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3세의 발달특징과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5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만3세의 발달특징과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만3세의 발달특징
1) 만3세의 신체발달
2) 만3세의 언어발달
3) 만3세의 인지발달
4) 만3세의 정서발달
5) 만3세의 사회성발달

2. 만3세의 발달특징에 따른 교사의 역할
1) 만3세의 신체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2) 만3세의 언어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3) 만3세의 인지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4) 만3세의 정서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5) 만3세의 사회성발달을 위한 교사의 역할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만 3세를 기점으로 자아가 싹트는 시기이다. 또한 감각 기관의 완성시기로 환경에 대한 폭발적인 민감기로 지적 능력과 감각 능력이 활발하게 작용한다. 또한 사회성이 발달하기 시작하고 도덕적 의식과 발달적 의식이 단계적으로 발달하는 시기이다. 만 3세라는 연령은 인간의 전 생애를 놓고 볼 때, 모든 영역에서 발달이 빠른 속도로 이루어지는 초기시기에 해당된다. 이 시기는 풍부한 감정의 정서 상태, 자신의 생각을 나타내려는 의지, 신체적 기능의 균형감각 등이 어우러져 사회적 존재로서의 자아가 인식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만 3세의 발달적 특징을 잘 이해하고 발달에 대한 유형을 잘 생각하여 가장 적절한 학습 내용과 교재를 제공하고자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만3세의 발달특징과 그에 따른 교사의 역할에 대해 서술해 보겠다.
참고문헌
강경미 외(2005). 아동발달. 대광사.
권민균(2005). 아동발달의 이해. 창지사.
박성연 외(2006). 아동발달. 동문사.
문미옥(2008). 교육과 보육을 위한 영유아교육과정. 창지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