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회의 개념][회의 유형][회의 필요성][회의 사전준비][회의 기록과 보고][회의 용어]회의의 개념, 회의의 유형, 회의의 필요성, 회의의 사전준비, 회의의 기록과 보고, 회의의 용어, 회의의 유의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회의의 개념

Ⅲ. 회의의 유형
1. 패널 토의(panel discussion)
2. 포럼(forum)
3. 버즈 집단토의(buzz session)
4. 워크숍(workshop)
5. 심포지엄(symposium)
6. 원탁토의(round table discussion)
7.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

Ⅳ. 회의의 필요성
1. 일반적 관점에서
2. 회의내용의 관점에서
1) 정보 공유
2) 업무 진행상황에 대한 점검
3) 문제의 해결과 새로운 사업의 기획

Ⅴ. 회의의 사전준비

Ⅵ. 회의의 기록과 보고
1. 회의록 통과
1) 회의록 작성 요령
2) 회의록의 낭독과 확인
3) 회의록 통과 시기
2. 보고사항
1) 회장 통고
2) 서기와 회계의 보고
3) 위원회 보고

Ⅶ. 회의의 용어
1. 개회
2. 폐회
3. 휴게
4. 정회
5. 속개
6. 유회
7. 동의
8. 재청
9. 부의
10. 의안
11. 의사통칙

Ⅷ. 회의의 유의점
1. 질문에 불쾌해 하지 말아야 한다
2. 회의를 독점하지 말아야 한다
3. 희극배우 역할을 하지 말아야 한다
4. 공개적으로 참가자를 질책하지 말아야 한다
5. 방해 요인들을 용인하지 말아야 한다
6. 통제력을 잃지 말아야 한다
7. 준비하지 않는 것은 가장 치명적이고 가장 일반적인 과실이다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강원경(1999)은 외국의 Book club 이론을 우리의 독서 교육 현실에 수용하고자 하여 독서클럽 활동을 구안하여 학생들에게 적용하였다. 어떻게 하면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 하고 지속적인 독서자로 성장할 수 있는가 라는 물음에서 출발한 이 연구는, 유쾌한 독서 경험이 독서 행위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다는 선행 연구에 근거하여 수업 시간과는 별도의 클럽 활동으로 전개하였다. 독서클럽은 5~6명의 학생들이 자율적인 방법으로 읽은 뒤, 토의 모임을 정기적으로 가지는 활동이다. 교사는 학생들에게 여러 토의 모형을 미리 설명해 주고 학생들은 토의 목적과 상황에 맞게 텍스트를 선정하여 토의를 한다




≪ … 중 략 … ≫




Ⅱ. 회의의 개념

•회의란, 여러 사람이 모여서 어떤 문제에 대하여 토의하고, 그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좋다고 생각하는 쪽으로 결정하는 과정이다.
•단순히 의견을 교환하는 간담회나 세미나 등과는 구별된다.
•회의는 일정한 형식과 정해진 순서와 규칙에 따라 진행한다.
참고문헌
노구치 요시아키 저, 인트랜스 번역원 역,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회의혁명 30분, 시대의창, 2004
사이토 다카시 저, 길영로 역, 회의 혁명, 새로운제안, 2004
이형철, 회의법 해설, 삼지사, 1995
윤치영, 회의의 기술, 에이원북스, 2008
주영석, 회의진행기법, 갑진출판사, 1999
허홍구, 회의 진행법 강의, 북랜드,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육행정] 학습부진아 지도운영의 과제0k
  • 보충 학습 프로그램8. 합천초등학교(2003), 기초학습 부진아 지도를 위한 판별도구 및 학습자료 개발․적용, 경상남도교육청 지정 연구학교 운영 보고서9. Janet Penley & Stephens.(1998). 성격유형과 자녀양육태도.(심혜숙, 곽미자 공역) 서울: 한국심리 검사연구소 10. David Keirsey․Marilyn Bates. (1993). 나의 모습 나의 얼굴. (김정택, 심혜숙, 임승환 공역) 서울; 한국심리검사연구소11. Gordon Lawrence.(2000). 성격유형과 학습스타일.(이정희 역) 서울: 한국심리검사연구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평생교육 프로그램 실행과 운영
  • 용어를 이해하기 위해서 ‘교육과정 작동’이라는 용어와 비교를 해보면 그 의미를 좀 더 쉽게 알 수 있다. ‘교육과정 작동’이란 기계론적 교육관의 입장에서 사전에 준비된 교육과정을 마치 기계를 작동시키는 것과 같은 조작적인 행위를 의미한다. 어떤 면에서 프로그램 운영 역시 교육과정 작동과 같은 ‘조작적인 행위’로 볼 수 있지만, 단지 이렇게 보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이것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프로그램 실행은 프로그램과 관련된 사

  • [학교사회복지론] 학교사회복지 실천단계
  • 개념을 알고, 올바른 성 지식을 습득한다.4. 각종 대중매체나 영상물, 친구들을 통해서 얻은 부정확한 성 정보에 대한 실제적인 성지식을 알아본다.5. 피임 교육을 통해 서로 간에 책임의식을 갖게 한다.단 계단계별시 간내 용준비물지도자도입10분1. 프로그램 설명 및 준비물 나눠주기2. 조별 나누기 및 자기소개- 5인 4조로 남조, 여조로 편성 한다.이름표전지1장매직학교사회복지사 진행내용및절차분○ 성(性) 하면 떠오르는 것이 무엇

  • 도덕과(도덕교육)토론학습,세미나학습, 도덕과(도덕교육)가치갈등학습,대화학습, 도덕과(도덕교육)가치명료화학습,봉사학습, 도덕과 개념분석학습
  • 분석으로 얻어진 개념의 의미를 일상적인 언어생활에 비추어 검토해 보게 한다분석의 결과로 우정이란 이런 것이라는 의미에 도달했다고 할 때 그 의미로 일상적인 대화에서 ‘우정’이라는 말을 사용해도 무리가 없는지 생각해 보게 하고, 만약 무리가 있으면 재검토하고 다른 사람도 모두 그런 의미로 사용하는지 알아보게 한다.위에서 분석한 결과를 체계적으로 정리한다.3. 적용상 유의점개념 분석 모형은 교사와 학생이 공동의 노력에 의하여

  •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가치,목적,전제,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주요내용,사례,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방법, 수업관찰과 수업분석 전략,시사점 분석
  • 용어로 진술)⑨ 지도상의 유의점을 상세히 제시⑩ 본시수업목표(시간 내 달성가능, 명세적 동사)⑪ 수업모형(교과 및 제재 특성에 알맞게 적용)⑫ 교사의 발문계획(학생의 학습의욕을 자극)⑬ 판서의 내용 구조화 계획이 효율적⑭ 수업매체의 선택 및 활용계획이 효율적⑮ 형성평가 계획(수업목표 성취도 점검에 적합)⑯ 수업관련 학생들의 학습준비상황 사전에 파악2. 수업목표의 분석① 한 시간 내에 성취될 수 있는 분량② 학습내용의 요소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