사용되는 교수매체 중 동화는 기본적인 문학적 기능 외에 영유아교육과정에서 통합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영유아의 발달을 다양하게 도울 수 있다. 즉 동화책은 언어교육 내용을 확장시켜 주는 중심부에 위치하여 듣고, 말하고, 쓰고 싶은 동기를 자극시켜 주는 것이다. 또한 사회성 발달과 관련하여 동심이나 도와주기의 내용이 담긴 일정한 동화를 들려주면 친사회적 행동발달에 도움이 된다. 이렇게 동화를 통한 문학적 접근 활동은

  • [아동건강교육] 3~5세 누리과정에서의 건강교육부분과 표준보육과정에서의 건강교육 과정의 공통점과 차이점,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 논문1개 요약[출처표기, 공통/B형]
  • 영유아건강관련 기사 2개와 논문1개 요약1) 영유아건강관련 기사식습관관련 기사① 기사요약② 건강교육방안2) 영유아 건강관련기사질병관련 기사① 기사요약② 건강교육방안3) 논문요약 논문제목: 영유아건강교육 관리① 성장발달의 이해② 증상관리③ 건강증진④ 지역사회를 통한 건강관리4. 유아교육현장에서의 건강교육을 위한 제언1) 시설물 안전점검의 생활화2) 역할 분담3) 안전교육프로그램4) 교구와 교수자료5) 부모교육의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