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1A)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1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할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0 / 2018.03.20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판매자 할인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법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프랑스언어문화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행정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제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경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미디어영상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관광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문화교양학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1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유아교육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보건환경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통계데이터과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개설학과 농학과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글쓰기
A형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30점)
1) 편지글로서의 형식적 특징을 드러낼 것.
2) 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구체적인 관계 등을 드러낼 것
3) 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밝힐 것
하고 싶은 말
유아교육론1A)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1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시오.
1) 우리나라의 유아교육기관 체제
(1) 일원화 체제
(2) 이원화 체제
2) 유치원 조직체제 구성원
(1) 원장(시설장)
(2) 원감
(3) 보직교사
(4) 교사
3) 유아교육기관의 종류
(1) 학교교육의 일환으로서의 기관
① 유치원
② 유아원
③ 헤드 스타트 센터
(2) 복지의 일환으로서의 기관 - 탁아소

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1) 교재?교구의 의미
2) 교재?교구의 중요성
3) 영역별 교제교구
(1) 활동 영역에 따른 분류
(2) 시?청각 동원에 따른 분류
4) 영역별 교제교구에 대해 느낀점 서술
Ⅲ. 결 론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 론

영유아기 교육은 태어 난지 얼마 안되 외부사람과 접촉을 통해 이뤄진다. 즉, 교사와 또래 아동들과 만남으로서 직간접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영유아들은 가정과 유아 교육기관에서 받는 교육으로 인성, 도덕성, 학습 능력, 창의성 등의 발달할 수 있는 기초를 닦는다. 초·중등 교육의 효과도 기초 교육으로서의 유아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질 때 더 많은 발달을 하게 되어 교육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유아들은 성장한 후 가정에 행복을 주며, 민주사회의 시민이 되어 평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역군이 되고, 국가에 는 능력 있는 인적 자원이 될 것이기 때문에 유아기 발달교육을 잘 하는 것은 중요하다. “세살버릇 여든 간다.”는 옛말이 있음과 같이 유아교육에 대해서는 우리 선조들도 대단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교육하면 형식교육기관인 서당이나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글을 읽고 쓰는 등의 지식위주의 학교교육을 생각하였기 때문에 과거 유아교육은 보육, 육아, 훈육, 아이돌보기 등의 범주에서 다루어 그저 가정교육이라는 테두리에서 이루어졌다고 할 것이다. 보육교사는 최일선에서 보육아동 및 그 가족에게 서비스를 전달하는 자로 서비스의 질에 가장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보육교사는 보육의 질을 좌우하는 가장 대표적인 요인인 동시에 보육의 방향과 성과를 결정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
보육시설의 시설이나 설비가 아무리 최신식으로 잘 갖추어져 있다고 하더라도, 그 속에서 인간적인 요인, 즉 보육교사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보육의 목표는 제대로 달성될 수 없다. 보육교사는 일반 유아교육기관 교사와는 현실적으로 다른 역할과 과제를 안고 있다. 역사를 살펴 볼 때 보육시설이 맞벌이 부부가 늘어감에 따른 양육의 사회화라는 사회적인 필요성에 의해서 설립되었듯이, 보육교사의 역할은 사회적 관계 속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유아의 발달은 나이와 그 시기에 맞춰 적절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유아의 발달과정은 아동기 청년기에도 지속적으로 연결되니 잘 발달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유아의 교재 교구는 유아에게 정서적, 심리적 안정에 큰 도움을 준다. 유아의 교재교구인 물놀이를 통해 유아가 정서적 안정감을 얻게 되고, 대? 소근육을 발달시키며, 다양한 감각경험을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탐색과 실험활동을 통해 과학적 발견을 하게 되고 탐구력이 향상될 뿐 아니라 측정능력, 분류능력, 문제해결력이 촉진된다. 그 밖에 친구들과의 사회적 관계도 빈번하게 맺게 되어 다양한 어휘를 학습하게 되고 의사소통 능력이 발달되며, 사회 적응력도 증진된다. 이 장에서는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기로 하자
참고문헌
1. 김경은?김숙령(2001). 유아 창의성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교육 아카데미
2. 이영자?박미라?최경애(2009). 유아 교육 교수 매체. 서울:교문사.
3. 김영채(2009). 창의적 문제해결: 창의력의 이론, 개발과 수업. 서울:교육 과학사
4. 김승국 (2007), 특수교육학, 양서원
5. 이기숙, 장영희, 정미라, 엄정애 (2012),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6. 이대균?송정원(2010). 유아 교재?교구 연구 및 지도. 서울:양서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