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론1A)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1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3.20 / 2018.03.20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유아교육개론1A)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 유아교육개론1A)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 유아교육의중요성논하고 보육교육시설과환경서술00
- 유아교육개론1A)유치원어린이집1개원방문해 유아교육의중요성논하고 보육교육시설과환경서술00
- (유아교육론 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 유아교육개론1E)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프랑스언어문화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경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관광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문화교양학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1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통계데이터과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개설학과 | 농학과 | 개설학년 | 3학년 | 교과목명 | 글쓰기 |
A형 | 자신이 가장 닮고 싶은 사람, 혹은 인생의 선배이자 충고자 중 한 사람을 수신자로 선택하여 편지글을 쓰시오.(30점) 1) 편지글로서의 형식적 특징을 드러낼 것. 2) 그 인물을 선택하게 된 이유와 구체적인 관계 등을 드러낼 것 3) 그로 인해 자신의 삶이 어떻게 변화하게 되었는지 밝힐 것 |
- 하고 싶은 말
-
유아교육론1A)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0K
유아교육과 유아교육론1A형
우리나라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시오.
1) 우리나라의 유아교육기관 체제
(1) 일원화 체제
(2) 이원화 체제
2) 유치원 조직체제 구성원
(1) 원장(시설장)
(2) 원감
(3) 보직교사
(4) 교사
3) 유아교육기관의 종류
(1) 학교교육의 일환으로서의 기관
① 유치원
② 유아원
③ 헤드 스타트 센터
(2) 복지의 일환으로서의 기관 - 탁아소
2. 방문한 유아교육기관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1) 교재?교구의 의미
2) 교재?교구의 중요성
3) 영역별 교제교구
(1) 활동 영역에 따른 분류
(2) 시?청각 동원에 따른 분류
4) 영역별 교제교구에 대해 느낀점 서술
Ⅲ. 결 론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 론
영유아기 교육은 태어 난지 얼마 안되 외부사람과 접촉을 통해 이뤄진다. 즉, 교사와 또래 아동들과 만남으로서 직간접적인 교육이 진행되고 있다. 영유아들은 가정과 유아 교육기관에서 받는 교육으로 인성, 도덕성, 학습 능력, 창의성 등의 발달할 수 있는 기초를 닦는다. 초·중등 교육의 효과도 기초 교육으로서의 유아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질 때 더 많은 발달을 하게 되어 교육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유아들은 성장한 후 가정에 행복을 주며, 민주사회의 시민이 되어 평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역군이 되고, 국가에 는 능력 있는 인적 자원이 될 것이기 때문에 유아기 발달교육을 잘 하는 것은 중요하다. “세살버릇 여든 간다.”는 옛말이 있음과 같이 유아교육에 대해서는 우리 선조들도 대단한 관심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교육하면 형식교육기관인 서당이나 초등학교에 입학하여 글을 읽고 쓰는 등의 지식위주의 학교교육을 생각하였기 때문에 과거 유아교육은 보육, 육아, 훈육, 아이돌보기 등의 범주에서 다루어 그저 가정교육이라는 테두리에서 이루어졌다고 할 것이다. 보육교사는 최일선에서 보육아동 및 그 가족에게 서비스를 전달하는 자로 서비스의 질에 가장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즉, 보육교사는 보육의 질을 좌우하는 가장 대표적인 요인인 동시에 보육의 방향과 성과를 결정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인이라고 볼 수 있다.
보육시설의 시설이나 설비가 아무리 최신식으로 잘 갖추어져 있다고 하더라도, 그 속에서 인간적인 요인, 즉 보육교사가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한다면 보육의 목표는 제대로 달성될 수 없다. 보육교사는 일반 유아교육기관 교사와는 현실적으로 다른 역할과 과제를 안고 있다. 역사를 살펴 볼 때 보육시설이 맞벌이 부부가 늘어감에 따른 양육의 사회화라는 사회적인 필요성에 의해서 설립되었듯이, 보육교사의 역할은 사회적 관계 속에서 이해되어야 한다. 유아의 발달은 나이와 그 시기에 맞춰 적절하게 이루어지는 것이 가장 이상적일 것이다. 유아의 발달과정은 아동기 청년기에도 지속적으로 연결되니 잘 발달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하여야 할 것이다.
유아의 교재 교구는 유아에게 정서적, 심리적 안정에 큰 도움을 준다. 유아의 교재교구인 물놀이를 통해 유아가 정서적 안정감을 얻게 되고, 대? 소근육을 발달시키며, 다양한 감각경험을 할 수 있다. 여러 가지 탐색과 실험활동을 통해 과학적 발견을 하게 되고 탐구력이 향상될 뿐 아니라 측정능력, 분류능력, 문제해결력이 촉진된다. 그 밖에 친구들과의 사회적 관계도 빈번하게 맺게 되어 다양한 어휘를 학습하게 되고 의사소통 능력이 발달되며, 사회 적응력도 증진된다. 이 장에서는 유아교육기관의 체제와 종류에 대하여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영역별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기로 하자
- 참고문헌
-
1. 김경은?김숙령(2001). 유아 창의성 교육의 이론과 실제. 서울:교육 아카데미
2. 이영자?박미라?최경애(2009). 유아 교육 교수 매체. 서울:교문사.
3. 김영채(2009). 창의적 문제해결: 창의력의 이론, 개발과 수업. 서울:교육 과학사
4. 김승국 (2007), 특수교육학, 양서원
5. 이기숙, 장영희, 정미라, 엄정애 (2012), 유아교육개론, 양서원
6. 이대균?송정원(2010). 유아 교재?교구 연구 및 지도. 서울:양서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아교육개론1A)유아교육의 중요성과 보육교육시설과 환경0
-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의 개념에 대해 논하고, 교육활동 계획안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서술
- [유아교육개론 A형] 유아교육의 필요성에 대해 논하고, 교수학습매체와 교재교구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
- [유아교육개론A]유아교육의 개념에 대해 논하고, 교육활동 계획안과 운영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면담 및 관찰, 관련자료 수집을 통하여)
- [유아교육개론 A형] 발달심리학적 측면에서 유아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에서 교사의 역할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법과사회] 법사회학을 법학과 사회학에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문화교양, 국문, 영문, 중문 3,4 신화의세계 호메로스의 서사시 [일리아스]는 총 24권으로 이루어진 서사시이다 이중 22, 23, 24권을 읽고, 각 권마다 줄거리요약(A4지 1쪽)과 본인의 감상과 해석(A4지 05쪽)으로 과제물을 작성합니다 (분량 A4지 총 45쪽 점수 50점)
- [특수교육학개론 2022] 1) 발달지체, 자폐성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의사소통장애, 정의 원인 특징 교육방법 2) 장애인식 긍정 부정 영향
- 2024년 1학기 방송통신대 기말과제물 근현대속의한국)근현대 속의 한국 교재 전체를 참조하여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의 모습, 한국인의 모습을 설명해주세요 (1)번 (2)번 문제의 답안을 근거로 내가 생각하는 일제강점기(일제시기) 사회상 등
- 인간과교육] 1. 후기 현대철학적 인간이해의 관점에서 강조되고 있는 인간관의 특징을 설명하고, 이러한 관점에서 종래의 과학적 인간관을 비판적으로 고찰하시오. 2. 피아제(Piaget)의 인지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시오.)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