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개의 교수학습 영역과 연령을 정하고 교수학습활동 지도의 실제를 구성하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1개의 교수학습 영역과 연령을 정하고 교수학습활동 지도의 실제를 구성하시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언어 영역에서의 교수학습활동

2. 교수학습활동 지도의 실제 - 만3세 언어영역에서의 이야기 나누기 교수학습활동
1) 앞, 뒤, 옆 친구들이 궁금해요.
2) 선생님 얼굴이 보이지 않아요.
3) 친구와 선생님의 얼굴을 보며 이야기해요.

3. 시사점

Ⅲ.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보육교사의 가장 중요한 역할 중의 하나는 보육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운영하는 것이다. 보육계획은 연간 보육계획, 월간 보육계획, 주간 보육계획, 일일 보육계획 등이 있다. 이와 같은 보육계획들은 선정된 보육주제와 소주제가 무엇인지, 주제에 포함된 개념과 내용이 무엇인지, 그리고 언제, 어떤 방법으로 유아들에게 제시하고 지도할 것인지를 구체적으로 보여 준다. 보육교사는 일반적으로 연간 또는 월간 보육계획을 먼저 수립한 후, 이를 토대로 주간 또는 일일 보육계획을 구성하여야 한다. 또한, 교사가 적절한 보육계획 및 운영을 하기 위해서는 프로그램 개발의 원칙과 주제 선정 원리를 충분히 이해하여야 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개의 교수학습 영역과 연령을 정하고 교수학습활동 지도의 실제를 구성해 보겠다.
참고문헌
교육부(2009). 유치원 지도서1. 총론.
박은혜(2004). 유아교사론, 창지사.
김진영(2001). 유아를 위한 교수-학습 방법론. 양서원.
권희정(2003). 탐구중심 교수방법의 이야기 나누기 활동이 유아의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 인천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논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이버학습의 미래와 문제점0
  • 활동의 이론구성, 연구 및 교수 설계에 있어서 중요하게 고려되어야 한다.3. 사이버 학습에 활용할 수 있는 대중매체사이버 학습에 있어 매스미디어는 일반대중을 대상으로 대량전달을 가능하게 하는 미디어로서 신문, 인터넷, TV, 라디오, 잡지 등을 대표적으로 들 수 있다. 멀티미디어 활용은 교수학습의 효과를 최대한으로 올리기 위한 방법으로서 정보화의 발달과 함께 현 시대에 매우 유용한 방법이다. 일반적으로 멀티미디어는 다른 교수학습방법

  • [유아교육] 어린이집 놀이방 개원과 운영
  • 교수학습방법1)영유아의 흥미, 요구, 발달수준을 교육과정에 반영하며, 교사-유아간의 개별적인 상호작용을 중시한다.2)유아가 주도되는 놀이, 활동 중심의 교육방법을 전개한다. (탐구, 표상, 실내 다양한 선택활동)3)또래와의 협력적 학습활동을 위해 협동 학습의 경험을 제공한다.4)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을 교육적으로 활용한다. (현장학습, 주제 관련 자원인사 초청, 견학, 관찰)5)영유아에게 제공되는 모든 학습이나 교구는 구체적(실제적, 친

  • [초등국어교육론] 초등학교 4-1 말하기, 듣기 교과서 분석
  • 영역 가운데, 어떤 지도내용과 관련되나?-관련된 지도 내용을 현장에서 잘 적용할 수 있게 효과적으로 구체화 시킨 것인가?-교과서 단원 목표와 교육과정 지도내용 가운데 몇 개로 한정하여 치중된 경향은 없나?② 대단원 도입면의 삽화와 문자 자료 -단원 목표가 아동 수준에 맞게 효과적으로 명시되었나?-동기 유발이 충분히 이뤄지게 구성되었나?③ 제재들이 내용 및 학습활동-각 제재는 본 단원 목표를 달성하는데 직결되며, 효과적인 자료인가?

  • [유아교육] 유아수학교육의 내용과 방향
  • 실제 접근 방법의 구성 기초가 되는 교수-학습원리를 알아보고 수학교육을 위한 활동의 구성과 접근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자.1) 교수-학습원리 유아의 수학적 지식과 사고의 발달을 촉진하기 위한 교수원리는 유아가 실제로 수학을 경험하고 배우는 학습과정과 일관되어야한다. 즉, 유아들은 스스로 문제를 해결해보는 경험, 해답을 얻기위해 사물이나 상황간의 관계를 추론하기, 적극적으로 의사소통하기, 개념과 개념, 영역과 영역간의 관련짓기, 그

  • [특수아동지도] 지적장애의 이해와 통합교육의 실재
  • 목 차 I. 인지발달과 지도 방법1. 인지 및 그 발달 관련 이론 1) 인지의 구성요인2) 인지발달에 대한 유전론 대 환경론 3) 인지발달이론 2. 인지능력 촉진을 위한 중재의 실제1) 교수 시행 단계 및 유의사항2) 교수 실행 절차3) 다운증후군 특성 및 지도방법Ⅱ. 지적장애 1. 지적장애의 정의 2. 지적장애의 분류 3. 지적장애의 원인 1) 다운증후군2) 페닐케톤뇨증(phenylketonuria:PKU)3) 약체 X 증후군4) 프라더 -윌리 증후군 5) 두뇌손상4. 지적장애의 특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