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중등교사 리더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1. 성공적인 리더십을 보여준 사례를 적어도 하나 이상 선택하여서, 그 인물에 대하여 간략한 약력을 설명해 주십시오.
분석하고자 하는 리더 김성주(성주인터네셔널 CEO)는 여성 CEO의 대표주자라고 할 수 있다. 그녀가 누구인지에 대해 확연히 드러내기 위해서는 “MCM 대표"라는 단어 하나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하며, 그만한 인지도를 얻어내고 성공한 CEO라고 할 수 있겠다.
그녀는 누구도 예상치 못했던 글로벌 명품 시장에서 성공했다. 유럽시장에서도 보기 드문 여성 CEO로 말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왜 그녀를 아시아 최고의 여성 CEO라 불리며 주목하는가를 그녀의 리더십 전략에 결부시켜 알아 볼 것이다. 그녀의 리더십 전략은 기존의 전통적 리더상과는 확연히 차별된다. 그녀의 리더십과의 비교대상을 어느 하나로 지정하기 보다는 전통적 리더로 정하고, 신 리더로서의 그녀의 리더십을 분석하고자 한다.

-김성주 회장 연혁
1956년 대성그룹 막내딸로 대구에서 출생
1979년 2월 연세대학교 신학과 졸업
1981년 6월 amherst college 졸업(Mass, USA): 사회학 전공
1983년 6월 London School of Economics (London, England) M, Sc. 대학원 과정 수료
1982-1985 프랑스 Chaffoteaux et Maury사와 미국 Bendix Electronics사의 한국 내
project advisor 합작 생산 추진 기획 담당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원 평가제의 쟁점과 대안
  • 교사의 입장에서 볼 때, 아무 수업이나 수시로 참관 당한다는 것은 부담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러한 점을 감안하여, 동료 교사들의 경우, 초등이나 중등 모두 공개수업을 중심으로 참관하도록 하되, 중등은 참관자의 편의를 보다 고려하여, 취사선택할 수 있는 여지와 융통성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수업참관 일정을 조정할 필요가 있다. 또한, 교장․교감의 경우, 공개수업 외에도 수시로 교사의 수업을 참관하여 수업 장학이나 학습 중심 리더십이 발휘

  • 교육사회학_한국사회에서 중등교육의 기능과 역할
  • 중등학교에서는 중간직에 적합한 지식, 가치, 규범에 대한 교육을 제공하며, 고등교육에서는 최고 경영자에게 적합한 독립심과 창조력, 그리고 리더십의 교육을 제공한다고 하면서 학교 교육은 자신의 계급에 적합한 가치와 태도, 가치관과 정체성을 가르치며 이러한 학교에서의 차별적 사회화로 학생들의 미래 사회적 위계관계와 경제적 위치를 반영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은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주입하는 윗사람에게 복종과 순종, 시

  • [자기소개서 5종 샘플] 삼성전기, 일진전기,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기안전공사, 금호전기 자소서
  • 교사, 어머니는 중등 교사인 교육자 집안에서 태어나 어릴 적부터, 예절교육을 받아왔고, 인격형성에 대해 많은 가르침을 받고 자랐습니다. 가끔은 엄격한 집안에서 태어난 것을 원망한 적도 있었지만, 나이가 들면서 그런 원망은 점점 부모님에 대한 존경심으로 바뀌었습니다. 중고등학교 때는 반장을 도맡아왔고, 대학생 시절에는 학생회장을 하면서 리더십을 길러왔습니다. 중요한 직책을 맡으면서 책임감과 겸손에 대해 많은 것을 느꼈고, 사회에

  • [진로교육, 진로지도] 지식기반사회 진로교육(진로지도)의 필요성, 진로교육(진로지도)의 목표와 진로교육(진로지도)의 현황, 진로교육(진로지도)의 문제점 및 향후 진로교육(진로지도)의 내실화 방안 그리고 발전 방안 분석
  • 중등학교 및 대학의 진로지도 정책2. 공공 고용안정 정책3. 성인의 진로정보지도 및 상담 서비스 정책4. 진로정보지도 및 상담서비스 전문성 향상 정책5. 진로정보지도 및 상담의 리더십 관련 정책Ⅸ.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전문적인 지식과 구체적인 탐구 과정이 없으면 직업 세계의 깊이와 그에 연계된 학문의 관련성을 알 수가 없을 뿐만 아니라 자신에 알맞은 학과와 진로의 선택이 불가능 할 수밖에 없게 된다. 인구의 엄청난 증가로 인한

  • 평생교육사란 무엇이며 우리나라 평생 교육사 제도가 가지고 있는 문제점과 해결 방법에 대해 기술하시오
  • 중등교사를 꼽을 수 있다. 일반적으로 초중등 교사가 가르칠 대상이 있고, 특성 및 필요에 따라 준비된 교육과정에 따라 학습자를 교육하는 데 전문가임을 인지할 수 있다. 이처럼 평생교육사는 교육이라는 맥락에서 특성, 개인사회적으로 필요한 교육과정, 내용에 따라 적절한 방법과 리더십을 통해 전 국민을 평생학습자로 인식하고 교육주체로 실천하는 전문 인력을 말한다.둘째, 평생교육사는 교육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평생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