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3.11.13 / 2023.11.13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A+마케팅원론)
- 마케팅원론-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마케팅원론_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한 리포트입니다. 좋은 참고가 되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시장의 매력도 분석 절차
2. 시장의 매력도 분석 기준
1) 시장의 외형적 요인
2) 시장의 구조적 요인
3) 시장의 환경적 요인
3. 시사점 및 나의 견해
Ⅲ. 결론
Ⅳ.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마케팅은 제품, 가격, 채널,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요소들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수익을 창출하는 활동이다. 그러나 어떤 제품을 만들어도 시장에 출시하면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이는 시장의 매력도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시장의 매력도는 시장에서 성공적인 경쟁을 위해 필수적인 개념이며, 이를 분석하여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시장의 매력도 분석에 있어서는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한다. 외형적 요인은 시장에서의 공급자와 수요자 수, 시장 규모, 성장률 등을 말하며, 구조적 요인은 산업 내 경쟁구조, 시장 진입장벽, 고객의 권력 등을 의미한다. 환경적 요인은 정치, 경제, 사회, 기술 등의 외부적인 요인들을 말한다. 따라서,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것은 기업의 성장과 생존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를 통해 적절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경쟁우위를 유지할 수 있으며, 최종적으로는 고객의 만족도와 기업의 수익 증대에 이어질 수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시장의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Ⅳ. 참고문헌
김미현 외, 『마케팅원론』, 형설출판사, 2023
안광호, 『마케팅원론』, 학현사, 2018
박찬수, 『마케팅원리』, 법문사, 2006
서정완·백승령, 「조직구조 개편 시 변화관리활동 지각이 구성원의 정서적 조직몰입에 미치는 영향-변화수용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 경영과정보연구, 2019.
안경섭, 「성공적 정부조직개편을 위한 통합조직의 융합전략에 관한 연구: 중앙부처의 Post Merger Integration 을 중심으로」, 한국행정논집, 2009.
이정주, 「지방공기업에서의 조직문화가 조직효과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지하철공사의 사례」, 지방정부연구, 2005.
정진우, 「조직개편 이후 조직통합을 위한 관리전략에 관한 연구-재정경제원을 중심으로」, 한국정책학회보, 2001.
이동은 기자, “기업은행, ‘혁신경영’ 조직개편…혁신금융·자산관리그룹 신설”, 미디어펜, 2020.07.2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원론 -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시장의 매력도 분석 절차 설명, 시장의 외형적구조적환경적 요인 설명)
-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마케팅원론)
-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주제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개별상담의 이론과 기법으로 인간중심 상담, 형태주의 상담, 현실치료 가운데 본인이 선호하는 상담접근 방법을 한가지 선택하여 주요개념 및 상담과정과 기술을 정리하시오
- 사회복지윤리와철학_사회복지 현장에서의 윤리적 딜레마 고찰, 사회복지사의 윤리적 실천에 관한 인터뷰 정리 또는 사회복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윤리적 딜레마 사례를 조사하여 본인의 의견을 정리하시오
- 생태도 그리기
- 국민기초생활보장제도의 문제점과 개선과제
- 4주 7차시에서 설문지 조사에 대하여 학습했습니다 설문지 조사는 응답자로 하여금 연구주제와 관련된 질문에 답하게 함으로써 체계적이고 계획적으로 실증적 자료를 수집 분석하는 연구조사방법입니다 설문지 조사의 장 · 단점에 대하여 논하십시오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한국 여성복지 정책의 역사적 발달과정을 살펴보고 삼국시대부터 조선시대를 거쳐 일제강점기 및 광복 이후까지 시행되었던 가장 인상 깊은 여성을 위한 제도가 무엇이 있었는지 1가지를 선택하여 조사해보시오
- 우리나라의 현대화 이전과 이후의 노인의 지위와 역할 변화에 대해 논하고그에따른 노인문제와 개입에 대한 필요성을 설명하시오
- 가족상담의 기법 및 그 유형에 대해 서술하시오
- A+사회복지실천의 개념을 정의한 후 그 역사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