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학습과 시민교육에 대해 기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1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지구촌학습과 시민교육에 대해 기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지구촌학습
1) 지구촌학습이란
2) 지구촌학습의 필요성

2. 시민교육
1) 시민교육이란
2) 시민교육의 필요성

3. 지구촌학습과 시민교육에 대한 나의 의견
1) 지구촌학습에 대한 나의 의견
2) 시민교육에 대한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지구촌학습은 지구사회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파악, 그 속에 존재하는 국가, 인류가 상호의존하고 있다는 인식 위에서 개발된 것이다. 지구 사회 전체 규모의 상호의존관계를 기정사실로 간주하여, 국경을 초월하는 지구 사회적 문제들을 확인하고 그 해결을 모색하는 능력과 태도를 육성하자는 교육이론이고 실천계획이라고 볼 수 있다. 지구 사회의 상호 의존 관계를 전제로 출발한다는 것은 국가와 국가, 지역과 지역, 국민과 국민, 즉, 부분과 부분간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어 현상, 문제의 본질을 파악해야 함을 의미다. 부분 혹은 요소간의 상호작용, 관계속에서 문제의 핵심을 찾을 수 있기
참고문헌
김진화(2006). 평생교육방법 및 실천론. 서현사.
권두승 외(2004). 성인학습 및 상담. 교육과학사.
김 녕(2001). 한국의 민주화와 민주 시민 교육. 현상과인식.
서경석(1999). 지역사회중심학습을 통한 지구촌교육-‘세계속의 대구’ 프로그램 개발을 중심으로. 한국교원대학교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업설계의 전개, 수업설계의 유형별 설계, 수업설계의 유의점, 수업설계의 제고 과제 분석
  • 학습과정으로서의 설계과정은 전문적이고 합리적인 스킬과 창의적, 직관적 사고과정을 동시에 요구하는 성찰적 실천과정(reflection-in-action)이다. 설계과정은 주어진 문제를 합리적으로 분석하기 위한 전문적 기술도 요구하지만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산하고 이를 실제로 적용해서 구현시키기 위해서는 다양한 상상력과 창의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창의력과 상상력을 토대로 전개되는 과정은 일정한 규칙과 관행을 단순히 따르기 보다는 돌발적 상황

  • [평화교육]평화교육의 의미,기본원리, 평화교육과 시민단체,통일교육, 평화교육의 갈등예방문화, 평화교육의 사례,제언 분석
  • 시민단체, 평화교육과 통일교육, 평화교육의 갈등예방문화, 평화교육의 사례, 평화교육을 위한 제언 분석Ⅰ. 개요Ⅱ. 평화교육의 의미Ⅲ. 평화교육의 기본원리Ⅳ. 평화교육과 시민단체Ⅴ. 평화교육과 통일교육Ⅵ. 평화교육의 갈등예방문화1. 주력 현안2. 유엔의 임무3. 정부의 임무4. 시민사회의 임무Ⅶ. 평화교육의 사례1. 자율학습시간 활동 프로그램1) 1단계2) 2단계2. 학교재량시간 활동 프로그램 1) 일상의 평화2) 남북의 평화3) 지구촌의

  • [교육학] 미국 원격교육
  • 학습을 가능케 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상호작용성이 보다 강화된 원격통신기술에 기초한 새로운 원격교육의 형태가 나타나고 있다. 이는 교육과 경제 그리고 조직의 성격에 대한 변화를 합의하고 있다는 점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 이러한 정보 및 커뮤니케이션 기술의 발전에 따라 국제화 경향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직 여러 가지 제한점을 가지고 있기는 하지만, 지구촌 교실(Global Classroom)이라는 개념이 이미 여러 연구와 계획에서

  • [일반사회 교재 연구] 가치추론모형
  • 교육의 과정에서 가치 학습이 설 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았다.(2) 가치혼란의 시대적 현실과 가치교육의 필요성① 빠른 사회 변화와 그에 따른 혼란- 몇십년만에 산업사회를 급속도로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서구 선진 국가들이 몇백년에 걸쳐 겪었던 문제들을 단기간에 한꺼번에 경험하게 됨.- 최근 정보사회, 지구촌 사회로 이행하고 새로운 과학 기술이 등장하면서 거짓 정보의 유통, 불법 해킹, 사생활 침해 등 새롭고 다양한 문제들이 발생하고 있음

  • [교육] 미래사회와 교육
  • 차 례 Ⅰ. 서론Ⅱ. 본론1. 미래사회의 변화(특징)① 지식정보의 팽창② 과학기술의 발달③ 산업발달④ 국가간 문호개방⑤ 다원화 시대⑥ 사회의 분화현상 촉진2. 미래사회의 인간상① 창의적인 인간상② 과학적 사고력을 가진 인간상③ 국제적 시야와 감각을 지닌 인간상④ 민주시민의 인격과 교양을 지닌 인간상3. 미래사회의 교육① 창의력 배양② 자발적 자기학습③ 고차원적 능력 배양④ 열린 학습사회 구현⑤ 교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