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 방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잘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얻으세요^^*
목차
1) 영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원리
2) 영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본문내용
1) 영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교수-학습의 원리
2) 영유아 과학교육을 위한 교사의 역할
(1) 과학교육은 영유아의 사전 개념에 기초해서 이루어져야 한다.
(형식적 교육기관에 오기 전 영유아들은 이미 일상생활 속에서의 경험과 교육 등을
통하여 선개념이라고 불리는 나름대로의 사전 개념을 형성하고 있고, 이 선개념은 영
유아가 교육을 통해 얻은 경험, 지식과 결합하여 수정되고 변화되면서 과학적 개념으
로 발전되어 간다. 교사는 영유아들의 선개념을 파악하고 잘못된 선개념이 변화하도
록 도울 수 있는 적합한 활동과 자료들을 제공해야 한다.)

(2) 과학교육은 교사 주도적이 아닌 영유아 주도적 활동이 되어야 한다.
(과학교육은 영유아의 호기심과 흥미, 질문이 활동에 반영
참고문헌
참고문헌

보육과정. 이순영외 공저.학지사
현대유아교육과정, 임재택, 양서원.
유아교육 프로그램 "이론과 적용실제",이기숙, 교문사.
보육학개론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Page 211~214
영유아 보육. 교육프로그램의 이해 이순형 외 공저 학지사
아동복지 / 전남련 / 형설출판사
보육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표준보육과정의 이해와 적용 (재)한국보육진흥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낸용이 좋아서 잘 제출함
  • siyen1***
    (2018.05.02 06:31:20)
회원 추천자료
  • 표준보육과정 프로그램과 누리과정 프로그램의 공통점과 차이점 및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어린이집에서 손쉽게 적용하여 운영하기 위
  • 표준보육과정과 누리과정을 실시하는 어린이집의 실내외 시설ㆍ설비 및 환경구성에 대한 공통적인 지침을 제시하고 관리해 나가야 할 것이다. Ⅳ 참고문헌- 전혜미, “5세 누리과정에 대한 유아교사의 인식”, 숙명여대, 2012- 교육과학기술부ㆍ보건복지부, “5세 누리과정 해설서”, 2012- 장명림, “5세 누리과정 추진 경과 및 34세 누리과정 추진 과제”, 육아정책연구소, 2012- 임양미, “5세 누리과정 쟁점 및 과제”, 경기도가족여성연구원, 2011

  • 아동수학교육의 목적과 필요성, 연령에 따른 수학능력 발달 특성에 대해 설
  • 위한 수학교육은 아동의 창의력을 증가시켜주고 수학학습으로 뇌를 발달시킬 수 있기에 좋은 교육법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아이들은 어릴수록 그만큼 배우는 것도 빠르게 습득하기 때문에, 다양한 영역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부모가 실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인식시켜주어야 한다.Ⅳ. 참고문헌1. 이차숙, “유아언어교육의 이론적 탐구”, 학지사, 20042. 미디어다음, 뇌 과학과 예술 좋은 질문을 던지다, 2015.01.03.3. 시선뉴스, 아이의 두뇌발달에 맞춘

  • [아동영양교육] 영유아를 위한 영양교육의 정의를 기술하고 영유아의 식습관지도에 대한 교수방법 및 학습방법을 서술하시오
  • 아동영양교육 영유아를 위한 영양교육의 정의를 기술하고 영유아의 식습관지도에 대한 교수방법 및 학습방법을 서술하시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영유아를 위한 영양교육의 정의2. 영유아의 식습관지도에 대한 교수방법3. 영유아의 식습관지도에 대한 학습방법1) 음식에 대한 이해2) 식사 전 태도3) 식사 중 태도4) 식사 후 태도4. 시사점Ⅲ. 결론참고문헌Ⅰ. 서론현대 과학의 발전에 따라 급속히 변모해 가는 사회 속에서도 다른 변화처럼

  • 영유아 수학 과학교육의 이론적 배경
  • 학습의 내적 동기이며, 그것이 학습효과를 높이고 지적 발달을 촉진한다. 이러한 피아제의 이론적 주장이 브루너의 교수이론의 기초가 되었다. 이와 같은 교육과정의 철학은 과학과 수학교육과정에 반영이 되었다. 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주요 입장 ①영유아와 환경과 상호작용을 통해 지식을 구성한다.③인지발달은 정해진 단계를 거쳐 발달한다.■인지구조: 대상에 대한 인간의 행동 및 행동의 조작이 언어와 상징기호로 표현된 것.발달

  • [유아교육개론1C]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해 논하고,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하시오[부산소재 OO어린이집 방문]
  • 교수-학습 방법 개선을 위한 노력이라는 점에 이의를 가질 사람은 없을 것이다.이에 본문에서는 유아교육의 교수-학습원리에 대하여 논해보고 유아교육기관 1개원을 방문하여 원장 또는 교사와의 면담 및 관찰을 통해 유아교육기관의 시설과 환경에 대하여 보고 느낀 점을 서술해 보고자 한다.Ⅱ. 본 론1. 유아교육의 개요1) 유아교육의 정의유아교육이란 영유아를 보호하고 양육하는 총체적 활동으로 유아의 생활 전부라고 할 수 있을 교육체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