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기획론] IR(investor relation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9.21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기업분석]삼성전자 경영분석
- [디지털경영][지식관리시스템][인사정보시스템]디지털경영의 종류, 디지털경영의 의의, 디지털경영의 환경, 디지털경영의 지식관리시스템, 디지털경영의 인사정보시스템, 디지털경영의 사례, 디지털경영의 전략
- [기업][기업 패러다임][기업 위기][기업 부실예측][기업 생존][기업 개혁][지속가능발전][글로벌경제화]기업 패러다임, 기업 위기, 기업 부실예측, 기업 생존, 기업 개혁, 기업 지속가능발전, 기업 글로벌경제화
- [홍보기획론] PR커뮤니케이션 개념과 역할
- [인터넷광고홍보] 인터넷 PR 현황- 기업의 인터넷을 이용한 PR 중심으로
- 목차
-
1. IR 이해하기
1-1 IR의 정의
1-2 IR의 대두 배경
1-3 IR의 목적, 대상, 수단, 절차
1-4 IR의 필요성, 효과
1-5 3C 원칙
2. IR vs. PR
3. 한국과 미국, 일본 비교
- 본문내용
-
IR의 목적
· 기업내용 이해촉진
· 기업의 차별화
· 투자가 단기전망 부응
· 투자자 관심제고
· 매수기반 확충
· 고 기업 가치 추구
· 신규 자본시장 개척
· 안정주주 증대
IR의 대상
기관투자가 및 주주 등(과거에 주대상이었음)
향후 주주가 될 수 있는 잠재적인 투자가(최근의 경향)
투자가에 대한 영향력이 큰 증권분석가(Analyst)나 신문, 방송 등 언론기관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증가와 자본자유화에 따른 외국자본의 국내 유입 확대로 외국인도 포함
한국과 미국, 일본의 비교
미국
- 1953년 GE사에 IR부서가 설립된 것이 효시
- 초기 IR은 개인주주에 의하여 촉진
- 1970~80년대에는 방어전략의 수단으로 안정주주 확보를 위해 IR을 이용한 회사가 늘어남
- 90년대부터 현재까지는 기관투자자에 대한 대책이 급선무로 경영방침이 바뀜
일본
1960년대 초반 해외자금 조달의 필요성 때문에
1961년 Sony사가 미국에서 ADR(American Depositary Receipt ; 미국예탁증서)를 발행한 것이 IR활동개시의 계기
- 1990년대에 들어 거품경제가 붕괴되면서 기업들은 비로소 IR의 중요성을 인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모상담] 부모상담의 개념(정의)과 유형(종류), 부모상담기술(부모상담기법), 부모상담자의 기능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공공부조인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은 1999년 제정 이후 몇 차례 개정이 있었습니다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제정 이후 개정 과정을 설명하고, 그 과정을 권리성(사회복지수급권) 측면에서 평가해 보시기 바랍니다
-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 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해결중심모델의 개입목표 및 과정과 개입기술에 대해 서술하시오
- 우리나라 사회복지의 발달 과정을 설명하고 한국의 사회복지 발달과 서구의 사회복지 발달의 차이점을 서술하시오
- 연역법과 귀납법의 장점과 한계는 무엇인가 본인이 연구자라면 어떤 방법을 지지하고 사용할 것인지 사례를 들어 논의하시오
- 가족복지론] 가족복지에 대한 개념과정의, 필요성을 정리하여 작성하고, 자신이 생각하는 가족복지는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인간행동과 사회환경에서 ‘환경속의 인간’ 이라는 관점을 배우면서
- 우리사회 고령화와 관련해 발생하는 노인문제를 찾아 현황을 제시하고 원인을 분석한뒤 예방과 해결을 위한 대안을 작성하시오
- 영유아 발달과 관련된 주요 현안 중 유전 대 환경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고, 환경에 대한 영향력을 주요이론(행동주의 이론, 인지발달이론 및 생태학적 체계이론)에 근거하여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