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건강교육) 아동영양교육, 아동기발달, 유아기발달, 학령기발달, 영양교육지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2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95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직접 작성하였습니다.
- 목차
-
Ⅰ. 아동영양교육의 의의
1. 아동영양교육의 개념
2. 아동영양교육의 중요성
Ⅱ. 아동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1. 영영아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2. 영아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3. 유아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4. 학령기 발달과 영양교육지원
- 본문내용
-
인체에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을 의미하는데 영양이 단순히 먹는다 라는 입장이 아니라 사람의 육체적ㆍ정신적 발달과 밀접한 관련을 맺고 있으므로 그 중요성을 인식할 필요가 있다.
☞ 영양소란?
아동이 생명을 유지하고 정상적인 성장을 위해 외부로부터 받아들여지는 물질을 의미한다.
2)아동영양교육의 개념
☞ 아동영양교육이란?
아동의 시기에 따른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의 필요성과 아동의 시기에 따른 올바른 식습관태도 및 예절을 알고, 올바른 식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기술을 습득하며, 올바른 식습관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이를 통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① 아동영양교육에 관한 지식의 측면
아동은 시기에 따라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의 필요성과 올바른 식습관 태도 및 예절을 알아야 한다. 아동건강교육은 시기에 따라 아동이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의 양과 종류가 다르므로, 이에 적합한 영양섭취를 할 수 있도록 한다.
★ 균형 있는 영양소의 충분한 섭취란?
생활하는 데 필요한 에너지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필수 영양소를 고루 섭취함을 의미한다.
영양소는 충분하게 섭취하되 과식이나 소식은 안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신보건사회복지 - 영화내용분석
- A사의 관리자들은 부하직원들을 평가하는 원칙이나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그 결과 연말에 평가 결과가 나오면 자신들이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불만을 갖는 구성원들이 매우 많은 상황이다 이 회사 인사팀에 속한 자의 입장에서 이러한 관리자 평가에 문제를 심각하게 생각하여 관리자의 평가 역량을 높이고자 하는 제반 방법(예, 역량 평가, 교육, 코칭, 모니터링 등
- 상담심리학 의식의 3요소와 성격의 3요소에 대해서 자신이 이해한 내용으로 자세히 설명하시오
- 마이클 포터(Michael Porter)는 산업의 경쟁환경을 분석할 수 있는 도구로서 경쟁세력 모형을 제시하였다 마이클포터의 경쟁세력 모형을 정의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하시오
- 장애인과 관련법제(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에 관한 법률, 편의증진에 관한 법률, 장애인차별금지 및 권리구제에 관한 법률, 장애인활동지원에 관한 법률 등)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법률의 기본 개념을 정의하고 해당법률과 관련된 사례를 찾아 예시로
- 사회복지에 대한 국가개입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시오
- [성인간호] 파킨슨병 간호 과정
-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 로이 적응이론의 개관, 로이 적응이론의 유형, 로이 적응이론의 설명, 로이 적응이론의 적용, 로이 적응이론의 평가와 전망, 로이 적응이론 관련 제언 분석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의하시오
- 현 우리나라의 보편적 교육과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고 질 높은 보육과정의 운영과 개별 장애영유아 중심의 접근적 방법에 대해서 논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