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홍보][국가PR]국가홍보(국가PR)의 필요성, 국가홍보(국가PR)의 현황, 국가홍보(국가PR)의 과학기술, 국가홍보(국가PR)의 해외방송, 국가홍보(국가PR)의 외국 사례, 향후 국가홍보(국가PR)의 방안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홍보][PR][해외홍보][소방홍보][정책홍보]해외홍보(해외PR), 소방홍보(소방PR), 정책홍보(정책PR), 통일부홍보(통일부PR), 해양환경보전홍보(해양환경보전PR), 전자홍보(전자PR), 수돗물홍보(수돗물PR) 분석
- [홍보기획론] IR(investor relations)
- 온라인 & 오프라인 BIZ 모델 분석 및 설계
- [IR활동] IR(투자자관계기업설명활동)의 이유, IR(투자자관계기업설명활동)의 이상적 조건, IR(투자자관계기업설명활동)의 효과적 조직역할과 구성, IR(투자자관계기업설명활동)전략의 수립과정 심층 분석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목차
-
Ⅰ. 개요
Ⅱ. 국가홍보(국가PR)의 필요성
1. 국가 이미지 제고와 국가경쟁력의 강화
2. 방송의 세계화 추세와 방송 산업 경쟁력 강화
3. 해외홍보방식의 변화와 자국의 이익 대변
4. 해외동포들의 정보네트워크
Ⅲ. 국가홍보(국가PR)의 현황
1. 국가이미지 관리활동현황
2. 해외문화홍보원의 활동
Ⅳ. 국가홍보(국가PR)의 과학기술
Ⅴ. 국가홍보(국가PR)의 해외방송
1. 해외방송의 발전단계(국가홍보방송 중심)
1) 1단계
2) 2단계
3) 3단계
4) 4단계
2. 각국 해외방송 운영 비교
1) 미국
2) 영국
3) 독일
4) 프랑스
5) 일본
6) 중국
3. 선진국 해외방송의 특성
Ⅵ. 국가홍보(국가PR)의 외국 사례
1. 미국의 해외홍보활동
2. 영국의 해외홍보활동
3. 프랑스의 해외홍보활동
4. 일본의 해외홍보활동
5. 태국의 해외홍보활동
1) IMF 이후 태국의 해외홍보활동
2) 태국정부 국가이미지 캠페인의 전략적 시사점
Ⅶ. 향후 국가홍보(국가PR)의 방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피상적인 이해(Superficial grasp of a client' unique problems)을 들 수 있다.
객관성이 있는 반면에 많은 경우 의뢰한 기업의 본질적인 문제를 놓치고 아주 피상적인 이해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문제는 대행사가 기업에서 제공하는 정보만으로 기업을 이해해야 하는데서 비롯되는데 대상기업에 대한 철저한 자료수집과 신뢰에 기반한 정보의 공유를 통해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노력이 기울여지는 부분이기도 하다.
전담직원의 부족(Lack of full-time commitment)에서 야기되는 문제들을 지적할 수 있다.
즉 전문대행사는 여러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기 때문에 한 고객에게 전담직원을 배정하기가 쉽지 않다. 업무량이 많은 경우 담당하고 있는 고객 모두에게 최선을 다하기가 어려우므로 소홀해지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고객과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이 어려워져서 업무에 차질을 빚거나 불만을 야기하는 경우도 있고, 목표했던 바대로 홍보를 수행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게 된다. 사내에 상주하는 직원의 경우와 같이 항상 내부에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국내기업들이 가장 적응하기 힘들어하는 부분이기도 하다.
준비기간이 필요(Need for prolonged briefing period)하다.
전문 대행사가 회사의 전체를 파악하고 이해하는 데 수주에서 몇 개월이 소요되는 경우가 왕왕 발생하여 실질적인 홍보 활동을 시작하는데 일정기간 필요하게 된다. 특히 첨단산업 등 생소한 분야의 경우 내부자에 비해 내용의 파악이 어렵다는 문제가 있다.
내부 홍보담당자들이 결과에 순응하지 않고 원망(Resentment of internal staff)할 경우도 있다.
외부 전문 대행사를 쓰게 될 경우 내부에 있는 홍보담당 부서원들의 능력이 낮은 것으로 평가되는 것이 아닌가 해서 생기는 저항이 있을 수 있다. 기업과 대행사간의 중요한 연결고리가 되어야 할 내부 담당자들이 이러한 저항감을 가질 경우 원활한 업무수행이 불가능한 것은 물론이고 최악의 경우 기업에 악영향을 미치는 결과를 낳게 된다.
최고 경영자층의 강력한 지원이 필요하다.(Need for strong directon by top management)
홍보대행사에서 제안하는 내용들은 경영 차원에서 수용되어야 할 내용들이 많으므로 반드시 최고 경영자 층의 강력한 지원이 있어야만 추진이 가능하다. 특정 사안에 대한 대안을 찾을 경우 고위층 임원들이 반드시 참여하여 결정에 힘을 실어주어야 하며, 그래야만 외부자인 홍보대행사가 용이하게 업무를 진행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김보경, 국가 이미지 구축을 위한 국가홍보 발전 방향, 숙명여자대학교, 2008
- 노수린, 커뮤니케이션이론적 시각에서의 국가홍보 고찰, 연세대학교, 1996
- 서수연, 문화이미지 강화를 통한 국가홍보방안에 관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2000
- 이해만, 국가홍보광고에 나타난 한국의 상징이미지에 관한 연구, 한국기초조형학회, 2004
- 이철한 외 1명, 국가이미지 홍보방안의 현황과 제언, 동국대학교지역정책연구소, 2009
- 이동근 외 1명, 경제성장과 국가홍보, 조선대학교, 2004
자료평가
- 사진이나 동영상등이 있었으면......
- winterb***
(2015.05.16 04:45:23)
회원 추천자료
- [지방행정]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 광고사(광고회사)의 성과, 광고사(광고회사)의 매체, 광고사(광고회사)의 사회자본, 광고사(광고회사)의 국내진출, 광고사(광고회사)의 연구 사례, 광고사(광고회사)의 국제화 전략, 향후 광고사의 내실화 방안
-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개념, 분류, 인터넷 홍보(인터넷 PR)의 특징,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현황,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DB,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요금지불, 향후 인터넷 홍보(인터넷 PR) 내실화 방향
- [기업국제광고][기업][국제광고][국제][광고][기업국제광고 역사][기업국제광고 필요성][기업국제광고 표준화]기업국제광고의 역사, 기업국제광고의 필요성, 기업국제광고의 표준화, 향후 기업국제광고의 개선 방안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